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과환경,지구온난화로 인한 기후변화가 극복될 수 있을 것인지 생각해 보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4.08 / 2017.04.08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일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
개설학과 | 법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행정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경제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미디어영상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농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생활과학과(공통)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컴퓨터과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보건환경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청소년교육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유아교육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공통 | 아래의 과제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여 작성합니다. 1. 영화 판도라를 보고 원자력발전의 문제점에 대해서 다각적으로 생각해 보시오 2. 영화 투모로우를 보고 기후변화의 최악의 결과에 대해 논하시오 3. 줄기세포 시술을 통해 인간의 수명이 약 200년으로 늘어난다고 했을 때 사람들의 삶이 어떻게 바뀔 수 있는지 생각해보시오. |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기후변화의 개념
2. 기후변화의 요인
3. 우리나라 기후변화의 일반적 특징과 전망 (산림청 자료 참조)
가. 계절별 특징
나. 기후 요소별 상세 특징
4. 지구 온난화에 의한 기후변화 특징
가. 이상고온
나. 강수 패턴 변화
다. 대형 기상재해 빈발
라. 지구온난화의 위협
마. ‘날씨’ 변화에 유망 산업 달라진다.
5. 지구온난화 및 기후변화 극복 방안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지금 인류는 지구온난화로 인하여 기후변화, 환경과 에너지 문제 등과 관련된 매우 심각한 도전에 직면해 있다. 기후변화로 인해 기온상승, 해수면 상승, 극단적인 기상재해의 발생빈도 및 강도 증가 현상이 나타나고 강수량 등의 날시 패턴의 변화로 공기, 물, 식품의 질과 생태계, 농업, 산업과 이주, 경제 등의 변화가 발생한다.
...
기후는 지속적이고 평균적인 기상현상을 말한다. 다시 말하면 기후는 기상현상이 시간적, 공간적으로 일반화된 상태를 말한다. 그리고 일정한 지역에서 장기간에 걸쳐서 진행되고 있는 기후의 변화를 기후변화라고 한다.
우리나라의 중앙 정부나 지방 정부에서는 기후 변화를 완화하기 위한 여러 정책을 시행하고 있고, 기업에서는 에너지 효율이 높은 제조 공정 개발, 에너지 절약 등의 노력을 하고 있다. 개인적인 차원에서는 온난화 예방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할 수 있다.
Ⅲ. 결론
지구 역사가 시작된 이래 기후는 꾸준하게 변화하고 있다. 인류는 변화하는 기후에 적절하게 대응하면서 오늘날의 모습을 만들어왔다. 특히 혹독한 기후에 적응하면 생존할 수 있었지만, 그렇지 못한 경우 쇄락하기도 하였다. 현생 인류는 마지막 빙기를 이겨내었기에 오늘날의 인류의 모습을 유지할 수 있었다. 그런 점에서 오늘날의 기후변화 문제에 보다 심각하고 적극적으로 대응하려는 노력이 필요하다.
- 참고문헌
-
【 참 고 문 헌 】
< 단행본 >
1. 생명과 환경, 이필렬 이인현 공저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부, 2014)
2. 지구온난화, 김준호 (서울대학교출판문화원, 2012)
3. 인간과 기후환경, 이광호 (시그마프레스, 2004)
4. 만화로 보는 기후변화의 거의 모든 것, 필리프 스콰르조니 저 해바라기 프로젝트 역 (다른, 2015)
5. 기후변화와 녹색에너지, 박미옥, 김준연A, 김준연B 외 2명 저 (문운당, 2015)
6. 재미있는 날씨와 기후 변화 이야기, 김병춘, 박일환 글 정재환 그림 (가나출판사, 2014)
< 사전류 >
1. Daum 백과사전
2. 네이버 지식in
3. 위키백과
< 칼럼 >
1. 기후변화와 재난대비활동, 강호권 (희망나눔 story)
2. 기후변화의 현명한 대처 ‘녹색생활’, 이도희 (경상일보 2015. 3. 23)
3. 기후변화와 부산의 대응 방안, 장영환 (부산발전연구원)
< 인터넷 >
1. 국회도서관
2. 국립중앙도서관
3. www.sg5.or.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