평생교육경영론3공통) 코트니의교육경영의 과정쓰고 그 가운데 자신이 가장중요하다고 생각하는과정 학습조직구성의 요소쓰고 구체적으로 분석하시오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9.13 / 2020.09.13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평생교육경영론3공통) 교재 제4장리더십이론 비추어 자신 생각하는 평생교육기관의 리더십에서 가장중요한요인제시 그이유현재 평생교육기관문제점설명하시오0k
- [평생교육경영론 3학년 공통] 1 코트니의 교육경영의 과정을 순서대로 쓰고, 그 가운데 자신이 가장 중요하다고
- 평생교육경영론3공통) 자신은 어떤 리더십가지고있다고생각하는가 평생교육기관영향을 미치는 외부환경가운데하나들고 그 환경이 중요한지 제시하시오0k
- 평생교육경영론3공통) 평생교육기관 하나를 선정하여-국가평생교육진흥원- 다음 중 한 영역에 대하여 상황분석-평가하시오0k
- 1) 코트니의 교육경영의 과정을 순서대로 쓰고, 그 가운데 자신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과정 하나를 들고 그 이유를 제시하시오 2) 학습조직구성의 요소를 쓰고, 주변의 조직하나를 선택하여(직장의 팀이 가장 좋고, 없을 경우 가족, 동호회, 동창모임등도 가능) 이 요소 가운데 무엇이 부족하여 문제가 생기는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분석하시오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교육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평생교육경영론 |
---|---|---|---|---|---|
공통 | 1. 코트니의 교육경영의 과정을 순서대로 쓰고, 그 가운데 자신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과정 하나들 들고 그 이유를 제시하시오. 2. 학습조직구성의 요소를 쓰고, 주변의 조직하나를 선택하여(직장의 팀이 가장 좋고, 없을 경우 가족, 동호회, 동창모임등도 가능) 이 요소 가운데 무엇이 부족하여 문제가 생기는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분석하시오. |
- 하고 싶은 말
-
평생교육경영론3공통) 코트니의 교육경영의 과정쓰고 그 가운데 자신이 가장중요하다고 생각하는과정 학습조직구성의 요소쓰고 구체적으로 분석하시오0k
교육학과 평생교육경영론3공통
1. 코트니의 교육경영의 과정을 순서대로 쓰고, 그 가운데 자신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과정 하나들 들고 그 이유를 제시하시오.
2. 학습조직구성의 요소를 쓰고, 주변의 조직하나를 선택하여(직장의 팀이 가장 좋고, 없을 경우 가족, 동호회, 동창모임등도 가능) 이 요소 가운데 무엇이 부족하여 문제가 생기는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분석하시오.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
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
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
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운이 항상
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코트니의 교육경영의 과정을 순서대로 쓰고, 그 가운데 자신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과정 하나들 들고 그 이유를 제시하시오.
1) 코드니의 교육경영 과정
(1) 기관의 철학과 임무의 개발과 공유
(2) 목적과 목표의 달성
(3) 기획 (4) 조직화 및 구조화
(5) 지도 (6) 인사배치
(8) 마케팅과 홍보 (9) 평가
2) 자신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과정 하나들 들고 그 이유를 제시하시오.
3) 나의 제언
2. 학습조직구성의 요소를 쓰고, 주변의 조직하나를 선택하여(직장의 팀이 가장 좋고, 없을 경우 가족, 동호회, 동창모임등도 가능) 이 요소 가운데 무엇이 부족하여 문제가 생기는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분석하시오
1) 학습조직구성의 요소
2) 주변의 조직하나를 선택하여(직장의 팀이 가장 좋고, 없을 경우 가족, 동호회, 동창모임등도 가능) 이 요소 가운데 무엇이 부족하여 문제가 생기는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분석하시오
3) 나의 제언
Ⅲ. 결 론
참고자료
- 본문내용
-
Ⅰ. 서 론
인간은 태어나서 죽을 때까지 평생교육을 받으면서 살아가야할 의무가 있다. 70살 넘으신 할아버지, 할머니도 글을 읽기위해 열심히 한글을 배우고 쓰는 것을 보면 배움의 열망이 대단하다는 것을 피부로 느낄 수 있다.
그러나 배움의 때와 시기를 놓치면 평생 한이 되어 있는데 그 배움의 기회를 제공해 주는 것이 한국평생교육진흥원이라고 볼 수 있다. 소년은 늙기 쉽고 배움은 이루기 어렵다고 한다. 사람이 배우지 않으면 어두운 밤길을 걷는 것과 같아, 세상의 이치를 알지 못하고 제갈 바를 알 수 없게 된다. ‘아는 것이 힘’이라는 옛말이 있다. 아무리 재물이 많아도 배우지 않으면 사람의 도리를 알지 못해 사람구실을 할 수 없다. 이에 근면하게 배움에 힘쓸 것을 권하는 명심보감(明心寶鑑) 근학편(勤學篇)에 나와 있는 것처럼 배움을 통해 지혜가 밝아지고, 참된 인간으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휘종황제(徽宗皇帝)가 말하기를, 배운 사람은 곡식과 같고 알곡과 같다. 배우지 않으면 사람은 쑥 같고 잡초 같다. 곡식과 같고 알곡 같음이여 나라의 좋은 양식이고, 온 세상의 보배로다. 쑥 같고 잡초 같음이여 밭을 가는 자가 혐오하고 김매는 자의 골치 덩어리일 뿐이다. 시간이 흘러 꽉 막힌 담장을 바로 앞에 두고 뉘우친들 이미 그때는 늙었도다. 이러한 표현은 배움의 중요성을 언급한 것으로 볼 수 있다. 그렇지만 배움의 때를 놓치면 그만큼 한이 많이 맺히게 된다.
평생교육의 개념은 60년대 후반 쿰즈, 랑그랑 등의 학자들에 의해 제창되어 UNESCO에 의해 전 세계에 전파되어 세계 교육의 개혁을 위한 기본 개념이 되었고, 우리나라에서는 헌법 제31조 5항에서 '국가는 평생교육을 진흥하여야 한다'고 규정함으로써 교육체제의 기본 이념으로 삼고 있으며 또한 21C를 대비하는 교육개혁의 골간을 이루고 있다. 이러한 점에서 평생교육은 새로운 교육적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새로운 교육이념이자 새로운 교육제도로 요청되고 있다. 가정형편이 어려워 늦게 고등 학교졸업 자격검정고시를 통과하여 대학에 입학하는 경우가 있는가 하면, 방송통신대를 졸업하여 대학원을 진학하기도하고, 고등학교 졸업 후 독학으로 사법시험에 합격하여 자신의 인생을 새롭게 개척하기도 한다. 또한 사설학원을 통하여 자격증을 취득하여 미용실을 개업하기도 하고, 직장을 다니며 학위를 취득하여 대학강단에 서는 사람도 있고, 퇴직 후 노인대학에 다니며 젊은 시절에 하지 못한 스포츠나 취미에 전념하여 삶을 즐기기도 한다.
이 장에서는 평생교육경영론3공통 1. 코트니의 교육경영의 과정을 순서대로 쓰고, 그 가운데 자신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과정 하나들 들고 그 이유를 제시하시오. 2. 학습조직구성의 요소를 쓰고, 주변의 조직하나를 선택하여(직장의 팀이 가장 좋고, 없을 경우 가족, 동호회, 동창모임등도 가능) 이 요소 가운데 무엇이 부족하여 문제가 생기는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분석하기로 하자.
- 참고문헌
-
-권이종(2000) 평생교육의 실제, 교육과학사
-김영주 역(2007) 평생교육경영, 지구문화사
-김용현 외(2018). 평생교육경영론 [2판] |. 양서원.
-오혁진(2005) 평생교육경영학, 학지사
-이상기(2005) 평생교육경영, 교육과학사
-허준 외(2016). 평생교육경영론.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조재준(2016). 평생교육경영의 실제. 태영출판사.
-정혁준(2013). 경영의 신1. 다산북스.
-국가평생교육진흥원 www.nile.or.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평생교육방법론3공통) 평생교육은 주로 성인을 대상 인지적 정서적 신체적 특징 갖고있는지 성인학습위한 교수방법활용방안 기술해 보십시오0k
- 평생교육방법론3공통 성인학습자의 학습장애요인 어떤 것이 있는지 인지적 정의적 신체적 차원기술하고 학습장애를 해결위한 교육방법기술해 보십시오0k
- 평생교육방법론3공통) 성인학습자의 학습특징을 정리해보고 이때 어떤 어려움을 겪는지 인지적, 정의적, 신체적 차원에서 기술해 보십시오0K
- 평생교육방법론3공통) 성인학습자의 학습을 저해하는 인지적 정의적 신체적 요인에 성인학습자의 학습적특징 성인학습촉진 방법론 원칙 제시해 보십시오0k
- 평생교육방법론3공통) 평생교육방법론이란 어떤 강의인지 개념적 설명과 성인학습자의 학습적 특징을 기술하고 촉진하기 위한 방법론 제시해 보십시오0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터넷생활윤리 공통) 스마트폰과 인터넷 사용이 아동과 청소년 성장 과정 속에 미치는 ①긍정적, ②부정적 영향을 쓰고, 가정에서 아동과 청소년의 ③스마트폰과 ④인터넷 사용 지도 방안
- 공정거래법3C)2001년부터 2010년까지 부당한 공동행위판례와심결례 1개찾아평석00
- [현대의서양문화C형] 팝아트와 네오팝의 공통점과 차이에 대해서 설명 예술사조가 출현한시기의 사회적상황 비교해서 기술-팝아트 네오팝 공통점 차이점
- 자원봉사론4공통)각자 자신이 어떤 대상이든 특정한 대상을 선정하여 자원봉사를 실천해 보고, 그 과정 속에서 자신이 느낀 자원봉사활동의 의미를 기술해 보십시오. 그리고 문제점과 함께 향후 우리나라의 자원활동이 활성화되기 위한 발전방안도 제시해 보십시오.
- 미디어영상 3 현대광고와카피전략 1. 광고의 소비자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여러 가지 요인 중에 개인적 측면과 관련된 요인 2가지를 자세히 설명하시오. (10점) 2. 광고의 크리에이티브(creative) 측면에서 시각화 방법 15가지가 제시되고 있는데, 15가지 모두 다 자세히 설명하시오. (10점) 3. 인쇄광고(신문 잡지 등의 광고) 카피(copy)를 창
- 행정 2 인적자원관리론 1 국가공무원과 지방공무원의 제도상 공통점 및 차이점에 대해 설명하시오(35점) 2 공직분류체계에 대해 설명하시오(15점)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행정계량분석)확률변수의 개념 및 확률변수와 표본평균 간의 관계를 간단히 기술하시오 확률변수 Y의 표준편차가 6일 때, 확률변수 Y에 각각 5배를 곱하여 만든 새로운 확률변수 Z의 분산값 등
- 마케팅커뮤니케이션_광고를 한 가지 선택하여 정교화가능모델(ELM)을 적용하여 효과를 분석하시오. 또는 본인의 태도변화 사례를 ELM을 적용하여 분석하시오.
- 부모교육 2021년 1학기 기말시험(온라인과제물)- 태내기, 영아기, 유아기 발달 특성을 각각 설명하고 각 발달시기별 바람직한 부모역할에 대해 논하시오, 부모효율성 훈련(PET) 프로그램에 대해 설명하고
- 청소년교육과 3 청소년인성교육 매순간 선택의 기로에 서는 우리의 삶에서 합리적 의사결정 능력은 매우 중요하다 1) 여러 가지 의사결정 유형에 대해 제시하고, 2) 나는 어떠한 의사결정 유형인지 나의 삶과 일상의 사례를 바탕으로 제시하고, 3) 이번 학기 청소년인성교육을 통해 배운점과 느낀점을 제시하시오 (50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