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발달 공통) 성인중기에 해당되는 한 사람을 선정하여 인터뷰한 결과를 토대로, 성인중기의 신체적 변화, 생리적 변화, 성격 변화와 100세 시대에 대한 인식을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9.28 / 2018.09.28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인간발달1공통) 성인중기에 해당되는 한 사람선정하여 인터뷰한결과토대로 성인중기의 신체적변화 생리적변화 성격변화와 100세 시대에 대한인식을 서술하시오0K
- (인간발달 공통) 성인중기에 해당되는 한 사람을 선정하여 인터뷰한 결과를 토대로, 성인중기의 신체적 변화, 생리적 변화, 성격 변화와 100세 시대에 대한 인식을 서술하시오
- [2018 인간발달] 성인중기에 해당되는 한 사람을 선정하여 인터뷰한 결과를 토대로, 성인중기의 신체적 변화, 생리적 변화, 성격 변화와 100세 시대에 대한 인식을 서술하시오
- 인간발달1공통)성인중기에 해당되는 한 사람을 선정하여 인터뷰한 결과를 토대로, 성인중기의 신체적 변화, 생리적 변화, 성격 변화와 100세 시대에 대한 인식을 서술하시오.
- 인간발달, 성인중기에 해당되는 한 사람을 선정하여 인터뷰한 결과를 토대로, 성인중기의 신체적 변화, 생리적 변화, 성격 변화와 100세 시대에 대한 인식을 서술하시오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보건환경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인간발달 |
---|---|---|---|---|---|
공통 | 성인중기에 해당되는 한 사람을 선정하여 인터뷰한 결과를 토대로, 성인중기의 신체적 변화, 생리적 변화, 성격 변화와 100세 시대에 대한 인식을 서술하시오(30점) ※ 서론에 인터뷰 대상의 연령, 성별, 거주 지역은 반드시 제시 <참고문헌> - 이순형, 성미애(2012). 인간발달. 서울: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부. - 조복희, 도현심, 유가효(2010). 인간발달. 파주: 교문사. |
- 하고 싶은 말
- (인간발달 공통) 성인중기에 해당되는 한 사람을 선정하여 인터뷰한 결과를 토대로, 성인중기의 신체적 변화, 생리적 변화, 성격 변화와 100세 시대에 대한 인식을 서술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성인중기란
2. 100세 시대, 노후 은퇴 생활문제
3. 성인중기에 해당되는 00여성의 인터뷰
1) 신체적 한계의 극복
2) 신체적 변화에 따른 정서적 만족
3) 가족 및 개인상호작용 만족
4) 사회적 교류
5) 삶의 활력소
4. 00여성의 신체적 변화, 생리적 변화, 성격 변화
5. 00여성의 100세 시대에 대한 인식
1) 경제적인 자립능력 갖추기
2) 자기 돌보기
3) 경계선 긋기
4) 주도적으로 공감적 소통하기
5) 가족이외의 사회적 관계망 공고히 하기
6.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성공적 노화는 신체적ㆍ정신적ㆍ정서적인 면을 모두 포함하는 과정의 변화로 노년기의 삶을 행복하게 적응해 가는 생산적이고 만족한 삶을 살아가는 것이다. 개인의 삶이 모두 다르듯이 성공적 노화에 대한 인식도 조금씩 다르게 인지하며, 특히 각 생애단계마다 다른 성취과업으로 인하여 성공적 노화도 다르게 인식할 것이다. 지금 30대는 앞으로 30년 후면 본격적으로 은퇴할 나이가 된다. 이들은 직장생활을 하는 기간보다 더 오랜 시간을 은퇴 후에 보내게 된다. 30년 일하고 40년 동안은 번 돈을 쓰면서 노후를 지내게 된다는 의미다. 그렇다면 100세 시대 는 이들에게 축복일까? 따라서 본론에서는 성인중기에 해당되는 한 사람을 선정하여 인터뷰한 결과를 토대로, 성인중기의 신체적 변화, 생리적 변화, 성격 변화와 100세 시대에 대한 인식을 서술해 보겠다.
- 참고문헌
-
이순형 외(2012). 인간발달.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부.
조복희 외(2010). 인간발달. 교문사.
박종한(2005). 성공적 노화 : 개념과 전략. 노인정신의학. 대한노인정신의학회.
김양희(2003). 여성 삶의질 향상을 위한 사회교육 활성화 방안. 집문당.
윤영걸(2010). 내 인생의 오후. 미래에셋퇴직연금연구소.
.
.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성인 중기에 해당하는 사람을 1명 선정하여 인간발달 특성 중 생리적 변화와 인지 변화를 중심으로 인터뷰
- [2023 인간발달][출처표기] 성인 중기에 해당하는 사람을 1명 선정하여 인간발달 특성 중 생리적 변화와 인지 변화를 중심으로 인터뷰하고 그 결과를 기술한 뒤, 백세시대의 맥락에서 성인 중기에 필요한 노후준비 대책(생리적 변화와 인지 변화에 근거)에 대한 본인의 견해를 서술하시오.
- [2019 인간발달1공통] 성인후기에 해당되는 사람을 인터뷰하여, 성인후기의 인지발달, 성격발달, 그리고 성인후기 시작 연령에 대한 인식을 서술하시오.
- 인간발달1공통) 성인중기1명 선정하여 인간발달특성신체적변화 성격변화 생리적변화 인터뷰한 뒤 백세시대대비 본인노후준비대책 서술하시오0k
- 성인 중기에 해당하는 사람을 1명 선정하여 인간발달 특성(예 신체적 변화, 성격 변화, 생리적 변화 등)에 대해서 인터뷰한 뒤 그 결과를 기술하고, 백세시대를 대비하는 본인의 노후 준비 대책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