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과 건강, 건강 생활양식, 중년남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4.05 / 2018.04.05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보건교육 B형,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한 직장남성에 대한 운동증진교육
- 2019년 방송대 보건교육D형] 중/장년 여성/남성의 비만관리교육 -보건교육D형, 중/장년 여성/남성의 비만관리교육, 보건교육D형, 중장년 여성남성의 비만관리교육, 보건교육D형 학습지도계획서
- 보건교육 기말 2021 1. 프리시드-프로시드모형을 적용한 금연 보건교육계획안을 작성하시오. 보건교육 2. 우리나라 자조집단현황에 대해 작성하시오.-금연 보건교육 자조집단현황
- 인간의 발달과 정신건강에서 중년기 정신건강의 개념을 이해하고 관련보도(뉴
- 생활과 건강4)일상생활 속 사소한 습관은 건강에 영향을 미치며 질병으로 이어질 수도 있다. 운동, 식생활 등 다양한 측면에서 자신의 생활습관을 스스로 점검한 후 그 특징을 기술하고, 대사증후군을 예방 또는 관리하기 위한 구체적 실천방안을 작성하시오. 75세 박씨가 식사 도중 얼굴이 붉어지면서 안절부절 못하고 있다. 함께 식사하던 가족은 박씨에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중어중문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생활과 건강 |
---|---|---|---|---|---|
개설학과 | 국어국문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생활과 건강 |
개설학과 | 영어영문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생활과 건강 |
개설학과 | 무역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생활과 건강 |
개설학과 | 미디어영상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생활과 건강 |
개설학과 | 관광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생활과 건강 |
개설학과 | 농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생활과 건강 |
개설학과 | 컴퓨터과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생활과 건강 |
개설학과 | 생활과학과(식품영양)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생활과 건강 |
개설학과 | 생활과학과(의류패션)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생활과 건강 |
개설학과 | 간호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생활과 건강 |
개설학과 | 중어중문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생활과 건강 |
개설학과 | 국어국문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생활과 건강 |
개설학과 | 영어영문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생활과 건강 |
개설학과 | 무역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생활과 건강 |
개설학과 | 미디어영상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생활과 건강 |
개설학과 | 관광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생활과 건강 |
개설학과 | 농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생활과 건강 |
개설학과 | 컴퓨터과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생활과 건강 |
개설학과 | 생활과학과(식품영양)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생활과 건강 |
개설학과 | 생활과학과(의류패션)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생활과 건강 |
개설학과 | 간호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생활과 건강 |
공통 | 건강한 생활양식은 개인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매우 중요합니다. 자신의 건강을 위해 일상생활 속에서 수행하고 있는 건강한 생활양식과 관련된 내용과 효과 등을 분석, 평가해 보고(없는 경우는 이를 분명히 명시하고 구체적인 실행계획으로 대체 가능), 이에 관한 과학적 근거를 찾아 제시하시오. 1) 자신이 수행하고 있는 건강한 생활양식(3가지 이상)의 구체적인 내용을 상세히 기술하시오. (10점) 2) 1)에서 제시한 건강한 생활양식(3가지 이상) 각각의 효과(주관적, 객관적 효과, 견해 등)와 이에 대한 과학적 근거를 제시하시오. (20점) |
- 하고 싶은 말
-
생활과 건강, 건강 생활양식, 중년남성
건강한 생활양식을 갖는 것은 개인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매우 중요합니다. 자신이 본인의 건강을 위해 일상생활 속에서 수행하고 있는 건강한 생활양식과 관련된 내용과 효과 등을 기록 해 보고(없는 경우는 이를 분명히 명시하고 구체적인 실행계획으로 대체 가능), 이에 관한 과학적 근거를 찾아 제시하시오.
- 목차
-
서론
본론
1, 중년남성의 신체조성(체형)
2, 비만, 복부비만3, 체력의 개념 및 구성요소 4, 건강한 생활양식 중 관련된 내용(3가지 이상)을 상세히 기술
1) 운동(수영)
2) 여가
3) 영양관리
5, 1)에서 제시한 내용(3가지 이상) 각각에 대한 효과에 관해 자신의 견해
1) 운동(수영)
2) 여가
3) 영양관리
6, 1)에서 제시한 내용(3가지 이상) 각각에 대한 과학적 근거
1) 운동(수영)
2) 여가
3) 영양관리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서론
중년이란 대체로 40∼60세 사이의 성인을 말하며 중년 또는 중년기라고 부른다. 이 시기는 정신적 능력 면에서 절정에 이르는 기간이라 할 수 있으나 다른 한편으로 본다면 일생 중 가장 두려움을 많이 갖는 시기이며 재적응을 해야 하는 변화의 시기이다(김인숙,2004년). 또 인간 발달은 연속적 변화의 과정으로, 환경적 심리적 요인의 복합적 상호작용 때문에 이루어지므로, 중년 에 대한 명확한 구분은 쉽지 않아 학자마다 그 견해를 달리하나 대부분 연구자들이 인생 단계에 있어서 결정적 전환의 시기, 혹은 변동의 시기로 결정짓는다(김 중선, 2004년). 하지만 중년기는 생물학적, 사회학적, 직업, 가족주기 등에 있어 확실한 변동이 오는 시기나, 모든 희망과 욕망을 포기하는 시기도 아니며, 임상 심리학자들이 주장하는 위기감의 시기만도 아니다. 중년기 역시 인생 주기의 한 부문으로 전 인생 주기에 대하여 독자적인 공헌과 의미를 제공하며, 그 자체의 중요성과 의미를 지니는 시기로, 다른 발달과업 등을 수반하는 자연스러운 하나의 발달 단계이다(김은지, 2003년). 이처럼 중년기는 몇 세에서 시작하여 몇 세에서 끝나는지 그 범위가 모호하고 유동적일 뿐 아니라 연구자마다 각기 다른 용어로 언급하고 있어 어느 시기를 중년기로 보아야 하는지의 명확한 구분은 연구자에 따라 다르다 (허재기, 2003년).
- 참고문헌
-
참고 자료
김영임 ,박영임 ,이규영 2013 『보건교육』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김명, 고승덕 외 3명 저 2014 『보건교육 건강증진 이론 』 계축문화사
박정숙 저 2014 『건강증진 (이론과 실제)』 계명대학교출판부
정옥분(2000). 성인발달 이해. 학지사.
김성심(2011). 가족건강성 유형과 건강가정 프로그램 요구도 분석. 석사학위논문,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평생대학원 가정학과.
신현진, 일부고등학생의 신체특성 및 건강관련 생활양식에 관한 연구, 경기대학교 교육대학원, 2014.
이용희, 대학생의 생활습관과 신체적 건강 및 정신적 건강과의 관계, 아주대학교 대학원, 2015.
박유정, 대학생의 성별 및 식생활 상태에 따른 건강상태, 심리상태에 관한 연구, 울산대학교 대학원, 2011.
김미은, 우리나라 성인의 수면시간과 자살생각 및 자살시도와의 관련성 연구, 연세대학교 보건대학원, 2014.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