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교직실무3C] 만 5세반 생활주제 교육계획안을 작성하시오(주제선정이유와 주요내용을 포함할 것)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9.09 / 2019.09.09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유아교육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교직실무 |
---|---|---|---|---|---|
C형 | 만 5세반 생활주제 교육계획안을 작성하시오(주제선정이유와 주요내용을 포함할 것) |
- 하고 싶은 말
-
만 5세반 생활주제 교육계획안을 작성하시오(주제선정이유와 주요내용을 포함할 것)
- 목차
-
1. 만5세의 발달과 교사역할
1) 자랑과 인정
2) 판단과 존중
3) 친구와 환경
4) 성취감과 자신감
5) 체험과 호기심
2. 만 5세반 생활주제 선정과 내용
1) 주제선정
2) 주요내용
3. 만 5세반 생활주제 교육계획안
1) 주간 교육계획안
2) 일일 교육계획안
- 본문내용
-
1. 만5세의 발달과 교사역할
1) 자랑과 인정
많이 컸다는 자랑을 인정해 준다. 어린이집에서 유아가 많이 자랐다는 기쁨에 유아가 할 수 있는 것 이상의 것을 교사는 시키지 말아야 한다. 할 수 있는 것은 적극적으로 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주며 자신감을 불어넣어 준다.
2) 판단과 존중
성인이 안 된다고 해서 안 되는 것이 아니라 지금까지의 경험을 통해 좋고 나쁨을 판단할 수 있게 된다. 친구들에 대해서도 비판하는 힘이 자란다. 성인이 봐서 ?어??라고 생각하는 행동도 유아 나름대로의 이유가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교사는 유아의 판단을 존중하고 지켜보는 자세가 필요하다. 그것이 유아 마음대로 하거나 위험하거나, 상대를 상처 입히는 행동이었을 때는 단호한 태도로 금지시키는 것도 중요하다.....(중략)
.
.
2. 만 5세반 생활주제 선정과 내용
1) 주제선정
누리과정은 만3~5세의 기본 생활습관과 질서, 배려, 협력 등 바른 인성함양, 사람과 자연 존중, 우리 문화 이해 중점, 창의적 인재육성 등 5개 영역을 중심으로 유아 주도적인 경험을 강조하고 놀이중심의 통합과정으로 구성되어 1일 3~5시간의 운영을 강조하고 있다. 이런 누리과정은 만 5세 유아들을 위한 교육과정에서 생활주제를 명확하게 제시하고 있다. 누리과정에서 제시하고 있는 생활주제는 다음과 같은 특징이 있다.....(중략)
.
.
이상 생활주제 교육계획안 (표)
- 참고문헌
-
1) 권성민(2019), 교직실무 (유치원 교사를 위한), 양성원
2) 이영애ㆍ이정욱ㆍ이금구(2018), 교직실무,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3) 표현아(2015), 누리과정에 대한 유치원과 어린이집 교사의 실행수준 및 장애요인차이, 동아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논문
4) 키드키즈, [http://www.kidkids.net/eduinfo_new/schedule_list.htm]
5) 꼬망세, [http://www.edupre.co.kr/00new/s_eduplan/subject_list.asp?formSCategory1=0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