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계경제구조) 가계를 대상으로 한 장기재무설계(5~10년) 및 단기재무설계(1년)의 결과를 다음과 같은 절차에 따라 제시하시오(가계경제구조현황, 재무목표, 신문기사정리, 재무관리 실천방안포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9.17 / 2016.09.17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방통대 2017-2]가계를 대상으로 한 장기재무설계(5~10년) 및 단기재무설계(1년)의 결과를 다음과 같은 절차에 따라 제시하시오(가계경제구조현황,재무목표,신문기사정리,재무관리 실천방안포함)
- 2016년 2학기 가계재무관리 중간시험과제물 공통(장기재무설계, 단기재무설계)
- [가계재무관리 공통] 학생 자신의 가계를 대상으로 한 장기재무설계(5~10년) 및 단기재무설계(1년)의 결과를 다음과 같은 절차에 따라 제시하시오
- [방통대 2016-2] 학생 자신의 가계를 대상으로 한 장기재무설계(5~10년) 및 단기재무설계(1년)의 결과를 다음과 같은 절차에 따라 제시하시오.
- [방통대 2016-2] 학생 자신의 가계를 대상으로 한 장기재무설계(5~10년) 및 단기재무설계(1년)의 결과를 다음과 같은 절차에 따라 제시하시오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생활과학과(공통)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가계재무관리 |
---|---|---|---|---|---|
공통 | 학생 자신의 가계를 대상으로 한 장기재무설계(5~10년) 및 단기재무설계(1년)의 결과를 다음과 같은 절차에 따라 제시하시오. 우선 교재 7장의 내용을 요약하고(4점), 이를 토대로 하여 단계별로 가계경제구조의 현황을 자산부채상태표와 수입지출상태표로 제시하고(8점), 장단기 재무목표를 구체적으로 선정하시오(4점). 다음으로 자신의 가계재무설계 상황과 관련성이 높은 주제의 신문기사 세 편(2016.1.1 이후)을 선정하여 요약·정리한 후(3편×2점=6점), 조사내용을 토대로 하여 자신의 가계재무관리에서 우선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실천방안을 도출하시오. 이때 실천방안을 장기와 단기로 구분하여 각각 4가지 이상 제시하고 그에 따른 기대효과를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8가지×1점=8점). |
- 하고 싶은 말
-
생활과학과 2학년 가계재무관리 공통
가계를 대상으로 한 장기재무설계(5~10년) 및 단기재무설계(1년)의 결과를 다음과 같은 절차에 따라 제시하시오(가계경제구조현황,재무목표,신문기사정리,재무관리 실천방안포함)
- 목차
-
1. 가계재무상태및 목표
2. 재무설계
3. 관련 기사
4. 기사 요약 및 현재 상황에의 연계
- 본문내용
-
4. 기사 요약 및 현재 상황에의 연계
1) 우선 기사3번같이 생각한다. 여자 남자 구분없이 우선 능력껏 준비하는 것이 맞다고 생각한다. 남자라고 집을 해야하고 여자는 혼수를 해야하는 시대는 지났다고 생각한다.
현재 살고 있는 집을 신혼집으로 하여, 주택관련 지출을 최소화하여 부채를 최대한 빨리 줄이는 방법으로 계획을 세운다.
2) 기사2번과 1번을 함께 묶어 결혼준비 계획을 세워보면, 우선 결혼식을 위한 지출의 과다출혈은 최소화하는 것이 중요하다.
결혼 준비부터 공동 통장을 만들어, 알뜰히 준비하며, 혼수와 예물등은 정말 필요한 것만, 비싸지 않은 선에서 구입해야할 것 이다.
3) 웨딩페어등에 참여하면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것으로 보이며, 시간적 여유를 가지고 준비해서 저렴하고, 실속있게 준비해서 가계경제를 시작부터 탄탄히 만들어가야할 것 같다.
4) 축의금 대신 혼수품목으로 선물을 받는 방법도 좋을 것 같다. 현금이 많이 필요한 시점에서 현금으로 계획세울 부분과 혼수로 채울 부분을 나누어 계획하는 것이 좋을 겉 같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방통대 2016-2] 학생 자신의 가계를 대상으로 한 장기재무설계(5~10년) 및 단기재무설계(1년)의 결과를 다음과 같은 절차에 따라 제시하시오.
- [방통대 2017-2]학생 자신의 가계를 대상으로 한 장기재무설계(5~10년) 및 단기재무설계(1년)의 결과를 다음과 같은 절차에 따라 제시하시오
- (방통대 2017-2)학생 자신의 가계를 대상으로 한 장기재무설계(5~10년) 및 단기재무설계(1년)의 결과를 다음과 같은 절차에 따라 제시하시오.
- [방통대 2017-2]학생 자신의 가계를 대상으로 한 장기재무설계(5~10년) 및 단기재무설계(1년)의 결과를 다음과 같은 절차에 따라 제시하시오.
- [가계재무관리 공통]장기재무설계(5~10년) 및 단기재무설계(1년)의 결과를 다음과 같은 절차에 따라 제시하시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