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행동과사회환경, B형 -행동주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10.02 / 2018.10.02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추천 연관자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교육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인간행동과사회환경
개설학과 유아교육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인간행동과사회환경
B형 행동주의 이론을 바탕으로 왜 어떤 사람은 상습적으로 폭행을 일삼는 사람이 되었는지 설명하고 행동주의 이론에 입각한 치료 혹은 해결방안을 사례를 들어 구체적으로 제시하시오.
하고 싶은 말
인간행동과사회환경 B형, 행동주의 이론을 바탕으로 왜 어떤 사람은 상습적으로 폭행을 일삼는 사람이 되었는지 설명하고 행동주의 이론에 입각한 치료 혹은 해결방안을 사례를 들어 구체적으로 제시하시오.

목차
목차

서론

본론
1, 행동주의 이론의 이해
1) 행동주의의 창시자 왓슨
2) 파블로프의 고전적 조건형성이론
3) 반두라의 관찰학습
4) 스키너의 도구적(자동적) 조건형성이론
2, 행동주의 학습이론
3, 행동주의 상담이론 4, 인지주의 상담이론 5, 인지행동치료
결론: 해결 방안 제시 및 제시 근거

참고자료


본문내용
인간행동과사회환경 B형, 행동주의 이론을 바탕으로 왜 어떤 사람은 상습적으로 폭행을 일삼는 사람이 되었는지 설명하고 행동주의 이론에 입각한 치료 혹은 해결방안을 사례를 들어 구체적으로 제시하시오.





서론

20세기 초반 동안은 많은 심리학자는 행동주의자 관점을 신봉하였다. 그러나 행동주의는 학습 현상을 완전히 설명할 수 없음이 점차 분명해졌다. 초기 행동주의자들은 학습은 학습자들이 실제로 행동할 때에만 일어날 수 있다고 생각하였으나, 1940년대에 사람들은 단지 다른 사람들이 행하는 것을 관찰. 모방함으로써 새 행동을 학습할 수 있다는 대안적 관점이 제안되었다. 이 관점을 처음에는 사회학습이론(social learning theory)으로 불렀으나 점차 인지 과정을 학습에 대한 설명에 편입하였으므로 오늘날은 사회인지 이론(socialcognitive theory)으로 더 많이 불린다. 1960년대에 많은 심리학자는 행동은 물론 사고를 고려하지 않고서는 학습을 완전히 이해할 수 없음을 깨닫기 시작하였다. 학습을 행동변화라기보다는 정신적 변화로 생각하는 인지심리학자들은 새 지식과 기능을 학습하는데 내포된 정신과정에 초점을 둔다. 어떤 인지심리학자들은 Jean Piaget, LevVygotsky와 같은 초기 이론가들의 견해를 편입시켰다. 본 논문에서는 고전적 조건형성(classical conditioning)과 조작적 조건형성(operant conditioning)을 다루기로 한다.
참고문헌
인간행동과사회환경,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