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대 2019-1]감정노동 직장인의 스트레스관리에 대한 보건교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3.08 / 2019.03.08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간호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보건교육
개설학과 보건환경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보건교육
C형 감정노동 직장인의 스트레스관리에 대한 보건교육
하고 싶은 말
간호학과 4학년 보건교육 C형
감정노동 직장인의 스트레스관리에 대한 보건교육

- 다양한 자료를 바탕으로 체계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PRECEDE-PROCEDE 모형
2. 감정노동 직장인의 인구·사회적 특성 및 개별적인 집단 선정
3. 학습지도 계획서
: 감정노동자 직장인 스트레스관리에 대한 보건교육(PRECEDE-PROCEDE 모형적용)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일반적으로 건강증진사업 수행 및 보건교육 계획에 관한 모형으로써 PRECEDE-PROCEDE 모델을 많이 사용한다. 접근방식은 최종결론으로부터 시작하여 원인을 찾게 하는 연역적 사고로서 건강과 건강행위는 많은 요인에 의하여 발생되며, 건강행위에 영향을 주는 효과는 다차원적이어야 한다는 두 가지 기본명제를 강조한다. 건강이 많은 요인에 영향을 받아 결정되므로 보건교육 활동도 다원적인 측면에서 계획되어야 하며 인간행태 요인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또한, 건강문제에 대하여 포괄적인 접근보다는 문제 중심적 접근을 하여 지역사회나 개인요구의 본질을 분석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보건교육이 행해지는 어떤 현장에서든 적용 가능한 특성이 있어 지역사회보건, 학교보건, 산업보건, 환자교육 등 다양한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다.
이 PRECEDE-PROCEDE 모델을 적용하여 감정노동자의 스트레스관리에 대한 보건교육에 대한 학습지도 계획서를 작성해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공은숙 외(2001). 통합보건교육. 훈민사.
김영임 외(2008). 보건교육.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김왕배 외(2012). 한국사회학 제 46집 2호(감정노동자의 직무환경과 스트레스), 123-149.
한숙정 외(2011). 임상간호사의 감정노동과 직무 스트레스 정도 비교. 한국직업건강간호학회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