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평가B형 2019 교재 4장 교육평가의 일반적인 절차, 교재 5장 문항제작과 분석, 교재 10장 표준화검사의 제작방법 등을 참고하여 유아 성격검사도구를 아래의 지시사항에 근거하여 제작하고 제출하시오.-방송통신대 교육평가B형 유아성격검사도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3.15 / 2019.03.15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8,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교육평가A형 2019 교재 4장 교육평가의 일반적인 절차(p.106-p.115), 교재 5장 문항제작과 분석(p.121- p.133), 교재 10장 표준화검사의 제작방법(p. 256-p.260) 등을 참고하여 유아 창의성 검사도구를 아래의 지시사항에 근거하여 제작하고 제출하시오.- 방송통신대 교육평가A형 유아 창의성 검사도구
- 2019 교육평가A형- 교육평가 교재 4장 교육평가의 일반적인 절차(p.106-p.115), 교육평가교재 5장 문항제작과 분석(p.121- p.133), 교육평가교재 10장 표준화검사의 제작방법(p. 256-p.260) 등을 참고하여 유아 창의성 검사도구를 아래의 지시사항에 근거하여 제작하고 제출하시오. - 방송통신대 교육평가A형
- 교육평가B형[2019]교재4장 교육평가의 일반적인 절차,교재 5장 문항제작과 분석,교재 10장 표준화검사의 제작방법 등을 참고하여 유아 성격검사도구 제작 - 교육평가B형[2019]교재4장 교육평가의 일반적인 절차,교재 5장 문항제작과 분석,교재 10장 표준화검사의 제작방법 등을 참고하여 유아 성격검사도구 제작 - 방송통신대 교육평가B형
- 2019 교육평가B형 교육평가의 일반적인 절차(p.106-p.115), 교육평가교재 5장 문항제작과 분석(p.121- p.133), 교육평가교재 10장 표준화검사의 제작방법(p. 256-p.260) 등을 참고하여 유아 성격검사도구를 아래의 지시사항에 근거하여 제작하고 제출하시오. - 방송통신대 교육평가B형
- 교육평가A형 [방송통신대 2019] 유아 창의성 검사도구-교육평가 교재4장 교육평가의 일반적인 절차 교육평가교재 5장 문항제작과 분석 교육평가교재 10장 표준화검사의 제작방법을 참고하여 유아 창의성 검사 도구제작 - 방송통신대 교육평가A형 유아 창의성 검사 도구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유아교육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교육평가 |
---|---|---|---|---|---|
B형 | 교재 4장 교육평가의 일반적인 절차(p.106-p.115), 교재 5장 문항제작과 분석(p.121- p.133), 교재 10장 표준화검사의 제작방법(p. 256-p.260) 등을 참고하여 유아 성격검사도구를 아래의 지시사항에 근거하여 제작하고 제출하시오. |
- 하고 싶은 말
-
교육평가B형 - 방송통신대 2019학년도 1학기 중간과제
교재 4장 교육평가의 일반적인 절차, 교재 5장 문항제작과 분석, 교재 10장 표준화검사의 제작방법 등을 참고하여 유아 성격검사도구를 아래의 지시사항에 근거하여 제작하고 제출하시오.
- 만 5세를 위한 유아 성격검사도구를 제작하였습니다.
- 성격검사도구문항은 총 5개 영역으로 20문항을 제작하였습니다.
- 검사도구를 만드는 이유와 목적, 그리고 검사를 실시하는 방법과 절차를 자세하게 설명하였습니다.
- 검사도구의 각 문항이 가진 특징과 함께 기존 검사도구와의 차별성에 대해서 논의하였습니다.
- 교육평가B형 과제에서 제시하고 있는 사항에 대해서 철저하게 작성하여 실제 과제를 작성하실 때 많은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 목차
-
Ⅰ. 서 론 ? 교육평가
Ⅱ. 본 론 ? 교재 4장 교육평가의 일반적인 절차, 교재 5장 문항제작과 분석, 교재 10장 표준화검사의 제작방법 등을 참고하여 유아 성격검사도구를 아래의 지시사항에 근거하여 제작하고 제출하시오.
1. 교육평가의 일반적인 절차
2. 유아 성격검사도구 문항을 만드는 이유와 목적
3. 유아 성격검사도구
1) 유아 성격검사도구의 구성 내용
2) 유아 성격검사도구의 20문항
4. 유아 성격검사도구 각 문항의 실시 방법과 절차
1) 제시된 성격검사도구의 실시 방법
2) 제시된 성격검사도구의 실시 절차
5. 제시된 유아 성격검사도구 문항이 가진 특징
6. 제시된 유아 창의성 검사도구 문항이 갖는 차별성 - 누리과정과의 연계성
Ⅲ. 결 론 ? 제작된 유아 창의성 검사 도구에 대한 평가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 론 ? 교육평가
교육평가 B형 중간과제 교재 4장 교육평가의 일반적인 절차, 교재 5장 문항제작과 분석, 교재 10장 표준화검사의 제작방법 등을 참고하여 유아 성격검사도구를 아래의 지시사항에 근거하여 제작하고 제출하시오. 본 과제를 위하여 만 5세 유아를 대상으로 유아 성격검사도구를 제작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서 우선 교재에서 설명하고 있는 교육평가의 일반적인 절차에 대해서 간략하게 살펴보고자 한다. 평가도구를 작성하는 데에 있어서 그 절차에 대해서 인지하고 있는 것은 시작과정에서 매우 중요한 과정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작정된 절차를 바탕으로 만 5세 유아를 대상으로 성격검사도구를 작성하는데 본 과제에서는 성격검사의 영역으로 사회성, 근면성, 적극성, 감정공감능력, 그리고 감정조절능력의 총 5개의 영역으로 검사 도구를 제작하고자 한다.
검사도구의 문항은 총 20문항으로 작성할 계획이며 검사도구 문항을 만들기 전에 이러한 검사 도구를 제작하고자 하는 이유와 목적을 제시하고 그 구성내용에 대해서 설명한 뒤에 실제 검사 문항 20문항을 제시하도록 하겠다. 그리고 이러한 검사 도구를 시행하기 위해서 필요한 절차와 방법에 대해서 자세하게 설명한 뒤에 본 과제를 위해서 제작된 유아 성격검사도구의 문항이 가지고 있는 특성과 함께 기존의 다른 성격검사도구와의 차별성이 무엇인지에 대해서 자세하게 논의하면서 과제를 마치도록 하겠다.
Ⅱ. 본 론 ? 교재 4장 교육평가의 일반적인 절차, 교재 5장 문항제작과 분석, 교재 10장 표준화검사의 제작방법 등을 참고하여 유아 성격검사도구를 아래의 지시사항에 근거하여 제작하고 제출하시오.
1. 교육평가의 일반적인 절차
교육평가의 일반적인 절차는 총 9단계로 이루어져 있다. 그러나 이러한 단계는 무조건적으로 이루어져야 하는 의무적인 단계라기보다는 보편적인 단계로서 검사 상황과 유아들의 특성에 맞추어 수정 보완이 얼마든지 가능하다. 교육평가의 9단계를 간략하게 표로 제시하면 다음과 같다.
- 참고문헌
-
김희태, 백순근 『유아교육평가』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10
황해익 『유아교육평가의 이해』 정민사 2015
황해익, 송연숙 외 2명 저 『영유아행동관찰법』 창지사 2013
교육과학기술부, 보건복지부 <3-5세 연령별 누리과정>
보건복지부 www.mohw.go.kr
김안나 <유아 관찰을 통한 예비유아교사의 관찰자로서 경험의 의미> 미래유아교육학회지, Vol.19 No.4, [2012]
박선희 이경화 <유치원교사들이 이야기하는 일화기록의 한계와 과제>한국보육지원학회지, Vol.10 No.4, [2014]
이민희 <보육기관에서의 집단모래놀이 프로그램이 유아의 또래상호작용에 미치는 효과> 명지대학교 대학원,[2009] [국내석사]
최미숙, 박지영 <유아용 5요인(Big Five) 성격검사 개발 및 타당화 연구> 유아교육연구, Vol.33 No.3, [2013]
자료평가
- 123123123123
- 12656***
(2020.06.17 20:45:4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방통대 경제학과 2학년 경제사상과 이론 C형] 데이비드 리카도의 차액지대에 대하여 논술하라
- [스포츠미디어커뮤니케이션 2024] 스포츠 내셔널리즘을 설명, 근대 올림픽경기대회를 중심으로 스포츠 내셔널리즘의 긍정적인 부분과 부정적인 부분 논의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사회문제론)의료기술의 꾸준한 발전과 건강 지식의 보급에도 불구하고 사회의 건강 불평등은 쉽사리 해결되지 교재 6장 건강 불평등 문제를 비롯해 여러 자료를 참고하여 건강 불평등 문제에 관해 설명하고, 등
- [법과사회] 법사회학을 법학과 사회학에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문화교양, 국문, 영문, 중문 3,4 신화의세계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는 총 24권으로 이루어진 서사시이다 이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A4지 1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A4지 05쪽)으로 과제물을 작성합니다 (분량 A4지 총 45쪽 점수 50점)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