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대]이상지질혈증의 진단기준과 위험 요인을 조사하여 설명하시오. 또한 국민건강영양조사 제7기 2차년도(2017) 조사의 결과를 참고하여 만 30세 이상에서의 성별, 연령별 고콜레스테롤혈증 유병률을 조사하여 제시하고 고콜레스테롤혈증의 영양관리방법을 조사하여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9.17 / 2019.09.17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임상영양학3)이상지질혈증의 진단기준과 위험 요인을 조사하여 설명하시오. 또한 국민건강영양조사 제7기 2차년도(2017) 조사의 결과를 참고하여 만 30세 이상에서의 성별, 연령별 고콜레스테롤혈증 유병률을 조사하여 제시하고 고콜레스테롤혈증의 영양관리방법을 조사하여 설명하시오.
- [임상영양학_공통]이상지질혈증의 진단기준과 위험 요인을 조사하여 설명하시오. 또한 국민건강영양조사 제7기 2차년도(2017) 조사의 결과를 참고하여 만 30세 이상에서의 성별, 연령별 고콜레스테롤혈증 유병률을 조사하여 제시하고 고콜레스테롤혈증의 영양관리방법을 조사하여 설명하시오.
- (방통대 임상영양학)이상지질혈증의 진단기준과 위험 요인을 조사 설명 국민건강영양조사 결과를 참고 만 30세 이상에서의 성별 연령별 고콜레스테롤혈증 유병률 조사 영양관리방법
- 임상영양학3공통) 이상지질혈증의 진단기준과 위험 요인을 조사하며 만30세이상에서 성별연령별 고콜레스테롤혈증 유병률을 조사하여 제시하고 설명하시오0k
- 2019년 2학기 임상영양학 중간시험과제물 공통(이상지질혈증의 진단기준과 위험 요인)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생활과학과(식품영양)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임상영양학 |
---|---|---|---|---|---|
공통 | 이상지질혈증의 진단기준과 위험 요인을 조사하여 설명하시오. 또한 국민건강영양조사 제7기 2차년도(2017) 조사의 결과를 참고하여 만 30세 이상에서의 성별, 연령별 고콜레스테롤혈증 유병률을 조사하여 제시하고 고콜레스테롤혈증의 영양관리방법을 조사하여 설명하시오. <과제 작성시 지시사항> - 참고자료의 본문 내용을 그대로 옮겨 적거나 표 또는 그래프를 복사하여 옮기지 말 것 - 출처 및 참고문헌을 반드시 제시할 것 - 작성분량: 6페이지 (A4 기준, 표지포함) - 글자크기: 11 폰트 - 줄간격: 160% <참고문헌> - 국민건강영양조사 웹사이트 자료실에서 ‘2017 국민건강통계’를 찾을 수 있음 |
- 하고 싶은 말
-
생활과학과 3학년 임상영양학 공통
이상지질혈증의 진단기준과 위험 요인을 조사하여 설명하시오. 또한 국민건강영양조사 제7기 2차년도(2017) 조사의 결과를 참고하여 만 30세 이상에서의 성별, 연령별 고콜레스테롤혈증 유병률을 조사하여 제시하고 고콜레스테롤혈증의 영양관리방법을 조사하여 설명하시오.
* 다양한 자료를 바탕으로 작성하였습니다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 목차
-
I. 서 론
II. 본 론
1. 이상지질혈증의 진단기준과 위험 요인
2. 고콜레스테롤혈증 유병률과 영양관리방법
1) 고콜레스테롤혈증 유병률
2) 콜레스테롤혈증의 영양관리방법
III. 결 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I. 서 론
인체 내에는 여러 가지 지방질이 존재하며 이 지질은 물이나 혈액에 녹지 않으므로 단백질과 함께 뭉친 지질단백질이라는 작고 둥근 입자 형태로 혈액중에 존재한다. 혈액내의 지방질은 보통 콜레스테롤이라 부르는 총콜레스테롤, 중성지방, 저밀도지단백(LDL) 및 고밀도지단백(HDL)으로 나눌 수 있다. 이들 지방질이 비정상적으로 과다한 경우를 고지혈증(hyperlipidemia) 혹은 이상지질혈증(dyslipidemia) 이라고 한다.
이 레포트는 이상지질혈증의 진단기준과 위험 요인을 조사하여 설명하였으며, 국민건강영양조사 제7기 2차년도(2017) 조사의 결과를 참고하여 만 30세 이상에서의 성별, 연령별 고콜레스테롤혈증 유병률을 조사하여 제시하고 고콜레스테롤혈증의 영양관리방법에 대해 서술하였다.
- 참고문헌
-
-고무석(1987), 현대 영양학, 지구문화사.
-김은실, 정해옥 정승태(2000), 21세기 식품과 영양 문지사.
-생명과학 길라잡이(2003), 라이프 사이언스.
-정해옥(2006), 식품영양학, MJ미디어.
-윤방부(2005). 영양소 백과사전, 동도원.
-최혜미외 공저(2002), 21세기 영양과 건강이야기 라이프 사이언스.
- 국민건강영양조사 웹사이트 자료실에서 ‘2017 국민건강통계’를 찾을 수 있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