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교육평가A형- 교육평가 교재 4장 교육평가의 일반적인 절차(p.106-p.115), 교육평가교재 5장 문항제작과 분석(p.121- p.133), 교육평가교재 10장 표준화검사의 제작방법(p. 256-p.260) 등을 참고하여 유아 창의성 검사도구를 아래의 지시사항에 근거하여 제작하고 제출하시오. - 방송통신대 교육평가A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4.17 / 2019.04.17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7,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교육평가A형 2019 교재 4장 교육평가의 일반적인 절차(p.106-p.115), 교재 5장 문항제작과 분석(p.121- p.133), 교재 10장 표준화검사의 제작방법(p. 256-p.260) 등을 참고하여 유아 창의성 검사도구를 아래의 지시사항에 근거하여 제작하고 제출하시오.- 방송통신대 교육평가A형 유아 창의성 검사도구
- 2019 교육평가B형 교육평가의 일반적인 절차(p.106-p.115), 교육평가교재 5장 문항제작과 분석(p.121- p.133), 교육평가교재 10장 표준화검사의 제작방법(p. 256-p.260) 등을 참고하여 유아 성격검사도구를 아래의 지시사항에 근거하여 제작하고 제출하시오. - 방송통신대 교육평가B형
- 교육평가A형 [방송통신대 2019] 유아 창의성 검사도구-교육평가 교재4장 교육평가의 일반적인 절차 교육평가교재 5장 문항제작과 분석 교육평가교재 10장 표준화검사의 제작방법을 참고하여 유아 창의성 검사 도구제작 - 방송통신대 교육평가A형 유아 창의성 검사 도구
- 교육평가B형 2019 교재 4장 교육평가의 일반적인 절차, 교재 5장 문항제작과 분석, 교재 10장 표준화검사의 제작방법 등을 참고하여 유아 성격검사도구를 아래의 지시사항에 근거하여 제작하고 제출하시오.-방송통신대 교육평가B형 유아성격검사도구
- 교육평가B형[2019]교재4장 교육평가의 일반적인 절차,교재 5장 문항제작과 분석,교재 10장 표준화검사의 제작방법 등을 참고하여 유아 성격검사도구 제작 - 교육평가B형[2019]교재4장 교육평가의 일반적인 절차,교재 5장 문항제작과 분석,교재 10장 표준화검사의 제작방법 등을 참고하여 유아 성격검사도구 제작 - 방송통신대 교육평가B형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유아교육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교육평가 |
---|---|---|---|---|---|
A형 | 교재 4장 교육평가의 일반적인 절차(p.106-p.115), 교재 5장 문항제작과 분석(p.121- p.133), 교재 10장 표준화검사의 제작방법(p. 256-p.260) 등을 참고하여 유아 창의성 검사도구를 아래의 지시사항에 근거하여 제작하고 제출하시오. |
- 하고 싶은 말
-
- 교육평가A형 : 교재 4장 교육평가의 일반적인 절차(p.106-p.115), 교재 5장 문항제작과 분석(p.121- p.133), 교재 10장 표준화검사의 제작방법(p. 256-p.260) 등을 참고하여 유아 창의성 검사도구를 아래의 지시사항에 근거하여 제작하고 제출하시오.
- 만 5세용으로 유아 창의성 검사도구를 제작하였습니다.
- 검사도구 작성에 앞서 만 5세의 발달상의 특징과 창의성에 대해서 간략하게 논의하였습니다.
- 창의성 검사도구의 문항을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의 8가지 영역을 중심으로 제작하였습니다.
- 기존 검사도구와의 차별성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논의하였습니다.
- 목차
-
1. 서 론
2. 본 론
1) 검사도구 제작을 위한 사전 지식
① 교육평가의 일반적인 절차
② 문항제작과 분석
③ 표준화 검사의 제작 방법
2) 만 5세를 위한 유아 창의성 검사도구의 제작
① 만 5세 유아에 대한 이해
② 창의성에 대한 이해
③ 만 5세 유아를 위한 창의성 검사 도구를 만드는 이유와 목적
3) 만 5세를 위한 유아 창의성 검사도구 20문항
4) 제시된 유아 창의성 검사도구 문항이 가진 특징
5) 검사 도구를 실시하는 방법과 절차
① 검사 도구를 실시하는 방법
② 검사 도구를 실시하는 절차
6) 기존의 유아 창의성 검사도구와의 차별성
①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을 기초로 함
② 다양한 지능을 중심으로 하는 창의성을 평가
3. 결 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서 론
유아의 시기는 보통 태어나서 만 5세까지의 시기를 말하는데, 유아기의 시기는 다른 어떤 시기보다도 발달적으로 매우 중요한 시기이다. 따라서 이 시기에 적절한 교육평가를 통하여 유아의 발달상태를 파악하여 적합한 교육의 내용을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 따라서 과제를 시작하기 전에 교육평가 교재 4장에 설명되어 있는 교육평가의 일반적인 절차와 교재 5장의 문항제작과 분석, 그리고 교재 10장 표준화검사의 제작방법에 대해서 우선적으로 살펴보도록 하겠다. 그리고 실제 만 5세 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유아 창의성 검사 도구를 제작해 보도록 하겠다. 검사문항은 총 20문항으로 제작할 예정이며, 문항을 제시하기 전에 검사 도구를 만드는 이유와 목적을 분명히 하고자 한다. 그리고 검사도구 문항이 가진 특징에 대한 설명과 함께 실제 검사를 실시하는 방법과 과정에 대해서 설명하도록 하겠다. 마지막으로 본 과제를 위해서 제작된 유아 창의성 검사 도구가 기존 검사도구와 비교하였을 때 갖는 차별성은 무엇인지에 대해서 논의하도록 하겠다.
2. 본 론
1) 검사도구 제작을 위한 사전 지식
① 교육평가의 일반적인 절차
교육평가를 하는 일반적인 절차는 총 9단계로 이루어진다. 그러나 이 단계는 상황과 여건에 따라서 변경 가능한 것으로 9단계를 적절하게 수정하여 실시할 수 있다.
1단계 : 평가 실시의 목적과 이유를 분명히 함
2단계 : 평가 내용과 시기의 구체화 함
3단계 : 평가 방법 및 절차의 설계함
4단계 : 평가 과제와 문항을 작성함
5단계 : 모범 예시 답안, 채점표 작성함
6단계 : 평가 실시 방법과 채점상의 유의점에 대해서 확인함
7단계 : 평가와 채점 실시 및 분석함
8단계 : 평가 결과를 학습 활동에 반영함
9단계 : 전 과정을 검토하여 평가 과정을 수정하고 보완함
- 참고문헌
-
김희태, 백순근 『유아교육평가』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10
황해익 『유아교육평가의 이해』 정민사 2015
변윤희, 현은자 <그림책을 활용한 유아예술교육 프로그램이 유아의 창의성에 미치는 효과> 유아교육연구, Vol.24 No.5, [2004]
김정란, 최명숙 <다중지능이론을 적용한 흥미중심 수준별 수업의 적용> 계명대학교 한국아동교육학회vol. 15 No.3 2006 pp:53~70
김현실 <아동의 지능 이해를 위한 새로운 패러다임 : 다중지능이론[Multiple Intelligence Theory]>아동간호학회 Journal Child Health Nursing Research Volume 13 Issue 4 2007 pp: 427-435
박은현 <다중지능과 개별적 선호학습형태를 고려한 음악교수-학습전략> 한양대학교 음악연구소 음악논단 2008 pp:157-176
이기흔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에 기초한 기독교 교양과목의 다중교수전략> 대학복음화학회 대학과복음 11권 2005 pp:119-140
자료평가
- 자료를 잘 보았습니다.
- hsm0***
(2019.10.19 21:47:3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방통대 경제학과 2학년 경제사상과 이론 C형] 데이비드 리카도의 차액지대에 대하여 논술하라
- [스포츠미디어커뮤니케이션 2024] 스포츠 내셔널리즘을 설명, 근대 올림픽경기대회를 중심으로 스포츠 내셔널리즘의 긍정적인 부분과 부정적인 부분 논의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사회문제론)의료기술의 꾸준한 발전과 건강 지식의 보급에도 불구하고 사회의 건강 불평등은 쉽사리 해결되지 교재 6장 건강 불평등 문제를 비롯해 여러 자료를 참고하여 건강 불평등 문제에 관해 설명하고, 등
- [법과사회] 법사회학을 법학과 사회학에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문화교양, 국문, 영문, 중문 3,4 신화의세계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는 총 24권으로 이루어진 서사시이다 이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A4지 1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A4지 05쪽)으로 과제물을 작성합니다 (분량 A4지 총 45쪽 점수 50점)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