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건강교육 A형) 만 0-1세 표준보육과정과 만 2세 표준보육과정의 내용범주 중 ‘안전하게 생활하기’의 내용 및 수준별 세부내용을 비교?분석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4.04 / 2019.04.0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유아건강교육 A형) 만 0-1세 표준보육과정과 만 2세 표준보육과정의 내용범주 중 ‘건강하게 생활하기’의 내용 및 수준별 세부내용을 비교
- [유아건강교육 A형] 만 0-1세 표준보육과정과 만 2세 표준보육과정의 내용범주 중 ‘건강하게 생활하기’의 내용 및 수준별 세부내용을 비교?분석하시오 비교?분석 시, 그 차이가 드러나도록 적절한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방송통신대학교 2019학년도 1학기 중간과제물] 유아건강교육(A형) 만 0-1세 표준보육과정과 만 2세 표준보육과정의 내용범주 중 안전하게 생활하기의 내용 및 수준별 세부내용을 비교·분석하시오
- [유아건강교육 A형] 만 0-1세 표준보육과정과 만 2세 표준보육과정의 내용범주 중 안전하게 생활하기의 내용 및 수준별 세부내용을 비교~
- 유아건강교육 A형 만 0-1세 표준보육과정과 만 2세 표준보육과정의 내용범주 중 ‘건강하게 생활하기’의 내용 및 수준별 세부내용 비교?분석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유아교육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유아건강교육 |
---|---|---|---|---|---|
A형 | 만 0-1세 표준보육과정과 만 2세 표준보육과정의 내용범주 중 ‘안전하게 생활하기’의 내용 및 수준별 세부내용을 비교 분석하시오. 비교 분석 시, 그 차이가 드러나도록 적절한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30점) |
- 하고 싶은 말
- (유아건강교육 A형) 만 0-1세 표준보육과정과 만 2세 표준보육과정의 내용범주 중 ‘안전하게 생활하기’의 내용 및 수준별 세부내용을 비교?분석하시오. 비교?분석 시, 그 차이가 드러나도록 적절한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만 0-1세 표준보육과정의 내용범주 중 ‘안전하게 생활하기’의 내용 및 수준별 세부내용
2. 만 2세 표준보육과정의 내용범주 중 ‘안전하게 생활하기’의 내용 및 수준별 세부내용
3. ‘안전하게 생활하기’의 내용 및 수준별 세부내용을 적절한 예를 들어 비교?분석
1) 만 0-1세 ‘안전하게 생활하기’의 내용 및 수준별 세부내용
2) 만 2세 ‘안전하게 생활하기’의 내용 및 수준별 세부내용
3) 만 0-1세의 발달적 특성과 사고 유형
4) 만 2세의 발달적 특성과 사고 유형
5) 적절한 예를 들어 비교?분석 표
4.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유아안전교육은 유아 스스로 위험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할 수 있도록 안전지식과 태도, 기능을 익히게 하여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교육으로서, 궁극적으로는 개인에 대한 보호 뿐 아니라 타인의 생명을 존중하는 인간 생명의 존엄성을 인식시키는 교육을 말한다. 특히 유아는 주변 사물이나 환경에 대한 호기심이 높으며 탐구하려는 욕구가 강한 반면, 신체적 능력이나 운동능력이 미숙한 상태로 위험 상황에 대한 지식이나 결과 예측 능력이 부족하여 많은 위험상황에 노출되어 안전교육에 대한 중요성이 더욱 크다고 하겠다. 과거에는 유아의 안전이 부모의 절대적인 책임이고 의무였으나 유아교육의 양적 증가와 가족 구조의 변화로 인해 유아교육기관과 유아교사의 유아에 대한 안전 보호와 관리의 책임의 비중이 커졌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만 0-1세 표준보육과정과 만 2세 표준보육과정의 내용범주 중 ‘안전하게 생활하기’의 내용 및 수준별 세부내용을 비교?분석해 보겠다.
- 참고문헌
-
김경화(2010). 아동 건강 및 안전. 공동체.
김성희(2002). 유아 안전 교육. 창지사.
정정옥 외(2010). 영유아 안전교육. 창지사.
김명주(2015). 어린이집 영아안전교육의 현황과 교사의 어려움 및 지원요구. 신라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
.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방통대 2018-1] 만 0-1세와 만2세 표준보육과정의 내용범주 중 ‘건강하게 생활하기’의 내용 및 수준별 세부내용을 비교?분석하시오.
- [2018 유아건강교육A] 만 0-1세 표준보육과정과 만 2세 표준보육과정의 내용범주 중 ‘건강하게 생활하기’의 내용 및 수준별 세부내용을 비교?분석하시오. 비교?분석[출처표기완료
- [2019 유아건강교육4A] 만 0-1세 표준보육과정과 만 2세 표준보육과정의 내용범주 중 ‘안전하게 생활하기’의 내용 및 수준별 세부내용을 비교?분석하시오. 비교?분석 시, 그
- (유아건강교육) 0-1세 표준보육과정과 만 2세의 내용범주 중 ‘안전하게 생활하기’의 내용 및 수준별 세부내용을 비교?분석하시오. 비교?분석 시, 그 차이가 드러나도록 적절한 예를
- 0-1세 표준보육과정과 만 2세 표준보육과정의 내용범주 중 ‘안전하게 생활하기’의 내용 및 수준별 세부내용을 비교?분석하시오. 비교?분석 시, 그 차이가 드러나도록 적절한 예를 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법과사회] 법사회학을 법학과 사회학에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문화교양, 국문, 영문, 중문 3,4 신화의세계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는 총 24권으로 이루어진 서사시이다 이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A4지 1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A4지 05쪽)으로 과제물을 작성합니다 (분량 A4지 총 45쪽 점수 50점)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