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대 2019-1]감정노동 직장인의 스트레스관리에 대한 보건교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3.08 / 2019.03.08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간호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보건교육 |
---|---|---|---|---|---|
개설학과 | 보건환경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보건교육 |
C형 | 감정노동 직장인의 스트레스관리에 대한 보건교육 |
- 하고 싶은 말
-
간호학과 4학년 보건교육 C형
감정노동 직장인의 스트레스관리에 대한 보건교육
- 다양한 자료를 바탕으로 체계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PRECEDE-PROCEDE 모형
2. 감정노동 직장인의 인구·사회적 특성 및 개별적인 집단 선정
3. 학습지도 계획서
: 감정노동자 직장인 스트레스관리에 대한 보건교육(PRECEDE-PROCEDE 모형적용)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일반적으로 건강증진사업 수행 및 보건교육 계획에 관한 모형으로써 PRECEDE-PROCEDE 모델을 많이 사용한다. 접근방식은 최종결론으로부터 시작하여 원인을 찾게 하는 연역적 사고로서 건강과 건강행위는 많은 요인에 의하여 발생되며, 건강행위에 영향을 주는 효과는 다차원적이어야 한다는 두 가지 기본명제를 강조한다. 건강이 많은 요인에 영향을 받아 결정되므로 보건교육 활동도 다원적인 측면에서 계획되어야 하며 인간행태 요인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또한, 건강문제에 대하여 포괄적인 접근보다는 문제 중심적 접근을 하여 지역사회나 개인요구의 본질을 분석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보건교육이 행해지는 어떤 현장에서든 적용 가능한 특성이 있어 지역사회보건, 학교보건, 산업보건, 환자교육 등 다양한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다.
이 PRECEDE-PROCEDE 모델을 적용하여 감정노동자의 스트레스관리에 대한 보건교육에 대한 학습지도 계획서를 작성해보고자 한다.
- 참고문헌
-
공은숙 외(2001). 통합보건교육. 훈민사.
김영임 외(2008). 보건교육.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김왕배 외(2012). 한국사회학 제 46집 2호(감정노동자의 직무환경과 스트레스), 123-149.
한숙정 외(2011). 임상간호사의 감정노동과 직무 스트레스 정도 비교. 한국직업건강간호학회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방통대 2017-1] 그린의 PRECEDE-PROCEDE 모형을 적용하여 감정노동 직장인의 스트레스관리에 대한 보건교육을 작성하시오
- [방통대 2019-1]감정노동자의 스트레스 관리에 대한 보건교육에 대해 서술하시오.
- 2019년 방송대 보건교육C형] 감정노동 직장인의 스트레스관리에 대한 보건교육 -보건교육C형, 감정노동 직장인의 스트레스관리에 대한 보건교육, 보건교육C형 감정노동 직장인의 스트레스관리에 대한 보건교육, 보건교육C형 학습지도계획서
- 보건교육D형] 직장(남성/여성)에 대한 직무스트레스예방교육-간호사 1인 대상 보건교육D형, 2020년 방송대 보건교육D형 중간과제물, 직장(남성/여성)에 대한 직무스트레스예방교육, 보건교육D형
- 보건교육C형-직장남성/여성의 직무스트레스예방교육,흡연예방교육선택대상에 대한 인구사회적특성,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적용,학습지도계획서-방송통신대 2018 보건교육C형-직장남성/여성의 직무스트레스예방교육,흡연예방교육선택대상에 대한 인구사회적특성,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적용,학습지도계획서-방송통신대 2018 보건교육C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