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론4공통) 본인이 재직 또는 운영중이거나 관심기업(또는사업체)선정-코스트코-하여 해당기업이 원가우위 차별화 집중화전략 중 경쟁기업의 전략비교개선방안제시하시오0k
할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9.11 / 2019.09.11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0원 판매자 할인 4,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컴퓨터과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경영전략론
공통 본인이 재직 또는 운영 중이거나 관심이 있는 기업(또는 사업체)을 선정하여, 교재 (교재: 5장)의 내용을 바탕으로 해당 기업이 원가우위, 차별화, 집중화 전략 중 어느 전략을 취하고 있는지 분석한 후, 경쟁 기업의 전략과 비교하여 개선방안을 제시하시오. (과제물 본문 분량 2~3 쪽으로 작성)
하고 싶은 말
경영전략론4공통) 본인이 재직 또는 운영중이거나 관심기업(또는사업체)선정-코스트코-하여 해당기업이 원가우위 차별화 집중화전략 중 경쟁기업의 전략비교개선방안제시하시오0k

컴퓨터과학과 경영전략론4공통

본인이 재직 또는 운영 중이거나 관심이 있는 기업(또는 사업체)을 선정하여, 교재 (교재: 5장)의 내용을 바탕으로 해당 기업이 원가우위, 차별화, 집중화 전략 중 어느 전략을 취하고 있는지 분석한 후, 경쟁 기업의 전략과 비교하여 개선방안을 제시하시오.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
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
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
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운이 항상
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본원적 경쟁전략의 유형
1) 원가우위전략
2) 차별화 전략
3) 집중화 전략
2. 차별화 전략 -코스트코
1) 싼 게 비지떡·가격 파괴로 한국 민심 사로잡다
2) 이유 막론하고 환불 OK!
3. 경쟁 기업의 전략과 비교하여 개선방안을 제시
4. 나의 제언
1) 품목 수 줄여 고품질 확보
2) 납품 대금은 현금으로 한 달 내 지급
3) 싸게 팔수록 많이 남는 사업 모델

Ⅲ. 결 론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서 론

대부분의 회사원, 기업인이라면 그 회사를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시키기 위해서 사업의 분야를 여러 곳으로 다각화 시켜 발전해 나가 사세를 키우기도 한다. 다각화된 기업의 종합계획으로서 기업전략은 오늘날의 경영수행에 있어서 애인과 같은 존재이면서도 또한 의붓자식과 같은 존재이다. 애인과 같다는 말은 최고경영자들이 1960년대 초반 이후로 기업다각화에 열중해 왔기 때문이며, 의붓자식이란 측면은 기업전략의 정의에 대하여 거의 아무런 일치된 의견이 없었으며, 기업이 전략을 어떻게 수립해야 하는지에 대한 합의가 없었기 때문이다.
다각화된 기업은 두 가지 차원의 전략을 갖고 있다. 즉 경쟁전략과 기업전략이다. 경쟁전략은 어떤 기업이 경쟁을 벌이고 있는 각 사업에서 경쟁우위를 차지하는 방법에 관심이 있다. 기업전략은 두 가지 문제에 관심을 두고 있는데, 그 하나는 기업이 어느 특정 사업분야에 참여할 것인가이고, 다른 하나는 사업단위를 어떤 방법으로 배열하여 관리하느냐이다. 기업전략은 기업전체를 각 사업단위의 합계이상으로 효율성을 올리게 하는 것이다.
이 분야의 전문가인 마이클 포터 교수는 사상 최연소로 하버드대 교수가 되어 현재까지 16권의 저서와 75개 이상의 논문을 집필하였고, 다국적 기업에 대한 경영전략 컨설팅 뿐 아니라 미국을 위시한 세계 8개국 정부를 대상으로 정책제언을 하고 있는 전략연구의 제1인자이다. 그리고 그가 세계적인 주목을 받게 된 출세작이 바로 『경쟁전략』으로, 이 책은 불확실성의 시대에 기업 경영전략의 진수를 보여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참고문헌
-김보람, 2012, 조선경제, 가격 타파·100% 만족 보증제 등 차별화 전략으로 승부
권보견, 2018, 독서신문, 한국인, ‘코스트코’와 ‘이케아’에 열광하는 이유
-김현우, 2018, 한국일보, 원포인트 경제학] 코스트코가 국내에서 승승장구하는 이유
-김윤상(2007), 핵심경영학 연습, 도서출판 미래와 사람
-김재윤·조영빈(2008), 디지털 시대의 경영전략, 삼성경제연구소
-노상규(2004), 경영정보시스템
-민경호(2006), 경영학원론, 무역경영사
-박기찬(2006), 더난출판, 경영의교양을읽는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웃소싱,아웃소싱형태와효과,아웃소싱사례,벤치마킹,벤치마킹팔요성과특징,벤치마킹사례
  • 경쟁이론에서 유래한 용어이다. “기업은 인력, 자본 ,시설 등에서 한계성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건물관리나 식당운영 등 일부 업무를 외부 전문기관에 의뢰하는 것”이라고 기술하고 있다. 아웃소싱은 이러한 경쟁이론을 반전시킨 것으로 기업의 경영전략 중 한 유형이라고 할 수 있다. 즉, 자사의 업무「프로세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외부 기업에 위탁함으로써 자사가 추구하는 핵심역량의 개발에 전념하여 지속적인 경쟁우위를 획득하는 전략이

  • [한미일기업]한미일기업(한국미국일본 기업)의 재무구조, 주가지표, 한미일기업(한국미국일본 기업)의 거래시스템, 한미일기업(한국미국일본 기업)과 기업집단, 한미일기업(한국미국일본 기업)과 유통기업 분석
  • 기업들은 이와 같은 단기적 시장계약의 문제점을 보완하기 위해 소수의 부품기업과 장기계약을 체결하고 전략적 제휴관계를 강화시키고 있다(Helper & Sako, 1995; Mudambi & Helper, 1998). 이와 같은 조립기업의 전략변화를 배경으로 부품기업의 협력은 외형상으로는 늘었지만 실질적인 협력에 이르지는 못하고 있다. 미국의 부품기업은 새로운 경쟁자가 나타나 더 낮은 가격을 제시한다면 완성품 조립기업은 언제라도 거래선을 전환시킬 것으로 보고 있다(Helper

  • 일본의 외식산업
  • 기업으로의 변화․GNP :10,000달러․1996시장 : 20조원․외신산업의 전환기, 시스템화․대기업의진출 및 유명브랜드 도입․프랜차이즈 별 성장 및 도태․시즐러, 스카이락, TGI 등1990년대 후반․회복, 안정 성숙기로 진입․각격파괴 인재육성, 원가 및 비용절감 등의 경영혁신에 초점9Ⅱ. 일본 프랜차이즈 소개1. 요시노야특징1899년에 창업한 요시노야는 100년 이상의 전통을 가진 덮밥전문점으로, 한 가지 메뉴를 차별화한 전략으로 일본은 물론 전

  • [서비스 경영] 아웃소싱 벤치마킹
  • 경쟁이론에서 유래한 용어이다. “기업은 인력, 자본 ,시설 등에서 한계성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건물관리나 식당운영 등 일부 업무를 외부 전문기관에 의뢰하는 것”이라고 기술하고 있다. 아웃소싱은 이러한 경쟁이론을 반전시킨 것으로 기업의 경영전략 중 한 유형이라고 할 수 있다. 즉, 자사의 업무「프로세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외부 기업에 위탁함으로써 자사가 추구하는 핵심역량의 개발에 전념하여 지속적인 경쟁우위를 획득하는 전략이

  • [국제마케팅] 글로벌 브랜드의 성공전략
  • 기업이 브랜드를 관리하고 육성하는 데 있어 필수적이라 할 수 있다. 연구에 의하면, 브랜드 가치가 그 기업의 주주가치에서 차지하는 평균 비중이 38%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유형자산이 36%, 브랜드 이외의 무형자산이 26%로 나타난 것과 비교하면 브랜드가 기업에게 있어 얼마나 중요한 자산인가를 실증적으로 보여주고 있다고 할 수 있다. 또한 강력한 브랜드를 가진 기업들의 주가는 전체 주식시장 평균에 비하여 상대적으로 높은 수익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