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발달 3학년] 일·가족의 분리와 성별분업을 농경시대와 산업화시대를 중심으로 설명한 뒤 일·생활의 균형을 이룰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6.01 / 2020.06.01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생활과학과(가정복지)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가족발달 |
---|---|---|---|---|---|
개설학과 | 생활과학과(가정복지)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가족발달 |
공통 | 일·가족의 분리와 성별분업을 농경시대와 산업화시대를 중심으로 설명한 뒤 일·생활의 균형을 이룰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시오. |
- 하고 싶은 말
- [가족발달 3학년] 일·가족의 분리와 성별분업을 농경시대와 산업화시대를 중심으로 설명한 뒤 일·생활의 균형을 이룰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일·가족의 분리와 성별분업
1) 농경시대
2) 산업화시대
2. 일·생활의 균형을 이룰 수 있는 방안
1) 일·가족의 분리에 따른 모성보호와 일·가정 양립 지원
(1) 배우자 출산 휴가
(2) 육아 휴직
2) 성별분업에 따른 고용보호와 차별금지
(1) 고용보호의 필요성
(2) 차별해고로부터의 보호
3.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일·가정의 양립은 경제활동과 가정 돌봄을 동시에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의미하며 일·가정양립지원정책은 가족돌봄의 책임을 가지는 남녀 근로자가 일과 가정생활을 균형적으로 병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정책이라고 정의 할 수 있다. 따라서 일·가정양립지원제도는 영·유아 자녀의 양육지원을 위한 법정 휴가제도 및 보육서비스 등을 제공함으로써 일과 가정의 균형을 추구할 수 있도록 하는 정책적 배려를 뜻한다. 일·가정양립지원제도에는 출산휴가제, 배우자출산휴가제, 육아휴직제, 직장보육지원, 육아기 근로시간 단축제, 가족돌봄휴직제, 유연근무제 등이 있으나, 맞벌이 가정의 증가 등 노동 시장의 변화는 기업들로 하여금 조직구성원의 직장생활과 가정생활에 균형을 이루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정책과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유도하였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일·가족의 분리와 성별분업을 농경시대와 산업화시대를 중심으로 설명한 뒤 일·생활의 균형을 이룰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해 보겠다.
- 참고문헌
-
한경혜, 성미애, 진미정, 기쁘다(2020). 가족발달. 서울: KNOUPRESS
노병일, 『현대산업복지론』, 공동체, 2014.
박주희, 『젠더, 가정생활, 일의 양립』, 구상, 2007.
금주(2011). 가족정책론. 교문사.
전종근 외, 가족친화제도 활용도의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 가족친화인증 기업을 대상으로, 한국국정관리학회, 2017.
박은정, “일·가정의 양립 정책에 관한 단상(斷想)”, 「젠더법학」제4권 제2호, 한국젠더법학회, 2013.
윤승희, “북유럽 국가들의 돌봄의 가족화 정책”, 「상황과 복지」제30호, 한국사회복지학연구회, 2010.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법과사회] 법사회학을 법학과 사회학에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문화교양, 국문, 영문, 중문 3,4 신화의세계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는 총 24권으로 이루어진 서사시이다 이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A4지 1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A4지 05쪽)으로 과제물을 작성합니다 (분량 A4지 총 45쪽 점수 50점)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