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발달 B형) 인지발달이론과 생태체계이론에 대해 각각 설명하고(15점), 인지발달이론과 생태체계이론 비교와 두 이론의 평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3.21 / 2018.03.21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생활과학과(가정복지)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유아발달
B형 <학번 끝자리 6, 7, 8, 9, 0번>

인지발달이론과 생태체계이론에 대해 각각 설명하고(15점),
인지발달이론과 생태체계이론 비교와 두 이론의 평가를 논하시오(15점).
(총 30점)
※ 표절율에 따라 감점 처리됨.
하고 싶은 말
(유아발달 B형) 인지발달이론과 생태체계이론에 대해 각각 설명하고(15점), 인지발달이론과 생태체계이론 비교와 두 이론의 평가를 논하시오(15점).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인지발달이론

2. 생태체계이론

3. 인지발달이론과 생태체계이론 비교

1) 인지발달이론
(1) 인간발달
(2) 주요개념
(3) 인지발달 단계
(4) 발달적 교육과정
(5) 발달과업

2) 생태체계이론
(1) 인간발달
(2) 주요개념
(3) 하위체계
(4) 생태체계적 관점
(5) 적응

4. 인지발달이론과 생태체계이론의 평가

1) 인지발달이론
(1) 교육 환경과 상호작용
(2) 지식의 기원 및 형성 과정
(3) 발달 이론
(4) 사고와 언어 발달
(5) 교사의 역할
(6) 교육에 있어서의 의의

2) 생태체계이론
(1) 인간과 사회환경
(2) 사회복지실천에 사용
(3) 사회복지실천의 한 패러다임
(4) 환경속의 인간
(5) 발달에 대한 생물학적 환경요인
(6) 체계적 사고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Piaget는 아동의 성장 과정에서 인지구조에 따라 환경의 요구를 수용(동화)해 그 환경에 적응하거나 그 환경의 요구를 변형(조절)함으로써 인지발달이 이루어진다고 하고 있다. 생태체계 이론(Eco-Systems Theory)은 개인과 환경을 통합적으로 보고 개인, 환경 또는 개인과 환경을 모두 변화시킬 수 있는 이론으로 일반체계 이론에 생태학적 관점을 결합시킨 이론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인지발달이론과 생태체계이론에 대해 각각 설명하고, 인지발달이론과 생태체계이론 비교와 두 이론의 평가를 논해 보겠다.
참고문헌
문선모(2004). 교육심리학. 양서원.
김동배 외(2004). 인간행동이론과 사회복지실천. 학지사
김동배 외(2005). 인간행동이론과 사회복지실천. 학지사.
정옥분(2003). 아동 발달의 이론. 학지사.
양옥경 외(2010). 사회복지실천론. 나남출판.
.
.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참고하는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 qhdms5***
    (2018.10.04 23:47:45)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