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브랜드관리2공통) 귀하가 소상공인(소규모) 개인 창업을 한다고 가정하고 선택한 사업-나주배- 또는 아이템의 특성에 맞춰 매장(사업공간)의 상호(브랜드)를 정해 보자0K 또는 아이템의 특성에 맞춰 매장(사업공간)의 상호(브랜드)를 정해 보자0K
할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9.22 / 2017.09.22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0원 판매자 할인 4,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무역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국제브랜드관리
공통 귀하가 소상공인(소규모) 개인 창업을 한다고 가정하고 선택한 사업 또는 아이템의 특성에 맞춰 매장(사업공간)의 상호(브랜드)를 정해 보자. 귀하의 매장 이름은 무엇이고 그런 상호(브랜드)를 정한 이유는 무엇인지 설명하시오. 귀하가 선택한 상호(브랜드)의 가치를 높이고 유지하기 위해서 어떤 방안이 있는지 설명하시오. 예를 들어 브랜드를 잘 기억되고 발음하기 쉽게 하려면 어떻게 하여야 할지, 적합한 슬로건, 로고, 캐릭터, 프로모션 전략 등은 무엇일지, 브랜드관리 전략 측면에서 필요한 사항에 대해 자유롭게 서술하시오.
하고 싶은 말
국제브랜드관리2공통) 귀하가 소상공인(소규모) 개인 창업을 한다고 가정하고 선택한 사업-나주배- 또는 아이템의 특성에 맞춰 매장(사업공간)의 상호(브랜드)를 정해 보자0K

무역학과 국제브랜드관리2공통

귀하가 소상공인(소규모) 개인 창업을 한다고 가정하고 선택한 사업 또는 아이템의 특성에 맞춰 매장(사업공간)의 상호(브랜드)를 정해 보자. 귀하의 매장 이름은 무엇이고 그런 상호(브랜드)를 정한 이유는 무엇인지 설명하시오. 귀하가 선택한 상호(브랜드)의 가치를 높이고 유지하기 위해서 어떤 방안이 있는지 설명하시오. 예를 들어 브랜드를 잘 기억되고 발음하기 쉽게 하려면 어떻게 하여야 할지, 적합한 슬로건, 로고, 캐릭터, 프로모션 전략 등은 무엇일지, 브랜드관리 전략 측면에서 필요한 사항에 대해 자유롭게 서술하시오.

정성을 들어 작성한 자료입니다.
서론, 본론, 결론에 의해 잘 짜임새 있게 자료 구성되어 있어요
필요한 자료 대다수 요약정리 하였으니 나름대로 독창적인
내용을 첨가하면 좋은 레포트 작성될 것입니다.

참고자료로 활용하고 그대로 제출하지 마세요
구입자 여러분에게 행운이 함께 하시길^^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브랜드에 대한 소고
1) 브랜드의 개념과 의미
2) 브랜드의 기원
3) 브랜드의 중요성
4) 브랜드 중요성이 인식된 배경
5) 브랜드 기능
2. 나의 아이템의 특성에 맞춰 상호(브랜드) 선택 ? 나주배 브랜드
1) 과실류 브랜드 전략의 필요성
2) 전라남도 나주배를 이용한 나의 아이템 상호(브랜드) 선정
3) 상호(브랜드)를 정한 이유
3. 상호(브랜드)의 가치를 높이고 유지하기 위한 방안
1) 슬로건
2) 브랜드 로고
3) 레이아웃
4) 색채
5) 브랜드를 잘 기억되고 발음하기 쉽게 하려는 방법
6) 캐릭터
7) 프로모션 전략
4. 브랜드관리의 전략적 측면 모색
1) 브랜드의 일관성 유지 및 관리
2) 브랜드 자산의 원천(source) 보호
3) 브랜드 자산의 강화와 활용간의 균형
4) 브랜드 자산 강화를 위한 마케팅 프로그램
5. 시사점
6. 나의제언
Ⅲ. 결 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 론

인간관계에 있어 사람의 만남은 매우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 사람의 만남은 첫인상에서 바로 결정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첫인상에 따라 이미지가 좋으면 계속적으로 만남이 지속될 것이고 그렇지 않으면 한번 만남으로 끝나기 때문이다. 그만큼 첫인상은 인간관계에 있어 크게 머릿속에 남아 있다고 볼 수 있다. 따라서 첫인상을 좋게 하기 위해서는 상대방에 대한 나의 좋은 이미지를 부각시키는 것이 그만큼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 좋은 이미지가 남아 있으면 상대방을 계속 생각하게 되고 다시 만나 식사했으면 마음이 들어온다. 더 나아가 좋은 이미지가 남아있는 상대와 같이 근무하고 싶고 인생을 함께 하고 싶은 생각도 들어 결국 좋은 인연으로 연결되어 평탄을 삶을 살게 되는 바탕이 될 것이다.
필자도 이미지와 관련된 브랜드 있는 회사의 제품을 선호하여 약국이나 마트에 가더라도 대표적인 브랜드 있는 제품을 산다. 21세기는 이미지 전쟁 시대다. 한국 기업은 브랜드로 승부해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마케팅의 보조 수단이 아닌 기업 경영의 핵심 부문으로서의 독자적인 브랜드 경영 전략이 필요하다. 브랜드는 기업의 가장 중요한 무형자산 중의 하나이며, 소비자와 기업모두에게 가치를 제공하기 때문에 글로벌 시장에서의 전략적 활용도 또한 매우 높다. 소비자들 또한 유명 브랜드에 대한 강한 선호 경향을 보이고 있다.
브랜드 자산은 오늘날 기업 경영에서 가장 관심도가 높은 분야 중의 하나이다. 최근의 업계 동향이나 대중매체의 보도 등을 봐도 브랜드 전략에 대한 관심이 날로 증가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또한 브랜드 자산을 향상시키고 보호하기 위한 조직적인 노력이 다양하게 전개되고 있는데, 이는 브랜드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보여주는 또 다른 지표라 할 수 있다. 요즘 각 농산물 바다 브랜드 이미지를 향상시키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는데 나주배의 경우 로고와 캐릭터 개발 등을 통하여 이미지 상승으로 이어져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호평을 받고 있어 많은 배의 수출을 통하여 농가소득창출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이 장에서는 귀하가 소상공인(소규모) 개인 창업을 한다고 가정하고 선택한 사업 또는 아이템의 특성에 맞춰 매장(사업공간)의 상호(브랜드)를 정해 보자. 귀하의 매장 이름은 무엇이고 그런 상호(브랜드)를 정한 이유는 무엇인지 설명하시오. 귀하가 선택한 상호(브랜드)의 가치를 높이고 유지하기 위해서 어떤 방안이 있는지 설명하시오. 예를 들어 브랜드를 잘 기억되고 발음하기 쉽게 하려면 어떻게 하여야 할지, 적합한 슬로건, 로고, 캐릭터, 프로모션 전략 등은 무엇일지, 브랜드관리 전략 측면에서 필요한 사항에 대해 자유롭게 서술하기로 하자.

참고문헌
- 데이비드 아커, 데이비드 아커의 브랜드경영/비즈니스북스/2003
-김대영, 브랜드 신화가 되다. 명품마케팅/미래의 창/2004
-해미쉬프랑글, 마조리톰슨, 공익마케팅/미래의창/2004
-윤각,서상희, 기업의 사회공헌활동과 기업광고가 기업이미지와 브랜드 태도 형성 에 미치는 영향력에 관한 연구/2003
-유태용/기업이미지 모델 측정을 위한 모델 개발 연구/한국심리학회지/1995
-이돈삼, 2007, 오마이뉴스, 나주배, 고유 브랜드 달고 세계로 GREENCIA NAJU PEARS…미국, 아시아, 중동에 3000톤 예정
- 성명환, 2010, 주요 농산물의 대일 수출 증대방안, 한국농촌경제연구원
-박웅렬, 2011,농수산물 교역현황과 수출확대 정책 연구,성균관대 산업과학대학원
-홍순창, 2013, 농산물 수입개방에 따른 농협의 역할에 관한 연구, 경희대 산업정보대학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 자기소개서 유형별&최종합격자 기업별 분야별 예문 총220가지(찾기쉽게세부폐이지작성)+완벽작성법+자기소개서양식 ◆◆◆
  • 차 례I. 자기소개서 작성1. 반드시 알아야 하는 자기소개서 작성법 및 주의사항 82. 자기소개에 꼭 들어 가야할 내용 10 3. 자기소개서에 기록하지 말아야 할 사항 12 4. 인사담당자가 직접 점검하는 자기소개서 중요부분 . 12 Ⅱ. 자기소개서 유형별 예문1. 대졸남자 유형 .

  • [창업계획서] 피자뷔페 레스토랑 창업 사업계획서
  • 사업환경분석본 조는 피자뷔페의 외부 환경을 재화인 피자와 비지니스 모델인 뷔페식 외식 산업 2가지로 분류해서 분석하였다.1) 피자 시장 분석국내에서 피자시장은 1985년 글로벌 브랜드 피자헛이 이태원에 매장을 내면서 시작되었다. 2012년 현재 주요5개 업체 기준 매출이 약 1조 5000억원, 점포수가 약 1500여개 수준으로 매우 빠르게 성장하였다. 매출 규모도 크게 확대됨으로써 명실상부한 대표 음식 산업으로 자리잡았다.주요 5개 업체를 기준으로

  • (창업계획서) 싱글족대상 염가형 스테이크 전문점 창업 사업계획서
  • 개업 : 가개업(Pre-open) 후 정식 개업, 광고와 홍보 개시2. 사업컨셉1) 아이템 선정배경 (스테이크 전문점)저렴한 가격으로 슬로우 푸드를 지향하는 마켓니즈에 맞춰 새로운 시장 개척.2) 아이템 분석빕스, 아웃백스테이크에 가면 최소 3만원을 지불해야 먹을 수 있는 스테이크를 제공량을 줄이고, 브랜드거품을 뺀 가격으로 제공하여 경쟁력 확보.3. 수요조사와 사업전략수립1) 수요조사6월3일부터 6월5일까지 180명의 20,30대 대상으로 1인 식당 이용 및

  • 실업 및 일자리 문제에 관한 청년 및 노인의 사회복지적 측면에서 대책0k
  • 개하여, 채용과정을 더욱 투명해진다. 올해 하반기부터는 공공기관에서 필기전형을 볼 경우, 선발결과와 점수를 응시자들에게 알려주어 채용비리를 없앨 예정이다.(7) 선취업 후학습 기회 확대고등학교 졸업 후 바로 취업을 선택하는 경우, 나중에 다시 교육기회를 얻는다는 것이 쉽지 않는데, 선취업 후학습을 하는 청년들을 위해 나중에 진학과 해외 유학 등의 기회를 주어 고숙련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다.먼저, 현장실습 위주의 특성화 고등학교

  • [공무원면접] 시사상식
  • 개월내인 경우 12월 16일 이전에 계약에 따라 거래선택권을 가진 당사자가 거래를 하자고 하는 날에 미리 정해진 환시세 그러니까 10월 16일날 거래를 하도록 되 어 있는데 미리 계약시 정한 환시세가 1달러당 1027원이라면 10월 16일날 실제 환시세가 1달러당 1000원이되었던 1050원이 되었던 1027원에 정해진 액수 그러니까 달러로 10만달러를 계약하였다면 10만달러를 거래하는 것을 말합니다. 기축통화 (基軸通貨) 기축통화(key currency)」 는 국제통화 라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