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평가B형 2019 교재 4장 교육평가의 일반적인 절차, 교재 5장 문항제작과 분석, 교재 10장 표준화검사의 제작방법 등을 참고하여 유아 성격검사도구를 아래의 지시사항에 근거하여 제작하고 제출하시오.-방송통신대 교육평가B형 유아성격검사도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3.15 / 2019.03.15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8,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추천 연관자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유아교육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교육평가
B형 교재 4장 교육평가의 일반적인 절차(p.106-p.115), 교재 5장 문항제작과 분석(p.121- p.133), 교재 10장 표준화검사의 제작방법(p. 256-p.260) 등을 참고하여 유아 성격검사도구를 아래의 지시사항에 근거하여 제작하고 제출하시오.
하고 싶은 말
교육평가B형 - 방송통신대 2019학년도 1학기 중간과제
교재 4장 교육평가의 일반적인 절차, 교재 5장 문항제작과 분석, 교재 10장 표준화검사의 제작방법 등을 참고하여 유아 성격검사도구를 아래의 지시사항에 근거하여 제작하고 제출하시오.

- 만 5세를 위한 유아 성격검사도구를 제작하였습니다.
- 성격검사도구문항은 총 5개 영역으로 20문항을 제작하였습니다.
- 검사도구를 만드는 이유와 목적, 그리고 검사를 실시하는 방법과 절차를 자세하게 설명하였습니다.
- 검사도구의 각 문항이 가진 특징과 함께 기존 검사도구와의 차별성에 대해서 논의하였습니다.
- 교육평가B형 과제에서 제시하고 있는 사항에 대해서 철저하게 작성하여 실제 과제를 작성하실 때 많은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Ⅰ. 서 론 ? 교육평가
Ⅱ. 본 론 ? 교재 4장 교육평가의 일반적인 절차, 교재 5장 문항제작과 분석, 교재 10장 표준화검사의 제작방법 등을 참고하여 유아 성격검사도구를 아래의 지시사항에 근거하여 제작하고 제출하시오.
1. 교육평가의 일반적인 절차
2. 유아 성격검사도구 문항을 만드는 이유와 목적
3. 유아 성격검사도구
1) 유아 성격검사도구의 구성 내용
2) 유아 성격검사도구의 20문항
4. 유아 성격검사도구 각 문항의 실시 방법과 절차
1) 제시된 성격검사도구의 실시 방법
2) 제시된 성격검사도구의 실시 절차
5. 제시된 유아 성격검사도구 문항이 가진 특징
6. 제시된 유아 창의성 검사도구 문항이 갖는 차별성 - 누리과정과의 연계성
Ⅲ. 결 론 ? 제작된 유아 창의성 검사 도구에 대한 평가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 론 ? 교육평가
교육평가 B형 중간과제 교재 4장 교육평가의 일반적인 절차, 교재 5장 문항제작과 분석, 교재 10장 표준화검사의 제작방법 등을 참고하여 유아 성격검사도구를 아래의 지시사항에 근거하여 제작하고 제출하시오. 본 과제를 위하여 만 5세 유아를 대상으로 유아 성격검사도구를 제작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서 우선 교재에서 설명하고 있는 교육평가의 일반적인 절차에 대해서 간략하게 살펴보고자 한다. 평가도구를 작성하는 데에 있어서 그 절차에 대해서 인지하고 있는 것은 시작과정에서 매우 중요한 과정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작정된 절차를 바탕으로 만 5세 유아를 대상으로 성격검사도구를 작성하는데 본 과제에서는 성격검사의 영역으로 사회성, 근면성, 적극성, 감정공감능력, 그리고 감정조절능력의 총 5개의 영역으로 검사 도구를 제작하고자 한다.
검사도구의 문항은 총 20문항으로 작성할 계획이며 검사도구 문항을 만들기 전에 이러한 검사 도구를 제작하고자 하는 이유와 목적을 제시하고 그 구성내용에 대해서 설명한 뒤에 실제 검사 문항 20문항을 제시하도록 하겠다. 그리고 이러한 검사 도구를 시행하기 위해서 필요한 절차와 방법에 대해서 자세하게 설명한 뒤에 본 과제를 위해서 제작된 유아 성격검사도구의 문항이 가지고 있는 특성과 함께 기존의 다른 성격검사도구와의 차별성이 무엇인지에 대해서 자세하게 논의하면서 과제를 마치도록 하겠다.
Ⅱ. 본 론 ? 교재 4장 교육평가의 일반적인 절차, 교재 5장 문항제작과 분석, 교재 10장 표준화검사의 제작방법 등을 참고하여 유아 성격검사도구를 아래의 지시사항에 근거하여 제작하고 제출하시오.
1. 교육평가의 일반적인 절차
교육평가의 일반적인 절차는 총 9단계로 이루어져 있다. 그러나 이러한 단계는 무조건적으로 이루어져야 하는 의무적인 단계라기보다는 보편적인 단계로서 검사 상황과 유아들의 특성에 맞추어 수정 보완이 얼마든지 가능하다. 교육평가의 9단계를 간략하게 표로 제시하면 다음과 같다.
참고문헌
김희태, 백순근 『유아교육평가』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10
황해익 『유아교육평가의 이해』 정민사 2015
황해익, 송연숙 외 2명 저 『영유아행동관찰법』 창지사 2013
교육과학기술부, 보건복지부 <3-5세 연령별 누리과정>
보건복지부 www.mohw.go.kr
김안나 <유아 관찰을 통한 예비유아교사의 관찰자로서 경험의 의미> 미래유아교육학회지, Vol.19 No.4, [2012]
박선희 이경화 <유치원교사들이 이야기하는 일화기록의 한계와 과제>한국보육지원학회지, Vol.10 No.4, [2014]
이민희 <보육기관에서의 집단모래놀이 프로그램이 유아의 또래상호작용에 미치는 효과> 명지대학교 대학원,[2009] [국내석사]
최미숙, 박지영 <유아용 5요인(Big Five) 성격검사 개발 및 타당화 연구> 유아교육연구, Vol.33 No.3, [2013]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123123123123
  • 12656***
    (2020.06.17 20:45:48)
회원 추천자료
  • 교육 - 교육학 요약
  • 교육 - 교육학 요약목 차제1장 한국교육사제2장 서양교육사 제3장 교육철학 제4장 교육의 기초 제5장 교육심리학 제6장 교육과정 제7장 교수-학습지도 제8장 교육공학 제9장 교육사회학 제10장 생활지도 제11장 교육행정 제12장 교육연구 제13장 교육평가 제14장 교육통계 제1장 한국교육사table01         구분시대국  립     사  립고 등중 등고 등중 등초 등고구려태학 경    당신라  화 랑 도통일신라국학    고

  • [울산대학교 A+] 성의생물학 중간고사&기말고사 요약 및 정리 족보
  • 등 근육계까지 확장되어 여성은 활처럼 몸을 긴장 사랑, 성적 만족 관심을 갖는 상황에서도 질구교착 발생 가능*성교통 또는 불감증 1차적 질구 교착: 성교 자체에서 발생, 당사자들이 방해물 제거 시도, 서로 자위 행위를 하거나 별도의 방법통한 강구책 세워야 2차적 질구 교착: 성교통 도는 불감증 원인으로 발생,처음에는 성행위의 방해, 일정시간 경과 성교 곤란 사라짐 여성은 성행위에 대해 생각, 부인과적 검사 도중 순간적 근육 방

  • 글로벌경제생태계4공통) 글로벌경제생태계 3~4강 멀티미디어 강의를 시청한 후 느낀 점을 서술하시오0K
  • 유도해 나가야 한다. 참고자료-이태희, 이정연, 2008, 한겨레, 기업의 장수 비결‘착한 경영’ 시대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바라보는 소비자들의 태도- 채명석, 2010,아시아경제, 지속가능 경영보고서로 본 착한기업-최일권, 2010,아시아경제, 착한기업 나무심기유기농친환경기부CSR 영역은 무한대-최원식, 2019, 매일경제, 글로벌 경제패러다임 변화와 큰 그림 그리기-최재철, 황희중 저,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2018, 글로벌 경제생태계

  • 유럽바로알기2공통 유럽바로알기 교과서를 정독한 후 이 교과목의 성격과 바람직한 학습 방향 및 방법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서술하시오00
  • 등 다양한 측면에서의 문제를 다루며, 서구 국가들과의 관계에서의 문제를 중심으로 논의합니다. 이 책은 독자들에게 동유럽 국가들과 서유럽 국가들의 관계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이해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2. 교과목의 성격과 바람직한 학습 방향 및 방법유럽은 세계 역사상 가장 영향력 있는 대륙 중 하나다. 그 과거에는 여러 문명의 번영과 쇠퇴, 전쟁과 혁명, 인권과 자유의 투쟁 등이 있었다. 특히, 중세 유럽에서는 로마 제국의 해체와 기독

  • 문화산업과문화기획3공통 이번학기 문화산업과 문화기획과목 수강통해 얻고자하는바를 쓰신 후 주제 콘셉트 하나 골라 왜 관심가지게 되었는지에 대해 서술하시오00
  • 학기수강내용 가운데 가장관심이 가는주제-콘셉트 컨셉트-를 고르신 후 다음의 내용 서술-강석오, 2019, 데이터넷, 프리미엄독서실무인스터디카페 플랜에이’, 건물주 직접 운영으로 주목.-이하나, 2020, 여성신문, 스타벅스 15년의 핵심 키워드는 고급화차별화,-이미연, 2019, 매일경제, 스타벅스 마이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수 500만명 돌파.-정준영, 조은기, 최지연, 김현숙, 문성희, 송희경, 2019, 문화산업과 문화기획,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만문화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