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의이해 2학년] 1 지금까지 본인이 정규교육(또는 이에 준하는 과정)을 통해 한국사를 공부한 과정을 구체적으로 정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5.26 / 2020.05.26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영어영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한국사의이해 |
---|---|---|---|---|---|
개설학과 | 법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한국사의이해 |
개설학과 | 행정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한국사의이해 |
개설학과 | 경영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한국사의이해 |
개설학과 | 미디어영상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한국사의이해 |
개설학과 | 생활과학과(공통)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한국사의이해 |
개설학과 | 컴퓨터과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한국사의이해 |
개설학과 | 청소년교육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한국사의이해 |
개설학과 | 유아교육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한국사의이해 |
개설학과 | 문화교양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한국사의이해 |
개설학과 | 유아교육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한국사의이해 |
개설학과 | 청소년교육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한국사의이해 |
개설학과 | 교육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한국사의이해 |
개설학과 | 보건환경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한국사의이해 |
개설학과 | 통계데이터과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한국사의이해 |
개설학과 | 컴퓨터과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한국사의이해 |
개설학과 | 생활과학과(공통)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한국사의이해 |
개설학과 | 농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한국사의이해 |
개설학과 | 관광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한국사의이해 |
개설학과 | 미디어영상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한국사의이해 |
개설학과 | 무역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한국사의이해 |
개설학과 | 경영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한국사의이해 |
개설학과 | 경제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한국사의이해 |
개설학과 | 행정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한국사의이해 |
개설학과 | 법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한국사의이해 |
개설학과 | 일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한국사의이해 |
개설학과 | 영어영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한국사의이해 |
개설학과 | 국어국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한국사의이해 |
공통 | *다음 문제에 대해 간략하게 서술하시오. (문제당 4-8줄, 각 10점) 1. 지금까지 본인이 정규교육(또는 이에 준하는 과정)을 통해 한국사를 공부한 과정을 구체적으로 정리할 것(예. 00년에서 00년까지 초등학교 사회과목에서...). 2. 나의 고향(또는 거주지) 근처에 있는 역사현장 또는 유적지 한 두 곳을 소개할 것(고향에서 거리, 가는 길 등을 포함하여) 3. 지금까지 내가 찾아보았던 우리 역사현장, 또는 유적 가운데 가장 기억에 남는 곳을 간략하게 정리할 것 4. 우리 역사에서 내가 존경하는 인물을 들고, 나에게 끼친 영향을 살펴볼 것. 5. 지금까지 내가 재미있게본 역사책 또는 드라마 가운데 우리 역사를 이해하는데 큰 도움을 준 사례를 들 것. 6. 나의 관점에서 우리 역사의 중요한 전환점이 된 사건을 꼽고 그 이유를 설명할 것. 7. <한국사의 이해> 교재나 강의를 통해 역사공부에 도움이 된 점과 아쉬운 점을 한두가지씩 든다면? |
- 하고 싶은 말
-
[한국사의이해 2학년] 1. 지금까지 본인이 정규교육(또는 이에 준하는 과정)을 통해 한국사를 공부한 과정을 구체적으로 정리할 것(예. 00년에서 00년까지 초등학교 사회과목에서...).
2. 나의 고향(또는 거주지) 근처에 있는 역사현장 또는 유적지 한 두 곳을 소개할 것(고향에서 거리, 가는 길 등을 포함하여)
3. 지금까지 내가 찾아보았던 우리 역사현장, 또는 유적 가운데 가장 기억에 남는 곳을 간략하게 정리할 것
4. 우리 역사에서 내가 존경하는 인물을 들고, 나에게 끼친 영향을 살펴볼 것.
5. 지금까지 내가 재미있게본 역사책 또는 드라마 가운데 우리 역사를 이해하는데 큰 도움을 준 사례를 들 것.
6. 나의 관점에서 우리 역사의 중요한 전환점이 된 사건을 꼽고 그 이유를 설명할 것.
7. <한국사의 이해> 교재나 강의를 통해 역사공부에 도움이 된 점과 아쉬운 점을 한두가지씩 든다면?
- 목차
-
1. 지금까지 본인이 정규교육(또는 이에 준하는 과정)을 통해 한국사를 공부한 과정을 구체적으로 정리할 것(예. 00년에서 00년까지 초등학교 사회과목에서...).
1) 00년에서 00년까지 유치원 역사교육
2) 00년에서 00년까지 초등학교 사회과목
3) 00년에서 00년까지 중학교 국사과목
4) 00년에서 00년까지 고등학교 국사과목
2. 나의 고향(또는 거주지) 근처에 있는 역사현장 또는 유적지 한 두 곳을 소개할 것(고향에서 거리, 가는 길 등을 포함하여)
1) 경복궁
2) 종묘
3. 지금까지 내가 찾아보았던 우리 역사현장, 또는 유적 가운데 가장 기억에 남는 곳을 간략하게 정리할 것 - 안동 하회마을
4. 우리 역사에서 내가 존경하는 인물을 들고, 나에게 끼친 영향을 살펴볼 것.
1) 이순신
2) 신사임당
5. 지금까지 내가 재미있게본 역사책 또는 드라마 가운데 우리 역사를 이해하는데 큰 도움을 준 사례를 들 것.
1) 추노
2) 대장금
6. 나의 관점에서 우리 역사의 중요한 전환점이 된 사건을 꼽고 그 이유를 설명할 것.
1) 세종대왕 한글창제
2) 3. 1독립운동
7. <한국사의 이해> 교재나 강의를 통해 역사공부에 도움이 된 점과 아쉬운 점을 한두가지씩 든다면?
1) 도움이 된 점
2) 아쉬운 점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지금까지 본인이 정규교육(또는 이에 준하는 과정)을 통해 한국사를 공부한 과정을 구체적으로 정리할 것(예. 00년에서 00년까지 초등학교 사회과목에서...).
1) 00년에서 00년까지 유치원 역사교육
내가 처음 한국사를 교육받은 곳은 유치원이다. 인간은 역사와 함께 살아가고 있고, 어린이는 인류의 미래를 이끌어갈 역사의 주인공이다. 역사는 끊임없이 이어져 오늘의 삶은 새로운 과거가 되고, 현재의 행동과 결정은 미래의 삶에 영향을 주는 역사의 한 부분이다. 나에게 역사는 끝없이 이어지는 질문과 호기심, 탐구의 대상이다. 나의 출생과 성장, 가족의 형성 등 그들의 현재 삶이 존재하게 된 이유에 대해 관심을 가졌으며, 나뿐 아니라 부모와 조부모, 이웃 등 사람들이 과거에는 어떤 생활을 했는지에 대해 궁금해 했다. 나는 매일의 생활 속에서 시간의 흐름을 경험하고 이에 따른 변화에 호기심을 가지며, 한국사 교육을 통해 기념일이나 공휴일, 문화유산 등을 접하면서 과거로부터 이어져온 역사의 흔적들
- 참고문헌
-
곽정환 연출, 천성일 극본, KBS, 2010, <추노> 대본 및 영상물.
김세은, ?역사 속의 여성을 다루는 미디어의 의도와 전략?, 한국고전여성문학연구 제15집, 한국고전여성문학회, 2007.
양근애, ?TV 드라마 <대장금>에 나타난 ‘가능성으로서의 역사’ 구현 방식?, 한국극예술연구 제28집, 한국극예술학회, 2008.
자료평가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yoa***
(2020.10.05 21:32:57)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6383***
(2020.06.21 01:03:5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