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의이해 2학년] 1 지금까지 본인이 정규교육(또는 이에 준하는 과정)을 통해 한국사를 공부한 과정을 구체적으로 정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5.26 / 2020.05.26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영어영문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한국사의이해
개설학과 법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한국사의이해
개설학과 행정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한국사의이해
개설학과 경영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한국사의이해
개설학과 미디어영상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한국사의이해
개설학과 생활과학과(공통)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한국사의이해
개설학과 컴퓨터과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한국사의이해
개설학과 청소년교육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한국사의이해
개설학과 유아교육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한국사의이해
개설학과 문화교양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한국사의이해
개설학과 유아교육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한국사의이해
개설학과 청소년교육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한국사의이해
개설학과 교육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한국사의이해
개설학과 보건환경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한국사의이해
개설학과 통계데이터과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한국사의이해
개설학과 컴퓨터과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한국사의이해
개설학과 생활과학과(공통)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한국사의이해
개설학과 농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한국사의이해
개설학과 관광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한국사의이해
개설학과 미디어영상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한국사의이해
개설학과 무역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한국사의이해
개설학과 경영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한국사의이해
개설학과 경제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한국사의이해
개설학과 행정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한국사의이해
개설학과 법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한국사의이해
개설학과 일본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한국사의이해
개설학과 영어영문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한국사의이해
개설학과 국어국문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한국사의이해
공통 *다음 문제에 대해 간략하게 서술하시오. (문제당 4-8줄, 각 10점)
1. 지금까지 본인이 정규교육(또는 이에 준하는 과정)을 통해 한국사를 공부한 과정을 구체적으로 정리할 것(예. 00년에서 00년까지 초등학교 사회과목에서...).
2. 나의 고향(또는 거주지) 근처에 있는 역사현장 또는 유적지 한 두 곳을 소개할 것(고향에서 거리, 가는 길 등을 포함하여)
3. 지금까지 내가 찾아보았던 우리 역사현장, 또는 유적 가운데 가장 기억에 남는 곳을 간략하게 정리할 것
4. 우리 역사에서 내가 존경하는 인물을 들고, 나에게 끼친 영향을 살펴볼 것.
5. 지금까지 내가 재미있게본 역사책 또는 드라마 가운데 우리 역사를 이해하는데 큰 도움을 준 사례를 들 것.
6. 나의 관점에서 우리 역사의 중요한 전환점이 된 사건을 꼽고 그 이유를 설명할 것.
7. <한국사의 이해> 교재나 강의를 통해 역사공부에 도움이 된 점과 아쉬운 점을 한두가지씩 든다면?
하고 싶은 말
[한국사의이해 2학년] 1. 지금까지 본인이 정규교육(또는 이에 준하는 과정)을 통해 한국사를 공부한 과정을 구체적으로 정리할 것(예. 00년에서 00년까지 초등학교 사회과목에서...).
2. 나의 고향(또는 거주지) 근처에 있는 역사현장 또는 유적지 한 두 곳을 소개할 것(고향에서 거리, 가는 길 등을 포함하여)
3. 지금까지 내가 찾아보았던 우리 역사현장, 또는 유적 가운데 가장 기억에 남는 곳을 간략하게 정리할 것
4. 우리 역사에서 내가 존경하는 인물을 들고, 나에게 끼친 영향을 살펴볼 것.
5. 지금까지 내가 재미있게본 역사책 또는 드라마 가운데 우리 역사를 이해하는데 큰 도움을 준 사례를 들 것.
6. 나의 관점에서 우리 역사의 중요한 전환점이 된 사건을 꼽고 그 이유를 설명할 것.
7. <한국사의 이해> 교재나 강의를 통해 역사공부에 도움이 된 점과 아쉬운 점을 한두가지씩 든다면?
목차
1. 지금까지 본인이 정규교육(또는 이에 준하는 과정)을 통해 한국사를 공부한 과정을 구체적으로 정리할 것(예. 00년에서 00년까지 초등학교 사회과목에서...).
1) 00년에서 00년까지 유치원 역사교육
2) 00년에서 00년까지 초등학교 사회과목
3) 00년에서 00년까지 중학교 국사과목
4) 00년에서 00년까지 고등학교 국사과목

2. 나의 고향(또는 거주지) 근처에 있는 역사현장 또는 유적지 한 두 곳을 소개할 것(고향에서 거리, 가는 길 등을 포함하여)
1) 경복궁
2) 종묘

3. 지금까지 내가 찾아보았던 우리 역사현장, 또는 유적 가운데 가장 기억에 남는 곳을 간략하게 정리할 것 - 안동 하회마을

4. 우리 역사에서 내가 존경하는 인물을 들고, 나에게 끼친 영향을 살펴볼 것.
1) 이순신
2) 신사임당

5. 지금까지 내가 재미있게본 역사책 또는 드라마 가운데 우리 역사를 이해하는데 큰 도움을 준 사례를 들 것.
1) 추노
2) 대장금

6. 나의 관점에서 우리 역사의 중요한 전환점이 된 사건을 꼽고 그 이유를 설명할 것.
1) 세종대왕 한글창제
2) 3. 1독립운동

7. <한국사의 이해> 교재나 강의를 통해 역사공부에 도움이 된 점과 아쉬운 점을 한두가지씩 든다면?
1) 도움이 된 점
2) 아쉬운 점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지금까지 본인이 정규교육(또는 이에 준하는 과정)을 통해 한국사를 공부한 과정을 구체적으로 정리할 것(예. 00년에서 00년까지 초등학교 사회과목에서...).

1) 00년에서 00년까지 유치원 역사교육
내가 처음 한국사를 교육받은 곳은 유치원이다. 인간은 역사와 함께 살아가고 있고, 어린이는 인류의 미래를 이끌어갈 역사의 주인공이다. 역사는 끊임없이 이어져 오늘의 삶은 새로운 과거가 되고, 현재의 행동과 결정은 미래의 삶에 영향을 주는 역사의 한 부분이다. 나에게 역사는 끝없이 이어지는 질문과 호기심, 탐구의 대상이다. 나의 출생과 성장, 가족의 형성 등 그들의 현재 삶이 존재하게 된 이유에 대해 관심을 가졌으며, 나뿐 아니라 부모와 조부모, 이웃 등 사람들이 과거에는 어떤 생활을 했는지에 대해 궁금해 했다. 나는 매일의 생활 속에서 시간의 흐름을 경험하고 이에 따른 변화에 호기심을 가지며, 한국사 교육을 통해 기념일이나 공휴일, 문화유산 등을 접하면서 과거로부터 이어져온 역사의 흔적들
참고문헌
곽정환 연출, 천성일 극본, KBS, 2010, <추노> 대본 및 영상물.
김세은, ?역사 속의 여성을 다루는 미디어의 의도와 전략?, 한국고전여성문학연구 제15집, 한국고전여성문학회, 2007.
양근애, ?TV 드라마 <대장금>에 나타난 ‘가능성으로서의 역사’ 구현 방식?, 한국극예술연구 제28집, 한국극예술학회, 2008.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yoa***
    (2020.10.05 21:32:57)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6383***
    (2020.06.21 01:03:57)
회원 추천자료
  • 한국사의이해2020학년도 1학기 기말시험(온라인평가) 한국사의이해
  • 2020학년도 1학기 기말시험(온라인평가) 한국사의이해목차*다음 문제에 대해 간략하게 서술하시오. (문제당 4-8줄, 각 10점)1. 지금까지 본인이 정규교육(또는 이에 준하는 과정)을 통해 한국사를 공부한 과정을 구체적으로 정리할 것(예. 00년에서 00년까지 초등학교 사회과목에서.).2. 나의 고향(또는 거주지) 근처에 있는 역사현장 또는 유적지 한 두 곳을 소개할 것(고향에서 거리, 가는 길 등을 포함하여)3. 지금까지 내가 찾아보았던 우리 역

  • 2020학년도 1학기 기말시험 온라인평가 한국사의이해
  • 한국사의이해1. 지금까지 본인이 정규교육(또는 이에 준하는 과정)을 통해 한국사를 공부한 과정을 구체적으로 정리할 것(예. 00년에서 00년까지 초등학교 사회과목에서.).2003년부터 2008년 까지 초등학교에서 사회과목 중 한국사를 학습하였고 주로 인물 위주로 학습하였다. 그리고 2009년부터 2011년까지는 중학교에서 국사를 학습하면서 이 때부터 조금씩 세부적으로 배우기 시작하였고 선사시대부터 대한민국까지의 연대별로 정치와 경제, 외고 등에

  • 한국사의이해
  • 한국사의이해다음 문제에 대해 간략하게 서술하시오.1. 지금까지 본인이 정규교육(또는 이에 준하는 과정)을 통해 한국사를 공부한 과정을 구체적으로 정리할 것(예. 00년에서 00년까지 초등학교 사회과목에서.).2000년부터 2005년까지 초등학교에서 사회과목으로 한국사를 배웠으며, 인물 위주와 동영상 강의로 학습하였다. 기억이 나는 인물로는 대한민국 역사의 주요 인물인 세종대왕과 이순신 등이라 할 수 있으며, 2005년부터 2008년까지는 중학교에

  • 2020학년도 1학기 기말시험 온라인평가 한국사의이해
  • 한국사의이해다음 문제에 대해 간략하게 서술하시오.1. 지금까지 본인이 정규교육(또는 이에 준하는 과정)을 통해 한국사를 공부한 과정을 구체적으로 정리할 것(예. 00년에서 00년까지 초등학교 사회과목에서.).2002년부터 2007년, 초등학교 사회과목과 한국사를 학습하였고 주로 인물 위주의 역사와 시대 구분을 학습하였던 것으로 기억한다. 기억나는 인물로는 세종대왕, 태조 이성계, 연개소문, 강감찬, 이순신, 정약용 등이 있다. 2008년부터 2010년까

  • 2020년 1학기 한국사의이해 기말시험 과제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