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교육 B형] 방송통신대 2019- 생애전환기대상인구(40대이상)의 건강검진에 대한 보건교육, 보건교육B형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 - [보건교육 B형] 방송통신대 2019- 보건교육 생애전환기대상인구(40대이상)의 건강검진에 대한 보건교육, 보건교육B형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 방송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4.03 / 2019.04.03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2019년 방송대 보건교육B형] 생애전환기대상인구(40대이상)의 건강검진에 대한 보건교육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 적용, 생애전환기대상인구(40대이상)의 건강검진에 대한 보건교육, 학습지도계획서
- 보건교육B형 2019-생애전환기대상인구(40대이상)의 건강검진에 대한 보건교육, 선정대상자의 인구사회및 생활양식특성,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 포함 - 방송통신대 보건교육B형
- 보건교육B형 (방송통신대 2019) 생애전환기대상인구(40대이상)의 건강검진에 대한 보건교육, 보건교육B형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 -보건교육B형 (방송통신대 2019) 생애전환기대상인구(40대이상)의 건강검진에 대한 보건교육, 보건교육B형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 - 보건교육B형
- 2019년 방송대 보건교육B형] 생애전환기대상인구(40대이상)의 건강검진에 대한 보건교육 -보건교육B형 생애전환기대상인구 40대이상의 건강검진에 대한 보건교육
- 보건교육B형 2019-생애전환기대상인구(40대이상)의 건강검진에 대한 보건교육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 - 보건교육B형 생애전환기대상인구(40대이상)의 건강검진에 대한 보건교육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간호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보건교육 |
---|---|---|---|---|---|
개설학과 | 보건환경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보건교육 |
B형 | 생애전환기대상인구(40대이상)의 건강검진에 대한 보건교육 |
- 하고 싶은 말
-
- 보건교육 B형 과제 생애전환기대상인구(40대이상)의 건강검진에 대한 보건교육을 작성하였습니다.
- 교육의 대상자로 현재 XX은행에서 근무하고 있는 XXX씨를 개인 교육대상자로 정하고 인구 사회 및 생활양식특성을 상세히 기술하였습니다.
- 대상자를 위한 생애전환기대상인구(40대이상)의 건강검진에 대한 보건교육의 내용을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하였으며,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제시하였습니다.
- 보건교육B형 과제물 지시사항에 맞추어 철저하게 작성하였습니다.
- 목차
-
Ⅰ.서 론
Ⅱ.본 론
1.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
1) 1단계 ? 사회적 사정(사회적 진단)
2) 2단계 - 역학적 사정(역학적 진단)
3) 3단계 - 행위적?환경적 사정(행위적?환경적 진단)
4) 4단계 - 교육적?조직적 사정(교육적?조직적 진단)
5) 5단계 - 행정적?정책적 사정(행정적?정책적 진단)
6) 6단계 - 수행
7) 7단계 ? 과정평가
8) 8단계 ? 영향평가
9) 9단계 - 결과평가
2.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 적용 과정
3. 중년기 건강의 중요성과 생애전환기대상인구(40대이상)의 건강검진 내용
4. 생애전환기대상인구(40대이상)의 건강검진에 대한 보건교육 대상자 인구 사회 및 생활양식특성
5.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에 적용한 XXX씨의 생애전환기대상인구(40대이상)의 건강검진에 대한 보건교육
1) 생애전환기대상인구의 건강검진 보건교육을 위한 PRECEDE 진단단계
2) 생애전환기대상인구의 건강검진 보건교육을 위한 PROCEED 수행 및 평가 단계
3) 생애전환기대상인구의 건강검진 보건교육을 위한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
Ⅲ.결 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40대의 중년의 시기는 건강상의 다양한 변화가 일어나는 시기로 노화가 시작되면서 고혈압과 당뇨 및 심장질환 등 다양한 성인병에 노출되기 시작한다. 따라서 건강검진을 통한 건강관리가 그 어느 때 보다도 중요한 시기라 할 수 있다. 본 글에서는 국가에서 시행하는 생애전환기(40대 이상)의 건강검진에 대한 보건교육을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에 적용하여 계획해 보고자 한다. 우선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에 대해 알아보고 중년기의 건강의 중요성과 함께 생애전환기 건강검진의 내용에 대해서 조사해 보고자 한다. 그리고 이러한 내용을 바탕으로 생애전환기 건강검진을 앞두고 있는 중년 남성 XXX씨를 교육의 대상자로 선정하여 그의 인구 사회 및 생활습관특성을 조사한 뒤 그를 위한 보건교육의 내용을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에 적용하여 작성하도록 하겠다. 그리고 그 내용을 바탕으로 하는 한 시간 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제시하도록 하겠다.
Ⅱ.본 론
1.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
PRECEDE-PROCEED 모형은 사람들의 건강과 삶의 질에 영향을 미치는 5단계의 PRECEDE 진단모형으로 시작하여, 이후 프로그램 개발, 프로그램 수행, 마지막 프로그램 평가의 영역까지 확장된 PROCEED 모형 4단계가 추가되어 총 9단계 모형으로 구성되어 있다. PRECEDE 진단에서 파악된 결정요인들은 중요도와 변화가능성을 기준으로 우선순위가 결정되는데, 우선순위 결정요인에 대한 중재구성은 PRECEDE의 앞 단계에서 삶의 질, 건강 및 생활행태와 연관하여 파악한 소인요인, 가능요인, 강화요인들과 중재 프로그램의 구성요소를 연결시키는 것이다.
- 참고문헌
-
공은숙 <보건교육학> 정담미디어 2015
김명, 고승덕 외 3명 저 <보건교육 건강증진 이론> 계축문화사 2014
김영임, 박영임, 이규영 <보건교육> 방송통신대학교 출판부 2013
이한구 <중년 남성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건강증진행위에 관한 연구> 대구한의대학교 일반대학원 [2011] [국내박사]
유승현, 김혜경 <건강증진 기획모형의 중재기획 단계 비교 : PRECEDE-PROCEED와 Intervention Mapping> 보건교육건강증진학회지 Vol.27 No.2, [2010]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보건교육B형-생애전환기대상인구(40대이상)의 건강검진에 대한 보건교육 - 개별적으로 개인이나 집단을 정하고,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 반드시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
- 보건교육B형 2019-보건교육 생애전환기대상인구(40대이상)의 건강검진에 대한 보건교육, 보건교육B형 보건교육 생애전환기대상인구(40대이상)의 건강검진에 대한 보건교육-보건교육B형 보건교육 생애전환기대상인구(40대이상)의 건강검진에 대한 보건교육, 보건교육B형 보건교육 생애전환기대상인구(40대이상)의 건강검진에 대한 보건교육-보건교육B형
- 보건교육4B 생애전환기대상인구 40대 이상의 건강검진에 대한 보건교육 그린의 PRECEDE
- 보건교육 B형, 생애전환기대상인구(40대 이상)의 건강검진에 대한 보건교육
- [보건교육 B형]생애전환기대상인구(40대 이상)의 건강검진에 대한 보건교육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미디어영상 3 현대광고와카피전략 1. 광고의 소비자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여러 가지 요인 중에 개인적 측면과 관련된 요인 2가지를 자세히 설명하시오. (10점) 2. 광고의 크리에이티브(creative) 측면에서 시각화 방법 15가지가 제시되고 있는데, 15가지 모두 다 자세히 설명하시오. (10점) 3. 인쇄광고(신문 잡지 등의 광고) 카피(copy)를 창
- 행정 2 인적자원관리론 1 국가공무원과 지방공무원의 제도상 공통점 및 차이점에 대해 설명하시오(35점) 2 공직분류체계에 대해 설명하시오(15점)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행정계량분석)확률변수의 개념 및 확률변수와 표본평균 간의 관계를 간단히 기술하시오 확률변수 Y의 표준편차가 6일 때, 확률변수 Y에 각각 5배를 곱하여 만든 새로운 확률변수 Z의 분산값 등
- 마케팅커뮤니케이션_광고를 한 가지 선택하여 정교화가능모델(ELM)을 적용하여 효과를 분석하시오. 또는 본인의 태도변화 사례를 ELM을 적용하여 분석하시오.
- 부모교육 2021년 1학기 기말시험(온라인과제물)- 태내기, 영아기, 유아기 발달 특성을 각각 설명하고 각 발달시기별 바람직한 부모역할에 대해 논하시오, 부모효율성 훈련(PET) 프로그램에 대해 설명하고
- 청소년교육과 3 청소년인성교육 매순간 선택의 기로에 서는 우리의 삶에서 합리적 의사결정 능력은 매우 중요하다 1) 여러 가지 의사결정 유형에 대해 제시하고, 2) 나는 어떠한 의사결정 유형인지 나의 삶과 일상의 사례를 바탕으로 제시하고, 3) 이번 학기 청소년인성교육을 통해 배운점과 느낀점을 제시하시오 (50점)
- 생활체육지도 1 미디어와사회 - 과제명 [침묵의 나선 이론을 현대 사회에 적용하기]와 [나의 미디어 경험사] (2문제 모두에 답해야 함 각 15점 합계 총 30점) (1) [침묵의 나선 이론]을 현대 사회에 적용하기- 강의와 교과서에서 다룬 [침묵의 나선 이론]의 핵심 내용을 간략히
- 노인교육론3)이상적인 노인의 모습 또는 노년기 삶은 어떠해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노인교육론] 각 멀티미디어 강의의 마지막에 제공되는 [영화 속 시니어월드] 영상은 12개의 노인 관련 영화를 다루었습니다. 이 중 한 영화를 선택하고 강의 1-5장 (1부 노인은 누구인가)의 내용과 연결하여 이 질문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작성해주십시오.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청소년인성교육, 공통) 매 순간 선택의 기로에 서는 우리의 삶에서 합리적 의사결정 능력은 매우 중요하다. 1) 여러 가지 의사결정 유형에 대해 제시하고, 2) 나는 어떠한 의사결정 유형인지 나의 삶과 일상의 사례를 바탕으로 제시하고, 3) 이번 학기 청소년인성교육을 통해 배운 점과 느낀 점을 제시하시오.
- 푸드마케팅4 기말과제물 자신의 농산물 구매경험을 회상하여 농산물브랜드의 중요성을 생각하며 농산물마케팅의 필요성생각하며 답안을 작성하시오0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