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교육C형] 직장(남성/여성)에 대한 비만관리 교육-보건교육C형, 개인 대상 직장(남성/여성)에 대한 비만관리 교육 학습지도계획서, 2020년 방송대 보건교육C형 중간과제물, 보건교육C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3.19 / 2020.03.19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보건교육C형 직장(남성/여성)에 대한 비만관리 교육
-개별적으로 개인을 정하고,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생활양식 특성을 상세히 기술한다.
-반드시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한다.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한다.
- 2020년 1학기 방송대 보건교육C형(간호학과, 보건환경학과), 4학년 중간과제 참고자료, "직장(남성/여성)에 대한 비만관리 교육"을 논제로 충실하게 작성된 방송통신대학교 방통대 보건교육C형 중간과제물입니다. 오랜 기간에 걸쳐 심혈을 기울여 작성하였으며, 목차와 본문내용을 살펴보시면 아시겠지만 대충대충 작성하여 분량만 늘인 자료가 아닙니다. 주제를 정확하게 파악하여 보고서 내용을 구성하였습니다. 서론, 본론, 결론의 형식을 갖추어 작성하였으며 다수의 논문과 관련 자료를 인용하여 더욱 설득력이 있게 작성했습니다. 참고하시면 관련자료 작성에 도움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참고자료로만 활용하시기 바라며 학업에 보탬이 되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 목차
-
보건교육C형] 직장(남성/여성)에 대한 비만관리 교육
Ⅰ. 서론
Ⅱ. 본론
1. 직장인과 비만
2.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
3.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사회적 특성
4. PRECEDE-PREOCEDE 모형을 적용한 직장(남성/여성)에 대한 비만관리 교육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 포함)
1) 사회적 사정
2) 역학적 사정
① 주관적 건강
② 객관적 건강
3) 행위 및 환경적 사정
① 비행위적 요인
② 행위적 요인
③ 행위목록 제시(치료행위, 예방행위)
④ 목표행위설정
4) 제4단계 : 교육 및 생태학적 사정
① 성향요인 사정제시
② 촉진요인 사정제시
③ 강화요인 사정제시
4) 행정 및 정책 사정
5) 평가계획
6) 학습지도계획서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보건교육C형] 직장(남성/여성)에 대한 비만관리 교육
Ⅰ. 서론
보건교육C형-직장(남성/여성)에 대한 비만관리 교육] 직장인들은 운동부족 및 불규칙하고 불균형적인 식습관 등에서 인해 비만을 경험하게 될 가능성이 크다. 비만은 신체활동의 부족, 식생활의 서구화, 영양섭취의 과다 및 불균형, 가족력(유전)등으로 인해 유발된다. 그 중에서도 영양의 과다섭취와 신체활동의 부족은 가장 직접적인 요인으로, 비만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개선하기 위해서는 건강한 식습관과 규칙적인 운동이 필요하다. 그런데 직장생활을 하고 있는 사람들은 시간이 부족하고, 운동을 할 수 있는 공간이 마땅치 않아 비만에 노출되기 쉽다. 직장인의 비만은 개인의 건강에 부정적 영향을 미칠 뿐만 아니라, 생산성을 하락시키고, 의료비용을 증가시키기 때문에 사회적으로 보았을 때도 쉽게 간과할 수 없는 문제이다. 그렇기 때문에 직장인에 대한 비만관리 교육이 필요한 것이다. 지금부터 2020년 방송대 보건교육C형 중간과제물을 통해, 개별적으로 개인을 정하고,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생활양식 특성을 상세히 기술하고,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직장(남성/여성)에 대한 비만관리 교육(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 포함)을 작성해보도록 하겠다.
Ⅱ. 본론
1. 직장인과 비만
비만은 신체구성에 필요한 지방보다 더 많은 양의 지방이 있는 상태를 말한다. 체구가 작고 말랐다하더라도, 몸속 지방이 많으면 비만일 수 있다. 남성은 체지방이 체중의 25%, 여성은 30% 이상일 때, 임상적으로는 BMI(체질량지수)가 30 이상인 경우, 그리고 현재 체중이 표준체중을 20% 이상 초과하는 경우를 비만으로 정의한다.
- 참고문헌
-
김영임, 박영임, 이규영 지음, 보건교육,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2019.
황지숙, 비만도와 부정적 비만태도가 비만자기상과 신체존중감에 미치는 영향, 대구대학교 교육대학원, 2018.
배병선, 유산소 운동이 연령에 따른 비만여성의 안정시대사량과 신체조성 변화에 미치는 영향,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2016.
신윤희, 건강증진, 계축문화사, 2015.
남철현, 이명선 외 4명 저, 보건 교육학 (보건교육사를 위한), 계축문화사, 2014.
공은숙, 보건교육학, 정담미디어, 2015.
Karen Glanz, Barbara K. Rimer 외 1명 저, 유태균 역, 건강행동과 건강교육, 군자출판사, 2009.
김명, 고승덕 외 3명 저, 보건교육 건강증진 이론, 계축문화사, 2014.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20년 1학기 보건교육 중간시험과제물 C형(직장(남성/여성)에 대한 비만관리 교육)
- 보건교육C형 2018-직장남성/여성의 직무스트레스예방교육, 개별적으로 개인이나 집단을 정하고,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반드시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방송통신대 보건교육C형 2018-직장남성/여성의 직무스트레스예방교육
- 2019년 방송대 보건교육D형] 중/장년 여성/남성의 비만관리교육 -보건교육D형 중/장년 여성/남성의 비만관리교육 학습지도계획서
- 2020년 방송대 보건교육B형 중간과제물] 중년(노인) 음주자에 절주교육 -보건교육B형 중년 노인 음주자 절주교육
- 보건교육D형] 직장(남성/여성)에 대한 직무스트레스예방교육-간호사 1인 대상 보건교육D형, 2020년 방송대 보건교육D형 중간과제물, 직장(남성/여성)에 대한 직무스트레스예방교육, 보건교육D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방통대 경제학과 2학년 경제사상과 이론 C형] 데이비드 리카도의 차액지대에 대하여 논술하라
- [스포츠미디어커뮤니케이션 2024] 스포츠 내셔널리즘을 설명, 근대 올림픽경기대회를 중심으로 스포츠 내셔널리즘의 긍정적인 부분과 부정적인 부분 논의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사회문제론)의료기술의 꾸준한 발전과 건강 지식의 보급에도 불구하고 사회의 건강 불평등은 쉽사리 해결되지 교재 6장 건강 불평등 문제를 비롯해 여러 자료를 참고하여 건강 불평등 문제에 관해 설명하고, 등
- [법과사회] 법사회학을 법학과 사회학에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문화교양, 국문, 영문, 중문 3,4 신화의세계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는 총 24권으로 이루어진 서사시이다 이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A4지 1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A4지 05쪽)으로 과제물을 작성합니다 (분량 A4지 총 45쪽 점수 50점)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