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태적삶을찾아서3공통) 현재 전세계에서 유행하는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전염병유행이 사람들이 생태적인 삶 생각해보시오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5.29 / 2020.05.29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문화교양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생태적삶을찾아서 |
---|---|---|---|---|---|
공통 | 현재 전세계에서 유행하는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전염병 유행이 지나간 후에 사람들이 그 전보다 더 생태적인 삶을 살게 될 것인지 그렇지 않으면 변화가 없을 것인지 생각해보시오. |
- 하고 싶은 말
-
생태적삶을찾아서3공통) 현재 전세계에서 유행하는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전염병유행이 지나간후에 사람들이 생태적인 삶을 살게 될 것인지 생각해보시오0k
문화교양 생태적삶을찾아서 3공통
현재 전세계에서 유행하는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전염병 유행이 지나간 후에 사람들이 그 전보다 더 생태적인 삶을 살게 될 것인지 그렇지 않으면 변화가 없을 것인지 생각해보시오.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
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
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
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운이 항상
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코로나 바이러스의 세계적 창궐
2. 생태적인 삶에 대한 나의 제언
3. 시사점
Ⅲ. 결 론
참고자료
- 본문내용
-
Ⅰ. 서 론
현재 지구촌은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하여 많은 어려움에 처하고 있다. 코로나19의 시작은 중국에서 시작되어 그 여파는 중국뿐만 아니라 한국, 미국, 일본 등 전 세계적으로 퍼지고 있어 심각한 지구촌의 경제적 침체를 야기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 한국의 경우 바른 대응으로 인하여 중국보다는 피해가 적지만 안심할수 없는 상황이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우한 코로나'가 급속히 확산하는 가운데, 첫 발병지인 중국 우한시가 폐쇄되었다. 중국 우한시는 2020년1월 23일 오전 10시를 기점으로 우한을 오가는 버스, 기차, 여객선, 항공기의 운항을 전면 중단했다. 그에 따른 시민들의 생활이 잘수록 불편해지고 있다. 우한시에서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도시를 벗어나지 마라고 시민들에게 방송하고 있어 사실상 도시 봉쇄를 선언하였다. 교통 운행 재개 시점은 정확히 파악하지 않은 상황이다. 우한 코로나 확진자는 616명, 사망자도 17명이며, 매일 기하급수적으로 늘고 있다.
이미 중국 국경을 넘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는 한국, 미국, 일본, 대만은 물론 중남미까지 확산되고 있는 실정이다. 국내에서는 확진자 1명이 격리 치료 중이지만 다행히 21명은 음성으로 판정된 상황이다. 세계인들이 우한코로나바이러스가 무서운 것은 세계경제와 정치, 사회 등 모든 기반을 무너지게 하는 원인으로 작용할 수 있을 수 있다는 점이다. 즉, 종교, 정치, 이념, 사상, 국경 등 모든 것을 무너뜨려 기존의 사회질서를 무너지게 할 수 있는 초강력 바이러스가 될 수 있다는 점이다. 코로나바이러스의 강력한 침투로 인하여 대학의 개강을 미루고 있으며, 중?고등학교, 유치원도 개학을 늦추는 등 학사일정에 차질이 생기고 있다. 더 나아가 극장, 공연 등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공연도 취소되고 있으며, 명동 등 외국인이 많이 모이는 상가에도 인적이 드물어 경제침체가 장기간 이어질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
인간은 자연과 더불어 생태적인 삶을 추구하고 있다. 그래서인지 요즘 자연인과 관련된 프로가 대중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우리인간도 자연과 공존하는 참된 삶을 살고자 하는 마음이 내면 속에 잠재해 있기 때문일 것이다. 이 장에서는 생태적삶을찾아서 3공통) 현재 전세계에서 유행하는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전염병 유행이 지나간 후에 사람들이 그 전보다 더 생태적인 삶을 살게 될 것인지 그렇지 않으면 변화가 없을 것인지 생각해보기로 하자.
- 참고문헌
-
-권윤희, 2020, 나우뉴스, 동양인=바이러스’ 인종혐오로 번진 신종코로나 사태
-김헌태, 2019, 한국정신건강신문,우한폐렴과 신종코로나 바이러스, 국민불안
-민경화, 2020, 카톨릭신문, 생태계와 바이러스의 상관관계
-황호섭, 2020, 생태지평, 코로나 19가 만든 ‘인간 없는 세상’
-질병관리본부 www.cdc.g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생태적삶을찾아서3공통 기후변화문제가 심각하다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기후변화해결이나완화가 나자신의생태적삶과 어떤관련있는지 생각해보시오00
- 소비자법3공통) 메르스(MERS)사태, 전염병을 통해 본 의료소비자와 시민의 보건안전 문제와 그 대책에 관하여 논하라0k
- 인간과과학1공통) covid19가 유행하는 회의실교실교회에서 창을 닫은 채 에어컨을 틀고 회의공부 할때 코로나바이러스감염가능성 조사해보시오0k
- 인간과과학1공통) 역사속의 전염병 대유행에 대해 조사하고 코로나 바이러스 대유행과 비교해보시오0k
- 인간과과학1공통) 1918년 스페인 독감과 2020년 코로나 바이러스 대유행의 차이에 대해 생각해보시오0k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