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교육B형 2019-보건교육 생애전환기대상인구(40대이상)의 건강검진에 대한 보건교육, 보건교육B형 보건교육 생애전환기대상인구(40대이상)의 건강검진에 대한 보건교육-보건교육B형 보건교육 생애전환기대상인구(40대이상)의 건강검진에 대한 보건교육, 보건교육B형 보건교육 생애전환기대상인구(40대이상)의 건강검진에 대한 보건교육-보건교육B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4.18 / 2019.04.19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보건교육B형 2019-생애전환기대상인구(40대이상)의 건강검진에 대한 보건교육, 선정대상자의 인구사회및 생활양식특성,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 포함 - 방송통신대 보건교육B형
- 보건교육B형 2019-생애전환기대상인구(40대이상)의 건강검진에 대한 보건교육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 - 보건교육B형 생애전환기대상인구(40대이상)의 건강검진에 대한 보건교육
- 2019년 방송대 보건교육B형] 생애전환기대상인구(40대이상)의 건강검진에 대한 보건교육 -보건교육B형 생애전환기대상인구 40대이상의 건강검진에 대한 보건교육
- 2019년 방송대 보건교육B형] 생애전환기대상인구(40대이상)의 건강검진에 대한 보건교육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 적용, 생애전환기대상인구(40대이상)의 건강검진에 대한 보건교육, 학습지도계획서
- 보건교육B형 (방송통신대 2019) 생애전환기대상인구(40대이상)의 건강검진에 대한 보건교육, 보건교육B형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 -보건교육B형 (방송통신대 2019) 생애전환기대상인구(40대이상)의 건강검진에 대한 보건교육, 보건교육B형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 - 보건교육B형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간호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보건교육 |
---|---|---|---|---|---|
개설학과 | 보건환경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보건교육 |
B형 | 생애전환기대상인구(40대이상)의 건강검진에 대한 보건교육 |
- 하고 싶은 말
-
- 보건교육B형 과제 : 생애전환기대상인구(40대이상)의 건강검진에 대한 보건교육 (방송통신대 2019)
- 과제 작성에 앞서 생애전환기대상인구(40대이상)의 건강검진에 대한 내용과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에 대해 정리하였습니다.
- 교육대상자로 현재 XX은행에서 근무중인 XXX씨를 선정하여 인구 사회 및 생활양식특성을 제시하였습니다.
-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대상자를 위한 생애전환기 건강검진에 대한 보건교육을 계획하였습니다.
- 대상자를 위한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작성하여 첨부하였습니다.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생애전환기대상인구(40대 이상)의 건강검진
2.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
1) 1단계- 사회적 사정
2) 2단계- 역학적 사정
3) 3단계- 행동환경적 사정
4) 4단계- 교육적 사정
5) 5단계- 행정정책적 사정
6) 6단계- 수행
7) 7단계- 과정평가
8) 8단계- 영향평가
9) 9단계- 결과평가
3. 생애전환기 건강검진 보건교육 대상자 은행원 XXX씨의 인구사회 및 생활양식특성
4. XXX씨를 위한 PRECEDE-PROCEED 모형에 적용한 생애전환기 건강검진에 대한 보건교육의 계획
5. XXX씨를 위한 한 시간분량의 생애전환기 건강검진에 대한 보건교육 학습지도계획서
Ⅲ. 결 론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 론
중년의 시기로 넘어가는 40대 이상의 시기는 다양한 성인병에 노출되는 시기로 특히 다양한 신체적 노화로 인하여 면역력이 약해져 다양한 질병에 노출되기 쉽다. 따라서 이 시기에는 적절한 건강관리를 통하여 신체적 노화가 진행되면서 면역력이 떨어지게 되고 다양한 질병에 노출되게 된다. 즉, 그 이전의 시기보다 만성질환 유병률이 확연히 높아지고 회복률이 급격하게 떨어지게 된다. 또한 이 시기에는 기초대사량이 줄어들게 되면서 비만에 노출되기 쉬우며, 이러한 비만으로 인한 여러 가지 합병증으로 암을 비롯하여 당뇨 및 고혈압등의 성인병이 급격하게 늘어난다. 따라서 보건교육의 일환으로 생애전환기 건강검진을 앞둔 40대 이상의 대상자를 선정하여 이에 대한 보건교육을 계획해 보도록 하겠다. 우선 국가에서 시행하고 있는 생애전환기 대상인구의 건강검진 중 만 40세를 위한 검강 검진의 세부사항에 대해서 전반적으로 살펴보고 적용하고자 하는 이론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에 대해서 살펴보고자 한다. 이번 보건교육의 대상자로서 현재 XX은행에서 근무하고 있는 만 40세 XXX씨를 선정하여 그의 인구사회 및 생활양식특성에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다. 그리고 실제 대상자를 위한 생애전환기 건강검진의 보건교육의 내용을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에 적용하여 계획해 보고 한 시간 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작성해본 뒤 과제를 마치도록 하겠다.
Ⅱ. 본 론
1. 생애전환기대상인구(40대 이상)의 건강검진 세부사항
생애전환기 건강검진 대상자는 만 40세와 만 66세로, 국가적 차원에서 개인 부담금 없이 실시하고 있다. 이러한 생애전환기 건강검진을 실시하는 목적은 고혈압, 당뇨병 등 만성질병을 조기 발견하여 예방 및 치료하고, 생활습관을 개선하여 유병률을 낮추고자 하는 것이다. 본 글에서는 만 40세를 위한 생애전환기 건강검진을 건강검진이 이루어지는 절차에 맞추어 그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겠다.
- 참고문헌
-
김영임, 박영임, 이규영 『보건교육』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13
이경희, 권수자 외 3명 저 『보건교육』 수문사 2014
최연희, 김봉임 외 3명저 『보건교육학』 정담미디어 2012
강서영,이정아,김영식, <일반건강검진과 생애전환기 건강진단 제공 의료인의 인식 및 태도 조사> Korean Journal of Health Promotion, Vol.17 No.4, [2017]
양형국 <의료급여수급권자의 국가 건강 검진 참여 결정 요인 : 생애전환기 건강검진 결과를 이용한 다수준 분석> 서울대학교 대학원 [2012] [국내석사]
조의영 <운항승무원 건강증진을 위한 PRECEDE모형의 적용 및 검증> 연세대학교 대학원 [2001] [국내박사]
정현정 <생애전환기 건강검진 수검자의 인식과 태도> 경북대학교 보건대학원 [2009] [국내석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보건교육 B형] 방송통신대 2019- 생애전환기대상인구(40대이상)의 건강검진에 대한 보건교육, 보건교육B형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 - [보건교육 B형] 방송통신대 2019- 보건교육 생애전환기대상인구(40대이상)의 건강검진에 대한 보건교육, 보건교육B형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 방송대
- 2019년 1학기 보건교육 중간시험과제물 B형(생애전환기대상인구(40대이상)의 건강검진)
- 2019년 1학기 보건교육 중간시험과제물 B형(생애전환기대상인구(40대이상)의 건강검진)
- 지역사회 case(인천광역시 중구 A+) / 간호진단, 과정 2가지
- 보건교육4B 생애전환기대상인구 40대 이상의 건강검진에 대한 보건교육 그린의 PRECEDE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부모교육 2021년 1학기 기말시험(온라인과제물)- 태내기, 영아기, 유아기 발달 특성을 각각 설명하고 각 발달시기별 바람직한 부모역할에 대해 논하시오, 부모효율성 훈련(PET) 프로그램에 대해 설명하고
- 청소년교육과 3 청소년인성교육 매순간 선택의 기로에 서는 우리의 삶에서 합리적 의사결정 능력은 매우 중요하다 1) 여러 가지 의사결정 유형에 대해 제시하고, 2) 나는 어떠한 의사결정 유형인지 나의 삶과 일상의 사례를 바탕으로 제시하고, 3) 이번 학기 청소년인성교육을 통해 배운점과 느낀점을 제시하시오 (50점)
- 생활체육지도 1 미디어와사회 - 과제명 [침묵의 나선 이론을 현대 사회에 적용하기]와 [나의 미디어 경험사] (2문제 모두에 답해야 함 각 15점 합계 총 30점) (1) [침묵의 나선 이론]을 현대 사회에 적용하기- 강의와 교과서에서 다룬 [침묵의 나선 이론]의 핵심 내용을 간략히
- 노인교육론3)이상적인 노인의 모습 또는 노년기 삶은 어떠해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노인교육론] 각 멀티미디어 강의의 마지막에 제공되는 [영화 속 시니어월드] 영상은 12개의 노인 관련 영화를 다루었습니다. 이 중 한 영화를 선택하고 강의 1-5장 (1부 노인은 누구인가)의 내용과 연결하여 이 질문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작성해주십시오.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청소년인성교육, 공통) 매 순간 선택의 기로에 서는 우리의 삶에서 합리적 의사결정 능력은 매우 중요하다. 1) 여러 가지 의사결정 유형에 대해 제시하고, 2) 나는 어떠한 의사결정 유형인지 나의 삶과 일상의 사례를 바탕으로 제시하고, 3) 이번 학기 청소년인성교육을 통해 배운 점과 느낀 점을 제시하시오.
- 푸드마케팅4 기말과제물 자신의 농산물 구매경험을 회상하여 농산물브랜드의 중요성을 생각하며 농산물마케팅의 필요성생각하며 답안을 작성하시오0
- 사회문제론14 의료기술의 꾸준한 발전과 건강지식의 보급에도 불구하고 사회의 건강불평등 문제원인과 관련한 다양한 설명들을 정리한 다음 대안을 제시하시오0
- 간호윤리와법 2021 기말 1. 비밀유지의 의무를 소홀히 하여 발생한 간호과실의 임상적 사례 2. 면허(licence)의 개념 3. 의료분쟁해결제도의 유형 5. 간호에서 윤리적 의사결정의 중요성 6. 간호실무에서 위임과 관련된 윤리적 딜레마
- 무역3 학년 무역보험론 해상보험계약에 대해 기술하시오 (15점) 고지의무와 담보에 대해 설명하시오 (15점)
- (무역보험론 3학년) 1. 해상보험계약에 대해 기술하시오 (15점) 2. 고지의무와 담보에 대해 설명하시오 (15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