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제론E형 [2019] 사회문제론 한국사회에서 환경문제가 나타나는 양상을 서술하되, 사회문제론E형 사회적으로 다른 위치에 있는 사람들에게 각기 다른 영향을 미치는지 사회문제론E형 주의하면서 사회문제로서 환경문제를 풀어간다는 말의 의미는 무엇인지 논하시오.- 사회문제론E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4.04 / 2019.04.0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방통대 공통학과 4학년 사회문제론 E형] 한국사회에서 환경문제가 나타나는 양상을 서술하되, 사회적으로 다른 위치에 있는 사람들에게 각기 다른 영향을 미치는지 주의하면서 사회문제로서 환경문제를 풀어간다는 말의 의미는 무엇인지 논하시오.
- [방통대 공통학과 4학년 사회문제론 E형] 한국사회에서 환경문제가 나타나는 양상을 서술하되, 사회적으로 다른 위치에 있는 사람들에게 각기 다른 영향을 미치는지 주의하면서 사회문제로서 환경문제를 풀어간다는 말의 의미는 무엇인지 논하시오.
- 사회문제론 E형 한국사회에서 환경문제가 나타나는 양상을 서술하되, 사회적으로 다른 위치에 있는 사람들에게 각기 다른 영향을 미치는지 주의하면서 사회문제로서 환경문제를 풀어간다는 말의 의미는 무엇인지 논하시오
- 사회문제론 E형 한국사회에서 환경문제가 나타나는 양상을 서술하되, 사회적으로 다른 위치에 있는 사람들에게 각기 다른 영향을 미치는지 주의하면서 사회문제로서 환경문제를 풀어간다는 말의 의미는 무엇인지 논하시오
- 사회문제론 E형, 한국사회에서 환경문제가 나타나는 양상을 서술하되, 사회적으로 다른 위치에 있는 사람들에게 각기 다른 영향을 미치는지 주의하면서 사회문제로서 환경문제를 풀어간다는 말의 의미는 무엇인지 논하시오.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중어중문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사회문제론 |
---|---|---|---|---|---|
개설학과 | 프랑스언어문화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사회문제론 |
개설학과 | 일본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사회문제론 |
개설학과 | 법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사회문제론 |
개설학과 | 행정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사회문제론 |
개설학과 | 경제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사회문제론 |
개설학과 | 경영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사회문제론 |
개설학과 | 사회복지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사회문제론 |
개설학과 | 생활과학과(가정복지)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사회문제론 |
개설학과 | 보건환경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사회문제론 |
개설학과 | 교육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사회문제론 |
개설학과 | 청소년교육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사회문제론 |
개설학과 | 유아교육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사회문제론 |
개설학과 | 문화교양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사회문제론 |
E형 | 한국사회에서 환경문제가 나타나는 양상을 서술하되, 사회적으로 다른 위치에 있는 사람들에게 각기 다른 영향을 미치는지 주의하면서 사회문제로서 환경문제를 풀어간다는 말의 의미는 무엇인지 논하시오. E형 -에릭 클라이넨버그 (지은이), 홍경탁 (옮긴이) | 폭염 사회 - 폭염은 사회를 어떻게 바꿨나 | 글항아 리 | 2018년 8월 -리베카 솔닛 (지은이), 정해영 (옮긴이) | 이 폐허를 응시하라 - 대재난 속에서 피어나는 혁명적 공동체에 대한 정치사회적 탐사 | 펜타그램 | 2012년 9월 -스테이시 앨러이모 (지은이), 윤준, 김종갑 (옮긴이) | 말, 살, 흙 - 페미니즘과 환경정의 | 그린비 | 2018년 10월 -레이첼 카슨 (지은이), 김은령 (옮긴이), 홍욱희 (감수) | 침묵의 봄 - 개정판 | 에코리브르 | 2011년 12월 -제러미 리프킨 (지은이), 신현승 (옮긴이) | 육식의 종말 | 시공사 | 2002년 1월 -에두아르도 콘 (지은이), 차은정 (옮긴이) | 숲은 생각한다 - 숲의 눈으로 인간을 보다 | 사월의책 | 2018년 5월 |
- 하고 싶은 말
-
-사회문제론E형 (방송통신대학교 2019학년도 1학기)
한국사회에서 환경문제가 나타나는 양상을 서술하되, 사회적으로 다른 위치에 있는 사람들에게 각기 다른 영향을 미치는지 주의하면서 사회문제로서 환경문제를 풀어간다는 말의 의미는 무엇인지 논하시오.
- 한국사회의 환경문제로 대기오염 문제, 지구 온난화 문제, 생태계 파괴 문제, 숲의 파괴를 들어 과제를 작성하였습니다.
- 환경의 문제가 무엇이며, 이를 왜 사회문제로 다루어야 하며, 앞으로 이를 사회문제로 해결하기 위해 어떠한 해법이 있는가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논의하였습니다.
- 레이첼 카슨의 <침묵의 봄>을 중심으로 환경문제에 대해서 논의하였습니다.
- 사회문제론E형 과제를 작성하실 때 참고하시면 많은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 목차
-
1. 서 론
2. 본 론 - 한국사회에서 환경문제가 나타나는 양상을 서술하되, 사회적으로 다른 위치에 있는 사람들에게 각기 다른 영향을 미치는지 주의하면서 사회문제로서 환경문제를 풀어간다는 말의 의미는 무엇인지 논하시오.
1) 한국사회에서 나타나는 환경문제
① 대기오염 문제
② 지구 온난화 문제
③ 생태계 파괴 문제
④ 숲의 파괴
2) 환경문제의 현재 ? 레이첼 카슨의 <침묵의 봄>을 중심으로
3) 환경문제가 사회적으로 다른 위치에 있는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방법
4) 사회문제로서 환경문제를 풀어가는 방향에 대한 논의
① 대기오염 저감 방안
② 생태계 보존 방안
③ 숲의 보존 방안
3. 결 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서 론
사회문제론 E형 한국사회에서 환경문제가 나타나는 양상을 서술하되, 사회적으로 다른 위치에 있는 사람들에게 각기 다른 영향을 미치는지 주의하면서 사회문제로서 환경문제를 풀어간다는 말의 의미는 무엇인지 논하시오. 한국사회에서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환경문제는 크게 대기오염, 지구 온난화, 생태계 파괴 및 숲의 파괴를 들 수 있다. 대기오염이 일으키는 환경의 변화로 기온의 상승, 강수량, 이산화탄소 농도변화, 산성비 등은 지구 생태계에 전체적인 변화를 가져오고 있다. 따라서 숲과 생태계를 보호하고 지속시키기 위해서 대기오염을 대비할 수 있는 대처방안에 대해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 따라서 현재 한국 사회에서 심각하다고 생각되는 환경문제로 대기오염, 지구 온난화, 생태계 파괴, 그리고 숲의 파괴의 문제에 대해서 살펴보면서 참고문헌을 제시된 레이첼 카슨의 <침묵의 봄>을 중심으로 환경문제에 대해서 전반적으로 살펴보고자 한다. 그리고 이러한 환경문제가 사회적으로 다른 위치에 있는 사람들에게 어떠한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 알아보고 앞으로 이러한 환경문제를 풀어나가기 위한 방안에 대해서 논의해 보도록 하겠다.
2. 본 론 - 한국사회에서 환경문제가 나타나는 양상을 서술하되, 사회적으로 다른 위치에 있는 사람들에게 각기 다른 영향을 미치는지 주의하면서 사회문제로서 환경문제를 풀어간다는 말의 의미는 무엇인지 논하시오.
1) 한국사회에서 나타나는 환경문제
① 대기오염 문제
대기오염에 대해 생각해 보려면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에 대기권을 알아보아야 할 것이다. 지구를 둘러싸고 있는 공기의 층을 대기권이라고 한다. 우리가 숨쉬는 공기는 많은 기체들이 혼합된 것으로 해수면에서의 각 기체의 비율은 질소 79%, 산소 21%, 알곤 0.9%, 이산화탄소 0.036% 그리고 네온, 헬륨, 메탄 등 미량으로 존재하는 기체들이 포함되어 있다.
- 참고문헌
-
침묵의 봄, 레이첼 카슨 (지은이), 김은령 (옮긴이), 홍욱희 (감수) 에코리브르, 2011
대기의 공격, 숲을 위협한다. 국립산림과학원 보도자료. 2010
지구온난화, 강금희역, 뉴턴코리아, 2009
지구온난화 이야기, 이충호역, 지식의풍경, 2007
과학선생님이 들려주는 지구온난화이야기, 이광렬, 일진사, 2012
지구온난화를 막는 50가지 방법, 녹색애국주의 실행그룹, 국가지속가능발전위원회 역, 도요새, 2009
기후변화에 따른 산림부문 영향과 관리방향, 임종환, 국립산림과학원
지구온난화와 산림, 국립산림과학원
기후변화에 따른 생태계 영향평가 및 대응방안, 이상돈,
지구온난화, 기후변화협약, 그리고 산림, 이경학, 국립산림과학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문제론}} 한국에서 환경문제가 나타나는 양상을 서술하되, 사회적으로 다른 위치에 있는 사람들에게 각기 다른 영향을 미치는지 주의하면서 사회문제로서 환경문제를 풀어간다는 말의 의미는 무엇인지 논하시오.
- (사회문제론 E형) 한국사회에서 환경문제가 나타나는 양상을 서술하되, 사회적으로 다른 위치에 있는 사람들에게 각기 다른 영향을 미치는지
- [사회문제론E형] 한국사회에서 환경문제의 양상, 사회적으로 다른 위치에 있는 사람들에게 각기 다른 영향을 미치는 사회문제로서의 환경문제를 풀어간다는 말의 의미
- (방통대)환경문제가 나타나는 양상을 서술하되, 다른 위치에 있는 사람들에게 각기 다른 영향을 미치는지 주의하면서 사회문제로서 환경문제를 풀어간다는 말의 의미는 무엇인지 논하시오.
- 한국사회에서 환경문제가 나타나는 양상을 서술하되, 사회적으로 다른 위치에 있는 사람들에게 각기 다른 영향을 미치는지 주의하면서 사회문제로서 환경문제를 풀어간다는 말의 의미는 무엇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