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복지론3공통)「아동복지법」 또는 「청소년복지 지원법」상 아동·청소년에게 복지서비스(프로그램)를 제공하는 기관 혹은 단체 한 곳을 본인 주변에서 찾아서, 해당 기관 혹은 단체의 인터넷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실천현장 방문보고서’를 작성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3.13 / 2019.03.13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청소년복지론 2019]아동·청소년복지 실천현장 인터넷 방문보고서 작성, 청소년복지론 아동복지법 또는 청소년복지 지원법상 아동·청소년에게 복지서비스(프로그램)를 제공하는 기관 혹은 단체 한 곳을 본인 주변에서 찾아서, 해당 기관 혹은 단체의 인터넷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실천현장 방문보고서’를 작성하시오. 청소년복지론 사회복지학과 중간과제 레포트
- [청소년복지론 공통]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 혹은 단체 한 곳을 본인 주변에서 찾아서, 해당 기관 혹은 단체의 인터넷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실천현장 방문보고서’를 작성하시오.
- [방통대 2019-1]아동·청소년에게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 혹은 단체 한 곳을 본인 주변에서 찾아서, 해당 기관 혹은 단체의 인터넷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실천현장 방문보고서’를 작성하시오.
- (청소년복지론)아동복지법 또는 청소년복지 지원법상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 혹은 단체 한 곳을 본인 주변에서 찾아서, 해당 기관을 방문하여 ‘실천현장 방문보고서’를 작성하시오
- [2019 청소년복지론][청소년상담복지센터] 「아동복지법」 또는 「청소년복지 지원법」상 아동·청소년에게 복지서비스(프로그램)를 제공하는 기관 혹은 단체 한 곳을 본인 주변에서 찾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사회복지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청소년복지론 |
---|---|---|---|---|---|
공통 | 과제명 : 아동청소년복지 실천현장 인터넷 방문보고서 작성 「아동복지법」 또는 「청소년복지 지원법」상 아동·청소년에게 복지서비스(프로그램)를 제공하는 기관 혹은 단체 한 곳을 본인 주변에서 찾아서, 해당 기관 혹은 단체의 인터넷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실천현장 방문보고서’를 작성하시오. 보고서는 아래 <보고서 필수 포함 사항>을 반드시 포함하여 작성하시오. <보고서 필수 포함 사항> Ⅰ. 기관 또는 단체의 설립·운영의 제도적 배경 및 구성요소(A4 2페이지 내외) 1) 해당 기관 또는 단체의 설립 및 운영의 제도적 근거(법률, 정책, 조례 등) 2) 기관 또는 단체의 비전, 미션, 목적 등 3) 주요 프로그램 4) 기관 또는 단체의 자원(조직 체계, 인적·물적 자원 등) Ⅱ. 평가 및 방문 소감(A4 3페이지 내외) 1) 국가의 사회복지사업에서 해당 기관의 역할과 기능 2) 방문 소감 및 총평 |
- 하고 싶은 말
- 청소년복지론3공통)「아동복지법」 또는 「청소년복지 지원법」상 아동·청소년에게 복지서비스(프로그램)를 제공하는 기관 혹은 단체 한 곳을 본인 주변에서 찾아서, 해당 기관 혹은 단체의 인터넷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실천현장 방문보고서’를 작성하시오.
- 목차
-
서론
청소년상담의 개념
제주특별자치도 청소년 상담 복지 센터의 설립 및 운영의 제도적 근거
제주특별자치도 청소년 상담 복지 센터의 비전, 미션, 목적
제주특별자치도 청소년 상담 복지 센터의 주요 프로그램
제주특별자치도 청소년 상담 복지 센터의 자원
제주특별자치도 청소년 상담 복지 센터의 역할과 기능
방문 소감 및 총평
참고자료
- 본문내용
-
1. 서론
한국 사회는 광복 이후 1960년대 본격적인 경제개발을 시작으로 세계적으로도 유래 없는 경제성장을 이루면서 지식 정보와 첨단 기술의 급속한 변화가 나타났다. 이 과정에서 사람들은 편리하고 풍요로운 삶을 제공받았지만, 그 이면에는 치열한 경쟁사회에서 살아남아야 한다는 심리적 압박감과 상대적 빈곤에서 오는 좌절감 등 다양한 심리적 문제나 장애행동과 관련된 문제에 직면하고 있다. 특히 청소년들은 신체, 정서, 인지, 사회적인 급격한 변화로 인해 불안정하고 혼란스러운 정서를 경험하는 발달적 특성과 더불어 일류대학 지상주의 등의 사회적 압력으로 생애 그 어느 시기보다 가중되는 심리사회적 스트레스를 겪고 있다. 청소년기는 이러한 스트레스를 원만히 해결하지 못할 때, 불안이나 우울 등의 심리내적 문제를 가져오거나 중독, 비행행동 등 다양한 문제행동으로 표출되기 쉬운 시기이기도 하다). 실제로 청소년 관련 통계에 의하면, 청소년의 스트레스는 정신적 질병, 자살, 잦은 결석과 중퇴, 물질의존, 임신, 섭식장애, 학교폭력 등으로 가시화되고 있다.
2016년에 한국방정환재단과 연세대 사회발전연구소에서 실시된 ‘청소년 행복지수 국제비교’연구에서 한국 청소년들이 교육성취도를 평가하는 ‘교육’영역에서는 세계 최고인 1위를 차지하고 물질적 행복지수에서는 4위인 반면, 주관적 행복지수에서는 23위로 OECD국가 중 최하위를 기록한 연구 결과 또한 한국 청소년들이 경험하는 심리적 어려움이 심각하다는 현실을 여실히 보여주고 있다. 청소년 문제와 심리적 어려움의 심각성이 더해감에 따라 문제 해결 및 예방 방안으로 청소년상담에 관심을 가지면서 이를 국가적 차원에서 종합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들이 있어 왔다.1991년 청소년기본법이 제정되면서 설치된 공공상담기관은 청소년대화의 광장(현 한국청소년 상담복지개발원)을 시작으로 하여 2017년 현재 전국 17개 시도와 180여개 시·군·구에 설치되어 운영되고 있다.
- 참고문헌
-
박정민, 이명우 (2014). 청소년상담의 발전방안 연구-한국청소년상담원을 중심으로-.청소년상담연구(총서), 1-134.
양정연 (2017).상담학 분야의 질적 연구 동향분석(2006년∼2016년).상담학연구, 14(6),3871-3893.
권희경, 장재홍 (2015).상담에 대한 내담자들의 기대. 고려대학교 학생생활연구소 :심리검사 및 상담연구,1,75-96.
강봉규(2013) / 현대상담이론과 실제, 교육과학사
김계현 (2016). 21세기 우리나라 청소년 상담정책의 과제와 전망.제7회청소년상담학세미나 자료집. 한국청소년상담원.
정유진, 최명선(2014).아동 상담연구 동향: 학회지 게재논문을 중심으로 (2009-2013).놀이치료연구,9(3),47-65.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