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교수방법론 A형)영아를 위한 환경 구성에 대해 설명하고 연령과 기관을 임의로 선정하여 한 교실의 환경을 구성해보시오(예, 만 2세 어린이집 교실 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9.19 / 2019.09.19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영유아교수방법론, A형) 영아를 위한 환경 구성에 대해 설명하고 연령과 기관을 임의로 선정하여 한 교실의 환경을 구성해보시오(예, 만 2세 어린이집 교실)
- 영유아교수방법론 A형, 영아를 위한 환경 구성에 대해 설명하고 연령과 기관을 임의로 선정하여 한 교실의 환경을 구성해보시오(예, 만 2세 어린이집 교실 등)
- (방통대 2학기)영아를 위한 환경 구성에 대해 설명하고 연령과 기관을 임의로 선정하여 한 교실의 환경을 구성해보시오(예, 만 2세 어린이집 교실 등)
- [2019 영유아교수방법론2A] 영아를 위한 환경 구성에 대해 설명하고 연령과 기관을 임의로 선정하여 한 교실의 환경을 구성해보시오(예, 만 2세 어린이집 교실 등)
- [영유아교수방법론 A형] 영아를 위한 환경 구성에 대해 설명하고 연령과 기관을 임의로 선정하여 한 교실의 환경을 구성해보시오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유아교육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영유아교수방법론 |
---|---|---|---|---|---|
A형 | 영아를 위한 환경 구성에 대해 설명하고 연령과 기관을 임의로 선정하여 한 교실의 환경을 구성해보시오(예, 만 2세 어린이집 교실 등) <참고문헌> - 영유아교수방법론(2018). 이영애, 이금구,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
- 하고 싶은 말
-
유아교육과 2학년 영유아교수방법론 A형
영아를 위한 환경 구성에 대해 설명하고 연령과 기관을 임의로 선정하여 한 교실의 환경을 구성해보시오(예, 만 2세 어린이집 교실 등)
* 다양한 자료를 바탕으로 작성하였습니다
* 많은 도움되시기 바랍니다
- 목차
-
I. 서 론
II. 본 론
1. 영아를 위한 환경 구성
1) 실내외 환경구성의 조건
2) 환경구성의 원리
3) 실내외 환경 구성시 유의 사항
2. 영아의 발달과 환경구성
1) 영아기의 발달과 특징
2) 환경구성의 중요성
3. 만 2세 어린이집 교실의 환경 구성
III. 결 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I. 서 론
영유아교육기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교육 및 보호에서 양자를 포괄하는 종합적인 서비스로 전환한다. 유치원과 어린이집의 설립처럼 원래 양자는 분리되었고 교육과 보호의 구별에 노력하였다. 그러나 영유아에게는 교육과 보호, 모두 제공되어야 한다. 즉, 영유아교육기관은 교육서비스와 보호서비스를 혼합하여 제공하여야 하는 것이다. 영유아교육기관 운영원리 중 환경 구성은 영유아에게 보호적이면서도 흥미로운 학습활동을 수행할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하여야 한다. 그러한 환경의 구성은 영유아가 자기에게 적절한 것을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과제, 체계적인 계획, 다양한 학습자료 등이 제공될 때 가능하다.
영유아의 학습활동은 부분적으로 교사 및 영유아에 의하여 구조화된다. 학습활동이 환경에 의하여 구조화되면 영유아의 활동에 교사의 개입이나 통제가 그만큼 필요가 없게 된다. 그리고 영유아는 흥미를 가지면서도 자기 주도적인 학습활동을 할 수 있게 된다. 영유아들의 안전을 위해 통제하기보다 환경 자체가 영유아의 안전을 도모하도록 환경이 구성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이에 본문에서는 과제물 작성을 위해 영아를 위한 환경 구성에 대해 설명하고 연령과 기관을 만2세로 임의 선정하여 어린이집 교실의 환경을 구성해보고자 한다.
- 참고문헌
-
1. 김정원(2019), 교수 학습방법 (영유아를 위한), 공동체
2. 신혜은ㆍ고태순 외 1명(2018), 영유아 교수방법, 양서원
3. 신지연ㆍ신혜원 외2명(2018), 영유아 교수학습방법, 파워북
4. 이영애ㆍ이금구(2018), 영유아교수방법론,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5. 신동주ㆍ이영자(2017), 유아교육기관 운영관리, 창지사
6. 성미영ㆍ김진경 외3명(2015), 보육교사론, 학지사
7. 김영옥ㆍ정경자 외2명(2010), 유아교육기관의 환경구성, 공동체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유아교수방법론 A형] 영아를 위한 환경 구성에 대해 설명하고 연령과 기관을 임의로 선정하여 한 교실의 환경을 구성해보시오
- 영유아교수방법론2A)영아를 위한 환경 구성에 대해 설명하고 연령-만2세어린이집교실-과 기관을 임의로 선정하여 한 교실의 환경을 구성해보시오0k
- 영유아교수방법론 C, 유아를 위한 환경 구성에 대해 설명하고 연령과 기관을 임의로 선정하여 한 교실의 환경을 구성해보시오(예, 만 5세 유치원 교실 등)
- 영유아교수방법론2C)영아를 위한 환경 구성에 대해 설명하고 연령-만5세유치원집교실-과 기관을 임의로 선정하여 한 교실의 환경을 구성해보시오0k
- 2019년 2학기 영유아교수방법론 중간시험과제물 A형(영아를 위한 환경 구성)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부모교육 2021년 1학기 기말시험(온라인과제물)- 태내기, 영아기, 유아기 발달 특성을 각각 설명하고 각 발달시기별 바람직한 부모역할에 대해 논하시오, 부모효율성 훈련(PET) 프로그램에 대해 설명하고
- 청소년교육과 3 청소년인성교육 매순간 선택의 기로에 서는 우리의 삶에서 합리적 의사결정 능력은 매우 중요하다 1) 여러 가지 의사결정 유형에 대해 제시하고, 2) 나는 어떠한 의사결정 유형인지 나의 삶과 일상의 사례를 바탕으로 제시하고, 3) 이번 학기 청소년인성교육을 통해 배운점과 느낀점을 제시하시오 (50점)
- 생활체육지도 1 미디어와사회 - 과제명 [침묵의 나선 이론을 현대 사회에 적용하기]와 [나의 미디어 경험사] (2문제 모두에 답해야 함 각 15점 합계 총 30점) (1) [침묵의 나선 이론]을 현대 사회에 적용하기- 강의와 교과서에서 다룬 [침묵의 나선 이론]의 핵심 내용을 간략히
- 노인교육론3)이상적인 노인의 모습 또는 노년기 삶은 어떠해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노인교육론] 각 멀티미디어 강의의 마지막에 제공되는 [영화 속 시니어월드] 영상은 12개의 노인 관련 영화를 다루었습니다. 이 중 한 영화를 선택하고 강의 1-5장 (1부 노인은 누구인가)의 내용과 연결하여 이 질문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작성해주십시오.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청소년인성교육, 공통) 매 순간 선택의 기로에 서는 우리의 삶에서 합리적 의사결정 능력은 매우 중요하다. 1) 여러 가지 의사결정 유형에 대해 제시하고, 2) 나는 어떠한 의사결정 유형인지 나의 삶과 일상의 사례를 바탕으로 제시하고, 3) 이번 학기 청소년인성교육을 통해 배운 점과 느낀 점을 제시하시오.
- 푸드마케팅4 기말과제물 자신의 농산물 구매경험을 회상하여 농산물브랜드의 중요성을 생각하며 농산물마케팅의 필요성생각하며 답안을 작성하시오0
- 사회문제론14 의료기술의 꾸준한 발전과 건강지식의 보급에도 불구하고 사회의 건강불평등 문제원인과 관련한 다양한 설명들을 정리한 다음 대안을 제시하시오0
- 간호윤리와법 2021 기말 1. 비밀유지의 의무를 소홀히 하여 발생한 간호과실의 임상적 사례 2. 면허(licence)의 개념 3. 의료분쟁해결제도의 유형 5. 간호에서 윤리적 의사결정의 중요성 6. 간호실무에서 위임과 관련된 윤리적 딜레마
- 무역3 학년 무역보험론 해상보험계약에 대해 기술하시오 (15점) 고지의무와 담보에 대해 설명하시오 (15점)
- (무역보험론 3학년) 1. 해상보험계약에 대해 기술하시오 (15점) 2. 고지의무와 담보에 대해 설명하시오 (15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