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세 표준보육과정과 만 2세 표준보육과정의 내용범주 중 ‘안전하게 생활하기’의 내용 및 수준별 세부내용을 비교?분석하시오. 비교?분석 시, 그 차이가 드러나도록 적절한 예를 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4.01 / 2019.04.01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유아건강교육 A형) 만 0-1세 표준보육과정과 만 2세 표준보육과정의 내용범주 중 ‘건강하게 생활하기’의 내용 및 수준별 세부내용을 비교
- 만 0-1세 표준보육과정과 만 2세 표준보육과정의 내용범주 중 ‘건강하게 생활하기’의 내
- [2018 유아건강교육A] 만 0-1세 표준보육과정과 만 2세 표준보육과정의 내용범주 중 ‘건강하게 생활하기’의 내용 및 수준별 세부내용을 비교?분석하시오. 비교?분석[출처표기완료
- [유아건강교육 A형] 만 0-1세 표준보육과정과 만 2세 표준보육과정의 내용범주 중 ‘건강하게 생활하기’의 내용 및 수준별 세부내용을 비교?분석하시오 비교?분석 시, 그 차이가 드러나도록 적절한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2019 유아건강교육4A] 만 0-1세 표준보육과정과 만 2세 표준보육과정의 내용범주 중 ‘안전하게 생활하기’의 내용 및 수준별 세부내용을 비교?분석하시오. 비교?분석 시, 그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유아교육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유아건강교육 |
---|---|---|---|---|---|
A형 | 만 0-1세 표준보육과정과 만 2세 표준보육과정의 내용범주 중 ‘안전하게 생활하기’의 내용 및 수준별 세부내용을 비교 분석하시오. 비교 분석 시, 그 차이가 드러나도록 적절한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30점) |
- 하고 싶은 말
-
- 유아교육과 4학년 유아건강교육 A형 참고자료입니다
- 다양한 자료를 바탕으로 작성하였습니다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 목차
-
I. 서 론
II. 본 론
1. 만 0-1세 표준보육과정의 안전하게 생활하기 분석
2. 만 2세 표준보육과정의 안전하게 생활하기 분석
3. 만 0-1세와 만 2세 표준보육과정의 안전하게 생활하기 비교
III. 결 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I. 서 론
국가수준의 표준적인 내용수준을 결정하여 영유아를 보육하고, 기르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개별 영유아의 특성과 교사의 자율성을 존중해 주면서 아이들의 성장과 경험에 적합하고, 우리나라의 사회문화적인 특성을 포함하는 최소한의 내용으로 구성된 것이 현재의 표준보육과정이다. 표준보육과정은 영유아 자신의 발달과 경험을 스스로 구성하고, 상호작용하여 발달할 수 있도록 하며, 한 가지 영역에 치우치지 않고 영유아의 개인차를 통한 잠재력 향상과 다양한 구성원들의 영향을 통해 지식과 기술, 태도를 습득하여 성장과 발달에 바람직한 영향을 미치도록 하고자 하는데 목적을 둔다. 표준보육과정은 기본생활ㆍ신체운동ㆍ사회관계ㆍ의사소통ㆍ자연탐구ㆍ예술경험의 6가지 영역으로 구성되어 운용되고 있다.
기본생활 영역의 안전한 생활 범주에서는 영아가 안전하게 놀잇감을 탐색하는 방법과 위험한 상황에 대해 알게 하고 점차 놀이의 규칙을 지켜서 안전하게 놀이하는 방법을 익히고 위험한 상황을 알고 조심하도록 지도하는 것이 핵심이다. 활동범위가 넓어지는 유아기는 놀이 시 자신과 타인의 안전을 고려하고 교통규칙을 지키며 탈 것을 안전하게 이용하고 위험한 상황에서 안전하게 행동하는 방법을 익히며 나아가 안전교육의 중요성을 알고 스스로 사고를 예방하는 태도를 갖도록 하는 것이 필요하다.
- 참고문헌
-
박선희, 구재옥, 정미라, 유아건강교육,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부, 2002, p.66.
보건복지부, 육아정책연구소, 제3차 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 교사용 지침서, 2013.
보건복지부, 육아정책연구소, 제3차 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 해설서, 2013.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건강교육) 0-1세 표준보육과정과 만 2세의 내용범주 중 ‘안전하게 생활하기’의 내용 및 수준별 세부내용을 비교?분석하시오. 비교?분석 시, 그 차이가 드러나도록 적절한 예를
- (유아건강교육 A형) 만 0-1세 표준보육과정과 만 2세 표준보육과정의 내용범주 중 ‘안전하게 생활하기’의 내용 및 수준별 세부내용을 비교?분석하시오
- [유아건강교육 A형] 만 0-1세 표준보육과정과 만 2세 표준보육과정의 내용범주 중 안전하게 생활하기의 내용 및 수준별 세부내용을 비교~
- [방송통신대학교 2019학년도 1학기 중간과제물] 유아건강교육(A형) 만 0-1세 표준보육과정과 만 2세 표준보육과정의 내용범주 중 안전하게 생활하기의 내용 및 수준별 세부내용을 비교·분석하시오
- [2018 유아건강교육4A] 만 0-1세 표준보육과정, 만 2세 표준보육과정의 건강하게 생활하기의 내용 및 수준별 세부내용 비교?분석 [인용, 출처표기완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커뮤니케이션과인간] 현대사회 가족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 문제점, 개선방향 등에 관해 구체적 사례를 들면서 논하시오
- 경영분석_경영분석 교재 제2장 재무비율분석 실습과제 1번(자신이 관심 있는 기업을 선정하여 의사결정자가 필요로 하는 정보의
- (A+중국경제의이해, 2-1 중어중문학과) 1949년 중화인민공화국수립 당시 사회주의 계획경제를 채택하였는데 (1) 계획경제 시기의 특징을 알아보고, (2) 개혁개방이후 사회주의 시장경제로 전환 과정에서의 경제 개혁에 대해 서술하시오
- 무역결제론4 제6차 신용장통일규칙 UCP 600의 주요 개정내용 추심에 관한 통일규칙 URC에 대해 서술하시오0
- 글로벌비즈니스네트워킹4 커뮤니케이션에는 크게 3가지 유형 사고 감성 인식스타일에 가장 가까운지 1가지 그 유형을 선택했는지 이유 설명하시오0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글로벌 비즈니스네트워킹, 공통) 1. 커뮤니케이션에는 크게 3가지 유형(① 사고, ② 감성, ③ 인식)의 스타일이 있다. 3가지 유형의 내용을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2. 상기 3가지 유형 중에서 본인은 어떠한 커뮤니케이션 스타일에 가장 가까운지 1가지를 선택하여 왜 그 유형을 선택했는지 이유 등을 구체적으로 본인의 사
- (한국정부론 A형) 역대 정부혁신의 장단점을 비교하고, 현 정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정부혁신의 주요내용과 이전 정부와의 차이점을 서술하시오
- [방통대 경제학과 2학년 경제사상과 이론 C형] 데이비드 리카도의 차액지대에 대하여 논술하라
- [스포츠미디어커뮤니케이션 2024] 스포츠 내셔널리즘을 설명, 근대 올림픽경기대회를 중심으로 스포츠 내셔널리즘의 긍정적인 부분과 부정적인 부분 논의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사회문제론)의료기술의 꾸준한 발전과 건강 지식의 보급에도 불구하고 사회의 건강 불평등은 쉽사리 해결되지 교재 6장 건강 불평등 문제를 비롯해 여러 자료를 참고하여 건강 불평등 문제에 관해 설명하고, 등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