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문화와예술 공통) (1) 다문화 사회 프랑스의 어두운 모습, 영화 디바인스 Divines (2016)를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3.11 / 2019.03.11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프랑스언어문화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프랑스문화와예술 |
---|---|---|---|---|---|
공통 | 아래 제시된 주제 중 하나를 선택하여 논하시오. (1) 다문화 사회 프랑스의 어두운 모습 : 영화 <디바인스 Divines> (2016)를 중심으로 (2) 영화 <컬러풀 웨딩즈>(2014)를 통해 보는 오늘날의 프랑스인 영화 <디바인스 Divines>은 넷플릭스Netflix에서 감상이 가능하며, <컬러풀 웨딩즈>는 네이버 다시보기에서 다운로드(1000원) 서비스로 감상이 가능합니다. |
- 하고 싶은 말
- (프랑스문화와예술 공통) (1) 다문화 사회 프랑스의 어두운 모습 : 영화 <디바인스 Divines> (2016)를 중심으로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프랑스 이민의 역사적 배경
2. 프랑스 다문화 정책과 갈등
3. 다문화 사회 프랑스의 어두운 모습
1) 고용의 배제
2) 교육의 배제
3) 주거의 배제
4. 영화 <디바인스 Divines> (2016)
5. 현재 프랑스의 다문화 통합정책
1) 노동시장 접근성
2) 가족재결합
3) 교육
4) 정치적 참여
5) 장기체류허가
6) 국적취득
7) 차별금지
6.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프랑스의 동화정책은 프랑스 혁명의 사상적 배경이 된 자연법사상과 계몽주의의 인간관을 기반으로 한 것이다. 계몽주의와 자연법사상은 만민이 평등하다는 인류평등사상(egalitarianism)에 의거한 것으로 인간은 모두가 평등하게 태어나지만 교육과 환경의 차이에 의하며 신분의 차이가 나는데, 인간 모두가 보편적 이성을 지니고 있기에 교육에 의하여 보편적 진리와 자연법을 깨달을 수 있다고 보는 것이다. 즉, 프랑스혁명과 인권선언의 기초가 된 계몽주의와 자연법사상에서 진리는 보편적인 것으로 이민족도 인간인 이상 프랑스인과 같은 이성을 가지고 있으므로 교육으로 개조하여 유일보편의 문명으로 이끌 수 있다는 동화주의에 의거한 철학에 근거한 것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다문화 사회 프랑스의 어두운 모습에 대해 영화 <디바인스 Divines> (2016)를 중심으로 서술해 보겠다.
- 참고문헌
-
영화 <디바인스 Divines> (2016)
엄한진(2011), 『다문화 사회론』, 소화, 2011.
이종렬. 2008. 「다문화정책과 민주주의」. 한국행정학회.
최종렬 외(2008). 『다문화주의의 이론적 패러다임과 국가별 유형비교』, 한국여성정책연구원.
우평균(2008), 「다문화 공생사회에서의 국적 개념의 의의와 각국의 정책.
.
.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