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음식ㆍ음식의세계 자신의 식사습관 중에서 대표적인 것 3가지를 제시하고 각각의 습관이 어떻게 생기게 되었는지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4.05 / 2018.04.05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추천 연관자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무역학과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세계의음식ㆍ음식의세계
개설학과 생활과학과(식품영양)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세계의음식ㆍ음식의세계
개설학과 문화교양학과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세계의음식ㆍ음식의세계
개설학과 무역학과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세계의음식ㆍ음식의세계
공통 1. 자신의 식사습관 중에서 대표적인 것 3가지를 제시하고 각각의 습관이 어떻게 생기게 되었는지에 대하여 설명하시오.(5점)

2. 현재 우리나라 TV에서 방영하고 있는 방송프로그램 중에서 소위 ‘먹방’ 혹은 ‘쿡방’이라고 하여 음식을 주요 소재로 다루는 것들이 많이 있는데, 그 중에서 5개의 프로그램을 자신이 임의대로 선정하여 다음 3가지 질문에 각각 답하시오.(총 25점)

1) 5개의 음식프로그램 각각에 대하여 방송 구성상의 내용과 특성에 대하여 설명하시오.(5점)

2) 5개의 음식프로그램 각각에 대하여 음식 문화적 관점에서 긍정적인 측면과 부정적인 측면을 들어 개인 견해를 서술하시오.(10점)

3) 자신이 조사한 총 5개의 음식프로그램을 분석해 본 결과, 우리나라에서 음식을 소재로 하는 방송프로그램들이 우리나라 사람들의 음식 소비활동과 식생활습관에 어떻게 영향을 미칠 것인지에 대해 사례를 들어 논하시오.(10점)

<작성 기준과 제출 분량>
글씨 바탕체 10pt, 줄간격 160%, A4용지 5매를 적정한 기준으로 함.

<감점 사항>
1. 총 4개 문항에서 요구하는 내용에 대하여 빠짐없이 답변 작성할 것.
2. 과제물에 대해 마치 모범답안처럼 작성하여 유료사이트에서 판매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그렇게 작성하여 유포하거나 그러한 자료를 인용하는 경우 모두 최하 점수를 부여함.
3. 참고 문헌 혹은 인터넷 자료 등을 인용할 경우에는 반드시 출처에 대하여 과제물 마지막 부분에 <참고 자료>를 명시할 것.
하고 싶은 말
세계의음식ㆍ음식의세계

1. 자신의 식사습관 중에서 대표적인 것 3가지를 제시하고 각각의 습관이 어떻게 생기게 되었는지에 대하여 설명하시오.(5점)

2. 현재 우리나라 TV에서 방영하고 있는 방송프로그램 중에서 소위 ‘먹방’ 혹은 ‘쿡방’이라고 하여 음식을 주요 소재로 다루는 것들이 많이 있는데, 그 중에서 5개의 프로그램을 자신이 임의대로 선정하여 다음 3가지 질문에 각각 답하시오.(총 25점)

목차
서론

본론

1. 자신의 식사습관 중에서 대표적인 것 3가지
2. 현재 우리나라 TV에서 방영하고 있는 방송프로그램 중에서 소위 ‘먹방’ 혹은 ‘쿡방’이라고 하여 음식을 주요 소재로 다루는 것들이 많이 있는데, 그 중에서 5개의 프로그램을 자신이 임의대로 선정하여 다음 3가지 질문에 각각 답하시오.
1) 5개의 음식프로그램 각각에 대하여 방송 구성상의 내용과 특성
2) 5개의 음식프로그램 각각에 대하여 음식 문화적 관점에서 긍정적인 측면과 부정적인 측면
3) 자신이 조사한 총 5개의 음식프로그램을 분석해 본 결과, 우리나라에서 음식을 소재로 하는 방송프로그램들이 우리나라 사람들의 음식 소비활동과 식생활습관에 미칠 영향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서론

‘밥 한번 먹자’가 인사의 단골 메뉴인 대한민국은 바야흐로 음식 프로그램의 전성시대다. 음식 관련 정보 프로그램과 예능 프로그램은 넘쳐나 고, SBS TV ‘놀라운 대회 스타킹’ 같은 기존 프로그램에서도 음식 관련 코너가 메인 코너로 자리 잡고 있다. ‘시식 방송’, ‘요리방송’, ‘요리장한테 이어’라는 용어까지 탄생시키며 음식은 이제 방송계의 가장 인기 있는 소재로 부상하고 있다. 최근 음식 프로그램은 기존의 인기 장르인 ‘시식 방송’ 프로그램에 더하여, 전문적인 요리 비법을 전수하는 교양 프로그램을 대신하여 쉽고 간단한 레시 피를 전달하는 ‘요리방송’ 예능 프로그램으로 진화하고 있다. 그럼 왜 이렇게 ‘시식 방송’, ‘요리방송’이라는 용어와 함께 음식 관련 프로그램이 인기를 얻고 있는 것일까? 단순히 요리 프로그램이 방송 프로그램의 인기 장르 중의 하나라는 사실만으로는 설명하기 어려운 현상이다. 그 이면에는 ‘싱글족’, ‘나홀로족’이라고도 불리는 ‘1인 가구’가 점점 증가하고 있다는 사실이 있다. 현재 대한민국의 약 4분의 1이 1인 가구로 추산되는데, 1인 가구 세대가 쉽고 간단한 요리법으로 만들 수 있는 음식을 소재로 재미있게 전달해 주는 예능 프로그램이 방송 프로그램의 주요한 소재로 등장하고 있다. 또, 혼자서 식사를 하는 1인 가구가 많아짐에 따라, 역으로 ‘시식 방송’ 등을 보며 ‘음식을 함께 나누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나고 즉석 음식과 간편식 등에 의존하는 1인 가구의 식생활 습관은 따뜻한 ‘집밥’에로의 향수로 이어지고 있다. 2. 1인 가구의 증가와 음식문화 변화 인구학적으로 볼 때 현재 한국 사회가 당면하고 있는 가장 큰 문제는 인구의 고령화와 저출산 문제이다. 2017년 기준으로 우리나라의 고령 인구는 총인구의 12.7%를 차지하고 있으며, 2024년 19%, 2034년 27.6%까지 치솟을 것으로 전망되어 20년 안에 초고령 사회로 진입할 전망이다. 또, 이런 고령화와 더불어 저출산으로 인한 생산연령 인구의 감소는 우리 사회의 큰 위험 요소로 지적된 바 있다. 고령화와 저출산만큼 주목받지는 않았지만, 우리 사회 구조의 주요한 변화는 1인 가구의 급속한 증가와 이로 인해 발생하고 있는 사회적 문제이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김희정(2013) 교육심리학 양서원, 경기
양돈규(2013)심리학사전 백학사, 서울
이장호·정남은·조성호 (2011), 『상담심리학의 기초』, 학지사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이정서, 동문사, 2011년
김민주외 『컬덕시대의문화마케팅』. 서울: 미래의창 2005.
건강증진론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15
박미영(2009년)·외식산업 종사자의 감정노동이 수행전략과 소진에 미치는 영향 연구·경기대학교 일반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세계의음식 음식의세계] 1 자신의 식사습관 중에서 대표적인 것 2가지를 제시, 습관 이유 2 음식의 사회문화적 특성, 음식방송에 대한 문화적 배경과 현황 그리고 미래 추이
  • 세계의음식ㆍ음식의세계2020년 1학기세계의음식ㆍ음식의세계1. 자신의 식사습관 중에서 대표적인 것 2가지를 제시하고 각각의 습관이 어떻게 생기게 되었는지에 대한 이유를 2가지 습관에 대하여 각각 (1)사회적 관점, (2)문화적 관점, (3)경제적 관점에서 설명하시오.(예: 1번째 습관에 대한 3가지 관점, 2번째 습관에 대한 3가지 관점 등으로 습관이 형성된 배경이나 이유에 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할 것.)2. 음식의 사회문화적 특성을 참고하여 다음 사

  • 세계의음식ㆍ음식의세계 공통 (식습관, 쿡방 먹방)
  • 세계의음식ㆍ음식의 세계1. 자신의 식사습관 중에서 대표적인 것 3가지를 제시하고 각각의 습관이 어떻게 생기게 되었는지에 대하여 설명하시오.(5점)2. 현재 우리나라 TV에서 방영하고 있는 방송프로그램 중에서 소위 ‘먹방’ 혹은 ‘쿡방’이라고 하여 음식을 주요소재로 다루는 것들이 많이 있는데, 그 중에서 5개의 프로그램을 자신이 임의대로 선정하여 다음 3가지 질문에 각각 답하시오.(총 25점)1) 방송 구성상의 내용과 특성2) 음식 문화적 관점

  • 사랑, 타인존중 예화자료 사례, 집단따돌림예방(왕따예방), 자주 예화자료 사례, 인성교육, 효(효도) 예화자료 사례, 예절, 환경보호 예화자료 사례, 예화자료와 예화관련이론1, 예화자료와 예화관련이론2 분석
  • 것이 하나 있단다. 그것은 상당한 액수의 다이아몬드란다, 너희들 중에서 가장 훌륭한 일을 했다고 여겨지는 사람에게 주도록 하겠다. 지금부터 3개월 동안 어디라도 좋으니까 여행을 하고 오너라. 3개월 후 만나서 너희들의 이야기를 듣고 누구에게 줄 것인가를 정하기로 하자.”세 아들은 자기의 몫을 받고 그것을 유용하게 사용하겠다고 맹세하고 각각 다른 방향으로 여행을 한 후 3개월이 되자 약속대로 돌아왔다. 세 아들은 자신이 한 좋은 일을 이

  • [일본대중문화] 일본의 식문화
  • 세계 속에서 지금처럼 강한 국가가 되었는지. 우리와 다른 그들의 의식, 사고방식 들이 그것을 이해시키고 있는 것 같다. 처음에 이 수업을 신청할 때는 일본 대중 문화에 대해서 교수님의 설명을 듣는 수업이라고 생각했었다. 그래서 처음에 조를 나누고 철저히 발표 수업위주로 진행된다는 말을 듣고는 걱정이 많이 되었던 것도 사실이다. 하지만 발표를 준비하고 실제로 발표를 하고 또 다른 조의 발표 수업을 듣고 난 지금 일본 대중 문화에 대한

  • 2004 대형마트 소비트렌드
  • 설명하는 중요한 자료가 될 것임을 믿는다.Ⅱ. 2004 대형 마트 소비 동향마트의 트렌드를 파악하기 위해서는 우선 마트에서 유행하는 제품들에 대해서 알 필요가 있다. 그래서 우리 조는 폭넓은 Media Search를 통해 정보를 얻고 많은 Town Watching을 통해서 그 정보를 확인했다. 올해 유통업계는 어느 때보다 고품질의 먹거리와 휴식이라는 이슈가 급부상함에 따라 백화점의 식품매장이 강화되고 고객 휴식공간이 넓어졌다. 백화점 식품매장의 변신에도 웰빙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