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대 2018-2]학생 자신의 가계를 대상으로 한 장기재무설계(5~10년) 및 단기재무설계(1년)의 결과를 다음과 같은 절차에 따라 제시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9.08 / 2018.09.08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가계재무관리 공통] 학생 자신의 가계를 대상으로 한 장기재무설계(5~10년) 및 단기재무설계(1년)의 결과를 다음과 같은 절차에 따라 제시하시오
- [방통대 2016-2] 학생 자신의 가계를 대상으로 한 장기재무설계(5~10년) 및 단기재무설계(1년)의 결과를 다음과 같은 절차에 따라 제시하시오
- [방통대 2017-2]학생 자신의 가계를 대상으로 한 장기재무설계(5~10년) 및 단기재무설계(1년)의 결과를 다음과 같은 절차에 따라 제시하시오
- [방통대 2017-2]가계를 대상으로 한 장기재무설계(5~10년) 및 단기재무설계(1년)의 결과를 다음과 같은 절차에 따라 제시하시오(가계경제구조현황,재무목표,신문기사정리,재무관리 실천방안포함)
- [가계재무관리 공통]장기재무설계(5~10년) 및 단기재무설계(1년)의 결과를 다음과 같은 절차에 따라 제시하시오.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생활과학과(공통)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가계재무관리 |
---|---|---|---|---|---|
공통 | 학생 자신의 가계를 대상으로 하여 장기와 단기 가계재무관리를 수행하시오. 이를 위해 먼저 교재 7장(가계재무관리의 과정)에 소개된 4단계의 과정을 A4용지 1장 내외로 요약하고(3점), 본인 가계의 재무목표 달성을 위해 가장 관심 있는 이슈를 다루는 신문기사 3편(2018.1.1일자 이후)을 선정하여 기사내용을 각각 요약하시오(3편×3점=9점). 다음으로 자신의 가계를 대상으로 하여 가계재무관리의 단계를 적용하여 각 단계마다 필요한 구체적인 내용을 표와 그림 등을 포함하여 구체적으로 제시하시오(12점). 앞서 조사한 신문기사를 비롯한 다양한 매체, 저서, 학술논문 등의 내용을 참고하여 가계재무관리의 실천방안을 장기와 단기로 구분하여 각각 5가지 이상 제시하시오(6점). * 유의사항 - 신문기사 3편의 원본(신문명, 발표일자, 기자명 등 포함)을 제시(사진캡쳐, 복사)한 후, 각 기사의 내용을 요약한다. - 장단기 실천전략을 도출하기에 앞서 반드시 자신 가계의 재무상태 및 가족상황을 파악하고 재무상태표(자산부채상태표, 수입지출상태표)를 작성하고, 그에 따라 재무목표를 설정한다. - 신문기사의 내용, 가계재무 현황, 재무목표, 장단기 재무관리 실천전략을 논리적으로 연계하여 제시한다. |
- 하고 싶은 말
-
- 생활과학과 2학년 가계재무관리 공통 자료입니다
- 다양한 자료를 바탕으로 체계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가계경제구조의 현황
2. 나의 재무구조 분석
3. 장단기 재무목표 및 실행계획
4. 신문기사 내용
Ⅲ. 결 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서 론
우리나라의 1인당 국민총소득(GNI)은 1998년 외환위기 직후 감소한 해를 제외하고는 1970년 이후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추세이다. 한국은행이 발표한 ‘2015년 2분기 국민소득(잠정)’에 따르면 실질 국민총소득은 전분기보다 0.1% 감소했다라고 발표했다. 이에 세계경제는 그리스를 포함한 유로존 재정위기의 영향을 받아 경제성장률이 더 낮아질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최근 가계부채의 위기 중 가장 주목해야 할 것은 평균금리가 많이 인하되면서 개인 부채가 많아지고 있으며, 비 은행권 부채역시 50%를 넘어섰다는 점이다. 비 은행권 가계대출은 이자에 허덕이는 국민들이 대단위로 양산됐다는 뜻이며 소비는 갈수록 더욱 위축될 것으로 보여 진다. 앞으로 있을 금융위기에 놓일 가능성이 우리나라에 많아졌다는 의미일 것이다. 이러한 위험에 노출되지 않기 위해서 경제의 최소 단위인 가계에서부터 관리를 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해야하며 이번 계기로 인해 본인의 가계구조 현황을 살펴본 후 재무관리 목표와 방향을 설정하고자 한다. 또한 관련 신문기사 내용을 리서치 후 목표달성을 위한 실천방향을 제시해보고자 한다.
- 참고문헌
-
1. 서지원외.2012.가계재무관리.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2. 이연숙외.2010.가계재무관리의 이해.도서출판 신정
3. www.naver.com
4. 네이버 지식백과
자료평가
- 감사합니다너무...
- 34928***
(2018.10.13 21:16:21)
회원 추천자료
- [방통대 2016-2] 학생 자신의 가계를 대상으로 한 장기재무설계(5~10년) 및 단기재무설계(1년)의 결과를 다음과 같은 절차에 따라 제시하시오.
- (방통대 2017-2)학생 자신의 가계를 대상으로 한 장기재무설계(5~10년) 및 단기재무설계(1년)의 결과를 다음과 같은 절차에 따라 제시하시오.
- [방통대 2016-2] 학생 자신의 가계를 대상으로 한 장기재무설계(5~10년) 및 단기재무설계(1년)의 결과를 다음과 같은 절차에 따라 제시하시오.
- [방통대 2017-2]학생 자신의 가계를 대상으로 한 장기재무설계(5~10년) 및 단기재무설계(1년)의 결과를 다음과 같은 절차에 따라 제시하시오.
- (가계경제구조) 가계를 대상으로 한 장기재무설계(5~10년) 및 단기재무설계(1년)의 결과를 다음과 같은 절차에 따라 제시하시오(가계경제구조현황, 재무목표, 신문기사정리, 재무관리 실천방안포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