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의이해2020학년도 1학기 기말시험(온라인평가) 한국사의이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6.05 / 2020.06.05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영어영문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한국사의이해
개설학과 법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한국사의이해
개설학과 행정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한국사의이해
개설학과 경영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한국사의이해
개설학과 미디어영상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한국사의이해
개설학과 생활과학과(공통)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한국사의이해
개설학과 컴퓨터과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한국사의이해
개설학과 청소년교육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한국사의이해
개설학과 유아교육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한국사의이해
개설학과 문화교양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한국사의이해
개설학과 유아교육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한국사의이해
개설학과 청소년교육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한국사의이해
개설학과 교육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한국사의이해
개설학과 보건환경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한국사의이해
개설학과 통계데이터과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한국사의이해
개설학과 컴퓨터과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한국사의이해
개설학과 생활과학과(공통)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한국사의이해
개설학과 농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한국사의이해
개설학과 관광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한국사의이해
개설학과 미디어영상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한국사의이해
개설학과 무역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한국사의이해
개설학과 경영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한국사의이해
개설학과 경제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한국사의이해
개설학과 행정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한국사의이해
개설학과 법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한국사의이해
개설학과 일본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한국사의이해
개설학과 영어영문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한국사의이해
개설학과 국어국문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한국사의이해
공통 *다음 문제에 대해 간략하게 서술하시오. (문제당 4-8줄, 각 10점)
1. 지금까지 본인이 정규교육(또는 이에 준하는 과정)을 통해 한국사를 공부한 과정을 구체적으로 정리할 것(예. 00년에서 00년까지 초등학교 사회과목에서...).
2. 나의 고향(또는 거주지) 근처에 있는 역사현장 또는 유적지 한 두 곳을 소개할 것(고향에서 거리, 가는 길 등을 포함하여)
3. 지금까지 내가 찾아보았던 우리 역사현장, 또는 유적 가운데 가장 기억에 남는 곳을 간략하게 정리할 것
4. 우리 역사에서 내가 존경하는 인물을 들고, 나에게 끼친 영향을 살펴볼 것.
5. 지금까지 내가 재미있게본 역사책 또는 드라마 가운데 우리 역사를 이해하는데 큰 도움을 준 사례를 들 것.
6. 나의 관점에서 우리 역사의 중요한 전환점이 된 사건을 꼽고 그 이유를 설명할 것.
7. <한국사의 이해> 교재나 강의를 통해 역사공부에 도움이 된 점과 아쉬운 점을 한두가지씩 든다면?
하고 싶은 말
2020학년도 1학기 기말시험(온라인평가) 한국사의이해입니다. 나름대로 정리해보았습니다. 부족하지만 잘 활용하셔서 좋은 성과 거두시기를 바라며 건투를 빕니다.
목차
목차

<과제명>
*다음 문제에 대해 간략하게 서술하시오. (문제당 4-8줄, 각 10점)

1. 지금까지 본인이 정규교육(또는 이에 준하는 과정)을 통해 한국사를 공부한 과정을 구체적으로 정리할 것(예. 00년에서 00년까지 초등학교 사회과목에서...).
2. 나의 고향(또는 거주지) 근처에 있는 역사현장 또는 유적지 한 두 곳을 소개할 것(고향에서 거리, 가는 길 등을 포함하여)
3. 지금까지 내가 찾아보았던 우리 역사현장, 또는 유적 가운데 가장 기억에 남는 곳을 간략하게 정리할 것
4. 우리 역사에서 내가 존경하는 인물을 들고, 나에게 끼친 영향을 살펴볼 것.
5. 지금까지 내가 재미있게 본 역사책 또는 드라마 가운데 우리 역사를 이해하는데 큰 도움을 준 사례를 들 것.
6. 나의 관점에서 우리 역사의 중요한 전환점이 된 사건을 꼽고 그 이유를 설명할 것.
7. <한국사의 이해> 교재나 강의를 통해 역사공부에 도움이 된 점과 아쉬운 점을 한 두 가지씩 든다면?

참고문헌

본문내용
2. 나의 고향(또는 거주지) 근처에 있는 역사현장 또는 유적지 한 두 곳을 소개할 것(고향에서 거리, 가는 길 등을 포함하여)


-경복궁과 광화문

서울 시내 한복판에 자리한 경복궁 추억의 거리에서 보면 거리 곳곳에 옛추억을 생각나게 하는 가게나 주택들이 많다. 다방, 이발관, 전봇대, 의상실 등이 방문객을 친근하게 맞아준다. 경복궁(景福宮)은 조선 시대 5개 궁궐 중 제일 먼저 세워진 곳으로, 규모도 제일 크다. 서울 한복판의 광화문 광장과 맞닿아 있어 접근성이 뛰어날 뿐 아니라, 국내외 관광객의 사랑을 꾸준히 받고 있는 서울의 대표 명소이기도 하다.

정도전은 조선 개국에 가장 핵심적인 역할을 한 사람이다. 그는 명실공히 태조 이성계의 정신적인 멘토로 실제 조선건국의 기틀을 다졌다. 정도전은 조선의 건국 시점에서 고려의 잔존세력이 남아있는 개경이 새로운 왕조 정착에 걸림돌이 될 것으로 우려하여 새로운 도읍지로 한양으로 정하고, 구체적인 한양의 도시 설계까지 직
참고문헌
한국사의이해,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과제물하는데 큰 도움이 됐어요. 막막했는데 필요할 때 잘 활용했어요
  • yujin2***
    (2020.10.03 20:38:11)
회원 추천자료
  • 방송통신대 한국사의 이해 - 지금까지 본인이 정규교육을 통해 한국사를 공부한 과정을 구체적으로 정리할 것
  • 이해하는데 큰 도움을 준 사례를 들 것.6. 나의 관점에서 우리 역사의 중요한 전환점이 된 사건을 꼽고 그 이유를 설명할 것.7.교재나 강의를 통해 역사공부에 도움이 된 점과 아쉬운 점을 한두 가지씩 든다면?참고문헌*다음 문제에 대해 간략하게 서술하시오. (문제당 4-8줄, 각 10점)1. 지금까지 본인이 정규교육(또는 이에 준하는 과정)을 통해 한국사를 공부한 과정을 구체적으로 정리할 것(예. 00년에서 00년까지 초등학교 사회과목에

  • (방송통신대 한국사의이해)지금까지 본인이 교육과정을 통해 공부한 역사(시기, 기간, 과목 등)을 기억나는대로 자세히 정리할
  • 한국사의 이해> 교재나 강의를 통해 역사공부에 도움이 된 점과 아쉬운 점을 한두 가지씩 든다면? 초중고까지 한국사를 배웠으니 이미 10년에 가까울 만큼 한국사를 공부했다. 그러나 한국사는 배울 때마다 새로운 느낌이다. 좋은 의미에서 새로움이 아니라 언제 배웠던 내용이었나는 의미로 새로운 것이다. 이제는 이 악순환의 고리를 끊을 때가 되었다. 한국인이라면 한국사를 누군가에게 개략적으로라도 설명해줄 정도는 되어야 한다는 생각이 들었

  • 한국사의이해_1. 아래 문제에 대한 답안을 교재를 참조하여 각각 서술해주세요. ⑴ 1862년 농민봉기의 전개 과정과 의의를
  • 처참했고, 우리는 과거의 역사이기는 하지만 70년이 지난 지금의 시점에도 종전국가가가 아니라 휴전국가라는 위험성을 가지고 살아가고 있다. 참고문헌1) 『한국사의 이해』 교재 및 방송강의 2) 역사문제연구소 기획, 『미래를 여는 한국의 역사』 1~5권, 웅진지식하우스, 2011 3) 서중석, 『사진과 그림으로 보는 한국 현대사』, 웅진지식하우스, 2020(2005년판, 2013년판을 참고해도 무방함) 4) 한국역사연구회, 『시민의 한국사』1권 2권, 돌베개, 2022

  • 방송통신대 글쓰기 기말시험 과제물 단락의 구조와 구성 방식 서지정보 참고문헌란 다음 중 올바른 표기 형태를 고르고 단어의 쓰임 수식의 관점
  • 한국사의 보편성과 특수성’, 1973, 이화사학연구 6, pp. 7-25.野間秀樹, “한국어 어휘와 문법의 상관구조”, 2002, 태학사.김완진, “국어 음운체계의 연구”, 일조각, 1971, pp. 1-115.고영근, 『국어문법교육의 방향 탐색』, 『우리말연구』 15, p. 23-52, 2004.N. Chomsky & M. Halle (1968), The Sound Pattern of English, New York: Harper & Row.참고문헌의 배열은 국내, 동양의 한자 문화권 , 서양의 논저 순이 일반적이다. 국내와 동양의 한자 문화권의 논저는 저자의 가나다순으로

  • 컨소시엄 이미지메이킹과 자기관리 족보
  • 평가는 면접관과 대면하는 면접장에서만 진행되는 것이 아니다. 면접 대기장에 들어설 때부터 면접장을 빠져나갈 때까지 지원자의 언행이 모두 평가에 반영된다. 면접관의 질문에 조리 있고 자신면접 대기장 주의사항 불쾌감 준 경우 탈락시키기도 시험장 나와선 부정적인 말 조심기업 입사 면접 평가는 면접관과 대면하는 면접장에서만 진행되는 것이 아니다. 면접 대기장에 들어설 때부터 면접장을 빠져나갈 때까지 지원자의 언행이 모두 평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