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교육론3공통) 퇴적공간 왜 노인들은 그곳에 갇혔는가내용을 요약하고, 느낀점(의견)을 작성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3.13 / 2018.03.13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0원 4,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노인교육론] 퇴적공간 - 왜 노인들은 그곳에 갇혔는가 내용요약+느낀점(의견) 퇴적공간 왜 노인들은 그곳에 갇혔는가 서평 감상문
- 노인교육론-[퇴적공간 - 왜 노인들은 그곳에 갇혔는가] 도서를 읽고 양식에 맞추어 보고서를 제출하시오.(방송통신대 2018 노인교육론 :퇴적공간 - 왜 노인들은 그곳에 갇혔는가) 노인교육론-[퇴적공간 - 왜 노인들은 그곳에 갇혔는가] 도서를 읽고 양식에 맞추어 보고서를 제출하시오.(방송통신대 2018 노인교육론 :퇴적공간 - 왜 노인들은 그곳에 갇혔는가)
- 방통대(18학년도 1학기) 노인교육론 퇴적공간 왜 노인들은 그곳에 갇혔는가
- 2018년 1학기 노인교육론 중간시험과제물 공통(퇴적공간 - 왜 노인들은 그곳에 갇혔는가)
- 노인교육론3공통 다음에 제시한 도서를 읽고 나이든 부모와는 왜 사사건건 부딪힐까 양식에 맞추어 보고서를 제출하시오0k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교육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노인교육론 |
---|---|---|---|---|---|
공통 | ※ 다음에 제시한 도서를 읽고 양식에 맞추어 보고서를 제출하시오. (A4용지 4매~5매, 글씨크기 10, 줄간 160) [도서] 『퇴적공간 - 왜 노인들은 그곳에 갇혔는가』 (오근재 지음, 민음인, 2014) |
- 하고 싶은 말
-
노인교육론3공통) 퇴적공간 왜 노인들은 그곳에 갇혔는가내용을 요약하고, 느낀점(의견)을 작성0k
노인교육론3공통
『퇴적공간 - 왜 노인들은 그곳에 갇혔는가』 (오근재 지음, 민음인, 2014)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
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
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
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운이 항상
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퇴적공간 - 왜 노인들은 그곳에 갇혔는가 서평
2. 퇴적공간 - 왜 노인들은 그곳에 갇혔는가 내용요약 느낀점정리
3. 독후감
4. 퇴적공간 - 왜 노인들은 그곳에 갇혔는가에 대한 나의 생각
Ⅲ. 결 론
참고자료
- 본문내용
-
Ⅰ. 서 론
사람이 오랫동안 늙지 않고 장수하고 싶지만 옛말에 "세월 앞에 장사 없다" 라는 말이 있듯이 늙음은 피할 수 없는 인간으로서 숙명이다. 요즘 일반인들 사이에서 DHEA다 멜라토닌(Melatonin)이다 하는 약들을 광적으로 찾는 것도 노화를 방지해 준다는 믿음 때문이다. 의학적으로 인간의 노화는 성인기의 초기인 20대부터 시작된다고 본다. 달이 차면 기운다는 말이 있듯이 성숙해지는 순간부터 노화는 벌써 시작되는 것이다.
노화란, 나이가 듦에 따라서 진행하고(Progressive), 나이가 들면 나타나는 것을 예측할 수 있고(Predictable), 인간이면 누구나 피할 수 없는(inevitable) 성숙이 인간의 각 장기에서 일어나는 것을 말한다. 노화의 과정은 노화에 따른 일차적 변화와 노화에 대한 인체의 보상 반응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노화는 장기에 따라 발생의 차이가 있을 수 있으나, 생체 내의 모든 장기에 발생하는 보편성(Universality)을 가지고 있고, 노화는 연령 증가에 따라 반드시 발생하며 외부 환경과 관계없이 불가피하게 발 생하는 내인성(Intrinsicality)이 있고, 서서히 항상 진행되는 기능 저하가 있는 점진성(Progressive)이 있고, 여러 질병 합병을 초래하며 궁극적으로는 죽음을 초래하는 쇠퇴성(Deleterious)이 있다.
급격한 산업화 및 도시화로 인해 가족구조와 가족가치관의 변화 및 개인주의의 증가로 인해 노인은 사회문제의 대상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러한 사회구조의 변화와 함께 사회적 불평등의 심화 및 이에 따른 소외계층의 출현으로 인해 “노인의 빈곤문제” 는 더욱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2000년 개정된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의한 수급자 중 65세 이상 고령자가 차지하는 비율은 24.2%. 우리나라 빈곤층 인구의 약 1/4 이 노인이다.
이러한 노인층의 증가는 삶의 질을 저하시키고 있어 하류노인이 최근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 실지로 돈 500원으로 받으려고 오는 노인도 있는가 하면 장애인손자와 종교시설을 다니면서 구걸하여 그 돈으로 전기세와 수도세를 내고 있는가 하면 껌을 팔면서 구걸하는 노인들도 지하철역에서 수시로 볼 수 있다.
저자 오근재는 사람과 공간, 예술이 지닌 가치에 평생을 천착해 온 학자이자 교육자. 홍익대학교 미술대학 공예학부 도안과, 같은 대학 산업미술대학원을 졸업했다. 홍익공업전문대학 도안과 교수, 홍익대학교 조형대학 교수로 후학을 양성하는 데 힘쓰는 한편, 홍익대학교 조형대학장과 영상대학원 원장, 한국그래픽디자이너협회 회장, 한국디자인학회 회장, 한국디자인진흥원 이사, 서울디자인센터 대표이사로 활동했다. 2010년 한국디자인학회 최우수 논문상을 수상했고, 대한민국산업디자인전람회 초대 디자이너다. 현재 (사)한국디자인학회와 시각정보디자인협회 상임자문위원을 맡고 있으며 연세대학교 특별 초빙 교수로 재직 중이다. 지은 책으로 『인문학으로 기독교 이미지 읽기(홍성사)』, 『인간심리와 그래픽 디자인』 등이 있으며, 옮긴 책으로 『인간의 시각, 조형의 발견』, 『디자인 디멘션』 등이 있다.
이 장에서는 노인교육론3공통) 퇴적공간 - 왜 노인들은 그곳에 갇혔는가내용을 요약하고, 느낀점(의견)을 작성하기로 하자.
- 참고문헌
- 『퇴적공간 - 왜 노인들은 그곳에 갇혔는가』 (오근재 지음, 민음인, 2014)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