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인성교육3공통) 이기심으로 가득찬 사회를 따뜻하게 만들기위해 이타성 공감은 우리에게 필요한 대인관계발달 덕목이다 자신경험구체적으로 제시하시오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3.08 / 2021.03.08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청소년교육과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청소년인성교육
공통 이기심으로 가득찬 사회를 따뜻하게 만들기 위해 ‘이타성’과 ‘공감’은 우리에게 무엇보다 필요한 대인관계 발달의 덕목이다. 이타성과 공감에 대하여, 아래 순서에 따라 자신의 경험을 구체적으로 제시하시오.
1) ‘이타성과 공감’에 대한 이론적 정의 및 심리학적 이해를 제시하기
2) 교재 p. 157∼162에 제시된 “이타성 증진을 위한 활동” 중 한 가지를 선택하거나 또는 자신이 생각하는 이타성 증진 활동을 고안하여, 자신의 삶에 직접 적용한 후, 그 결과물을 제시하기
3) 이러한 적용과정에서 느낀점과 배운점을 제시하기
: 위의 3단계가 모두 포함되어야 함
하고 싶은 말
청소년인성교육3공통) 이기심으로 가득찬 사회를 따뜻하게 만들기위해 이타성 공감은 우리에게 필요한 대인관계발달 덕목이다 자신경험구체적으로 제시하시오0k

청소년교육과 청소년인성교육3공통

이기심으로 가득찬 사회를 따뜻하게 만들기 위해 ‘이타성’과 ‘공감’은 우리에게 무엇보다 필요한 대인관계 발달의 덕목이다. 이타성과 공감에 대하여, 아래 순서에 따라 자신의 경험을 구체적으로 제시하시오.
1) ‘이타성과 공감’에 대한 이론적 정의 및 심리학적 이해를 제시하기
2) 교재 p. 157∼162에 제시된 “이타성 증진을 위한 활동” 중 한 가지를 선택하거나 또는 자신이 생각하는 이타성 증진 활동을 고안하여, 자신의 삶에 직접 적용한 후, 그 결과물을 제시하기
3) 이러한 적용과정에서 느낀점과 배운점을 제시하기 : 위의 3단계가 모두 포함되어야 함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
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
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
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복과 행운이 항상
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이타성과 공감에 대한 이론적 정의 및 심리학적 이해를 제시하기
1) 이타성의 이론적 정의와 심리학적 이해
2) 공감의 이론적 정의와 심리학적 이해


2. 교재 p. 157∼162에 제시된 “이타성 증진을 위한 활동” 중 한 가지를 선택-자원봉사활동-하거나 또는 자신이 생각하는 이타성 증진 활동을 고안하여, 자신의 삶에 직접 적용한 후, 그 결과물을 제시하기
1) 자원봉사활동을 통한 이타성 증진
2) 청소년자원봉사활동 터전인증제 실시
3) 자원봉사 활동의 특성
4) 자원봉사 활동의 원칙
5) 자원봉사 활동시 유의사항
6) 자신의 삶에 직접 적용한 후, 그 결과물을 제시하기
3. 느낀점과 배운점
4. 나의 제언
Ⅲ. 결 론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서 론

사람들이 일을 할 수 있도록 이끌고 그들에게 일할 의욕을 갖게 하며 그들의 활동을 원하는 방향으로 유도하는 것이 동기부여이며 이는 관리자의 중요한 리더십과 능력이다. 어느 조직이든 단체이든 간에 그곳을 이끌어나가는 리더가 반드시 존재한다.
그 조직이나 단체가 성공하려면 지도자의 열린 사고와 합리적인 일처리가 기본적으로 선행되어야 가능할 것이다. 따라서 성공에 따른 리더의 리더십은 매우 조직의 성패를 좌우하므로 매우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고 볼 수 있다. 그러나 조직의 리더 중에 자신을 희생하면서 타인을 묵묵히 이끌어 나가는 비폭력주의 리더가 있는가 하면, 현실에 안주하면 자신만을 이익을 위해 조직을 이끄는 이기주의적인 리더도 존재하고 있다. 이 경우 어느 조직이 성장할 수 있을 것인가는 분명히 판단할 수 있을 것이다. 타인을 위하는 상생의 삶을 실천하는 리더가 진정으로 리더십의 근원적 상태를 발휘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이것이 바로 이타심과 공감을 기본적인 바탕으로 실천하는 것이라고 볼 수 있다.
톨스토이(Lev Nikolaevich Tolstoi)는 『안나 카레니나(Ana Karenina; Tolstoi, 2004)』에서 언급한 소설 내용 중에 “모든 행복한 가정은 서로가 엇비슷하지만, 불행한 가정은 제각기 나름대로의 불행을 안고 있다”고 언급하고 있다 이는 행복한 가정들이 서로 통(通)하는 바가 있는 공감을 잘 형성하는 것이고 불행한 가정들이 제각각인 인상을 주는 이유는 공감을 형성하지 않는것이다. 결국 행복한 가정의 중요한 것이 “공감(empathy)”에 기초한 유대관계다. 이 장에서는 청소년인성교육3공통) 이기심으로 가득찬 사회를 따뜻하게 만들기 위해 ‘이타성’과 ‘공감’은 우리에게 무엇보다 필요한 대인관계 발달의 덕목이다. 이타성과 공감에 대하여, 아래 순서에 따라 자신의 경험을 구체적으로 제시하시오. 1) ‘이타성과 공감’에 대한 이론적 정의 및 심리학적 이해를 제시하기 2) 교재 p. 157∼162에 제시된 “이타성 증진을 위한 활동” 중 한 가지를 선택하거나 또는 자신이 생각하는 이타성 증진 활동을 고안하여, 자신의 삶에 직접 적용한 후, 그 결과물을 제시하기3) 이러한 적용과정에서 느낀점과 배운점을 제시하기를 구체적으로 작성하기로 하자.
참고문헌
- 고영건, 안창일 (2007). 심리학적인 연금술. 서울: 시그마프레스.
-김송희, 2005, 청소년 자원봉사 활동 활성화를 위한 지역사회 지원체계에 대한 연구
-김영호,「자원복지 이론과 실제」, 서울: 익제, 1996
-김한구외,「자원봉사론」, 서울:백산출판사, 1997
-박성희 (2004). 공감학, 어제와 오늘. 서울: 학지사.
-윌리엄 이케스 (2008). 마음읽기: 공감과 이해의 심리학 (권석만 역). 푸른숲.
-김종재, “인간관계론”, 박영사, 2001
-백기복, 『이슈더십: 21세기 새로운 리더십 패러다임』, 창민사, 2006.
-신완선, CEO 27인의 리더십을 배우자, 물푸레, 1999.
-성격발달심리의 이해, 교육과학사, 박아청
-도덕성의 발달과 심리, 학지사, William M. Kurtines &Jacob. L. Getwirtz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방송통신대학교 2021학년도 1학기 중간과제물] 청소년인성교육(공통)
  • 2021학년도 1학기 중간과제물(온라인제출용)교과목명 : 청소년인성교육학 번 : 성 명 : 연 락 처 :○ 과제유형 : ( 공통 ) 형○ 과 제 명 : 이기심으로 가득찬 사회를 따뜻하게 만들기 위해 ‘이타성’과 ‘공감’은 우리에게 무엇보다 필요한 대인관계 발달의 덕목이다. 이타성과 공감에 대하여, 아래 순서에 따라 자신의 경험을 구체적으로 제시하시오. 1) ‘이타성과 공감’에 대한 이론

  • 중등교원임용시험대비 도덕윤리 동양철학파트 전영역 서브노트
  • 자신처럼 사랑함 -묵가를 비판하면서도 그로부터 영향을 받음④왕도정치의 가장 중요한 경제적 토대는 공평한 토지분배에 있음⑤비판: 통치자의 주관적인 도덕적 완성 이외의 객관적이고 구체적인 해결책을 제시하지 못함생산력의 적극적인 촉진보다 그것의 정당한 분배만을 중요시함(3)역성혁명론 -from 근본적으로 모든 인간이 동등한 도덕성을 내재하고 있다는 인성론만일 군주가 훌륭한 통치자로서의 도덕조건을 갖추고 있지 못하거나 자신의

  • 2017년도인천공무원면접대사전
  • 자신이 있습니까?(3) 공직의 업무와 자기의 성격과의 관계를 생각해본 적이 있습니까?(4) 평소 상대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어색하지는 않습니까?☞ 우선 대민업무의 핵심이 무언인가를 검토해보고 이러한 대민업무를 원만하게 처리하기 위해서는 어떠한 마음의 자세가 필요한가를 검토해보고 자기의 성향과 대민업무와의 관계를 비교해서 적합하면 훌륭하게 해낼 수 있다고말씀드리고 자기의 성격이 효율적으로 해낼 수 없다고 판단이 되면

  • [名作]독후감 모음집(A+, 100권) -] 독후감 과제로 고민하지 마세요. 독후감 고민은 이 파일 하나로 끝!
  • 찬할 만 하지만 우리나라의 경우 영어를 주입식으로 무조건 외우라고 하는 경우가 다반사이다. 이렇게 되면 어린 시절 아이들은 언어교육에 큰 혼란을 느끼게 된다. 두 언어가 모두 정립이 되지 않은 채 머릿속에 들어오게 되니 스트레스를 받게 되고 이는 배우려던 외국어 뿐만 아니라 자국어 마저도 배우기 싫어하는, 배우기를 거부하는 현상이 나타나게 되는 것이다. 이를 막기 위해서는 생활 속 자연스러운 습득을 하거나 그럴 수 없다면 적어도 먼

  • 2012 공채대비 자기소개서 모음 300개(기업별,직종별)
  • 3. 자기소개서(해오름기술/영업/경력)84. 자기소개서(해오름기술/영업/경력)85. 자기소개서(현대건설/건축설계/신입)86. 자기소개서(현대건설/설계/경력)87. 자기소개서(현대건설/토목시공/신입)88. 자기소개서(현대모비스/기능직/경력)89. 자기소개서(현대오토넷/연구개발/신입)90. 자기소개서(현대중공업/선박기능연구/신입)91. 자기소개서(홀트학교/사회복지/생활재활교사)92. 자기소개서(효성/영업/경력)93. 자기소개서(DVS코리아/구매/신입)94. 자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