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대 2학기)영아를 위한 환경 구성에 대해 설명하고 연령과 기관을 임의로 선정하여 한 교실의 환경을 구성해보시오(예, 만 2세 어린이집 교실 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9.19 / 2019.09.19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유아교육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영유아교수방법론
A형 영아를 위한 환경 구성에 대해 설명하고 연령과 기관을 임의로 선정하여 한 교실의 환경을 구성해보시오(예, 만 2세 어린이집 교실 등)

<참고문헌>
- 영유아교수방법론(2018). 이영애, 이금구,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하고 싶은 말
유아교육과 2학년 영유아교수방법론 A형

영아를 위한 환경 구성에 대해 설명하고 연령과 기관을 임의로 선정하여 한 교실의 환경을 구성해보시오(예, 만 2세 어린이집 교실 등)

* 다양한 자료를 바탕으로 작성하였습니다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목차
I. 서 론
II. 본 론
1. 영아를 위한 환경 구성
1) 환경 구성시 고려해야 할 내용
2) 환경 구성의 원리
2. 만 2세 어린이집 교실의 환경 구성
1) 유아교육 프로그램 접근방법과 활동실의 공간 배치
2) 활동 영역별 환경 구성 내용
III. 결 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I. 서 론

인간의 발달 과정을 통하여 볼 때 유아기는 신체적, 심리적으로 외부의 환경적 조건에 쉽게 영향을 받는 시기다. 따라서 유아를 위한 교육 시설의 환경은 주변에 유해한 요소가 없는 곳으로써 유아의 발달을 촉진시킬 수 있도록 세심히 계획되어야 한다. 토지의 형태로는 불규칙한 형태보다는 직사각형이나 정사각형이 좋으며 방위로 볼 때 동서간의 길이가 긴 것이 바람직하다. 원지나 그 주위에 습기가 차지 않고 지반이 견고하여야 한다. 햇빛이 잘 들어오고 태풍, 돌풍, 강설 등 자연 재해의 위험성이 없어야 한다.
이 레포트는 영아를 위한 환경 구성에 대해 설명하고 연령과 기관을 임의로 선정하여 한 교실의 환경을 구성해 보았다.
참고문헌
김미량, 김수희, 영유아교수방법론, 공동체, 2017, p.121.
김운삼, 김소윤, 김재현, 양은경, 전대성, 영유아교수방법론, 2018, 양성원, p.93.
이영애, 이금구, 영유아교수방법론,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2018, p.103.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wlsrnf***
    (2020.10.02 10:48:12)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