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위험모아간호학 3학년 1학기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4.04 / 2017.04.0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방송통신대 간호학과 3학년 1학기 고위험모아간호학 과제물(아동간호 시 고려해야 할 윤리적 문제들과 해결방안,스트레스 감소를 위한 놀이를 선택할 때 고려해야하는 것들,아동의 임종 후 간호 및 사별간호 중재,아동의 호스피스와 성인 호스피스의 다른 점)
- 고위험모아간호학]죽음을 앞둔 아동과 의사소통할 때 유념해야 할 점들을 아동의 발달단계별(유아기 학령전기 학령기 청소년기) 고위험모아간호학 2019 2)고위험신생아를 분류하는 기준, 고위험신생아 발생빈도 감소방안, 고위험신생아의 체온유지, 고위험모아간호학 3)중환아실에 입원한 아동의 체액균형유지-고위험모아간호학 죽음을 앞둔 아동과 의사소통할 때 유념해야 할
- 고위험모아간호학 2018년]아동간호 시 고려해야할 윤리적인 문제들과 해결방안, 아동간호사에게 아동의 성장 발달 지식이 필요한 이유, 고위험모아간호학, 입원한 환아 놀이 구체적인 놀이의 예, 통제감상실 아동 발달단계별 간호중재계획, 아동의 임종 후 간호 및 사별간호, 아동 호스피스와 성인 호스피스의 다른 점, 아동 임종 간호 아동 발달단계별, 고위험모아간호학
- 고위험모아간호학 2018년 방송대] 1) 아동간호 시 고려해야 할 윤리적인 문제들과 해결방안 그리고 아동간호사에게 아동의 성장 발달 지식이 필요한 이유 2) 놀이의 예, 통제감 상실 아동발달단계별 간호중재계획 3) 아동의 임종 후 간호 및 사별간호 4) 아동 호스피스와 성인 호스피스의 다른 점, 아동 임종에 대한 간호 아동의 발달 단계별, 고위험모아간호학
- 고위험모아간호학 1) 죽음을 앞둔 아동과 의사소통할 때 유념해야 할 점들을 아동의 발달단계별 (유아기/학령전기, 학령기, 청소년기) 고위험모아간호학 죽음앞둔아동과 의사소통 할때 유념 할점들 2) 고위험 신생아를 분류하는 기준, 고위험신생아 발생빈도 감소방안, 고위험신생아 체온유지, 고위험모아간호학 3) 중환아실에 입원한 아동의 체액균형유지, 고위험모아간호학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간호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고위험모아간호학 |
---|---|---|---|---|---|
공통 | (1) 중환아 간호단위의 특성 (환아, 가족, 환경 등)을 설명하고, 중환아실 간호사가 갖추어야 할 능력, 태도 및 역할에 대해 논하시오. 또한 중환아실 아동의 정서적 요구를 충족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간호중재를 다각도로 세워보시오. (15점) (2) 죽음을 앞둔 아동과 의사소통할 때 유념해야 할 점 들을 아동의 발달단계별 (유아기/학령전기, 학령기, 청소년기)로 논하시오. (10점) (3) 아동간호 시 고려해야 할 윤리적인 문제들과 해결방안 그리고 아동간호사의 역할을 다각도로 설명하시오. (5점) |
- 하고 싶은 말
-
30점 만점 맞앗어요
딱 중요한 내용만 정리햇어요
저의 자료를 보고 똑깥이 하시는게 아니고 참고 자료 적어논것들을 참고해서 이런 방향으로 레포트 하면 되는 구나 방향 잡으시면 될거같아요
- 목차
-
1. 죽음을 앞둔 아동과 의사소통할 때 유념해야 할 점들을 아동의 발달 단계별 (유아기/학령전기, 학령기, 청소년기)로 논하시오.(10점)
2. 고위험 신생아를 분류하는 기준에 대해 설명하고, 고위험 신생아의 발생 빈도를 감소시키기 위한 방안과 고위험 신생아의 체온 유지를 위해 간호사가 유념해야 할 점들에 대해 논하시오.(10점)
3. 중환자실에 입원한 아동의 체액 균형 유지를 위해 간호사가 확인할 사항에 대해 설명하시오.(10점)
- 본문내용
-
1. 죽음을 앞둔 아동과 의사소통할 때 유연해야 할 점들을 아동의 발달 단계별(유아기/학령전기, 학령기, 청소년기)로 논의하시오.(10점)
(1) 유아기/학령전기
유아기 아동은 죽음과 일시적인 헤어짐 또는 버려지는 것과의 차이를 구분하지 못하며 언어적 능력이 발달되지 않아 그들의 감정을 주로 울음, 분리불안, 주 양육자에 대한 애착 등의 형태로 표현한다.
학령전기 아동은 죽음에 대한 최대 두려움은 부모와의 분리이며, 다가올 죽음에 보다는 심각한 질환으로 인한 불편감과 통증에 대해 민감하게 반응한다.
이 시기에는 직접적인 대화보다는 미술 치료 및 놀이 치료를 통하여 아동이 자신의 감정을 자연스럽게 더 많이 표현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인위적이고 부자연스러운 상황보다는 자연스러운 상황에서 더 잘 듣는다고 하니 부모와 함께 있을 때 아동과의 대화가 이루어지도록 하여 아동이 느낄 수 있는 분리불안을 해소 시킨다.
- 참고문헌
-
한국호스피스 간호사회(2006년), 호스피스, 완화 돌봄 학습 가이드, 주문사
문명임(2004), 아동 호스피스, 군자출판사
신현숙(2002.10), 아동 간호사의 상위 의사소통 행위-아동 간호학 회지 제8권 제4호
박영숙, 이상미(2014), 고위험 모아 간호학-한국방송통신대학교
김은정(2013년 2학기), 아동 간호학-호남대학교
김신종(2011.08.17), 아동의 건강 문제와 간호-한림대학교
문선영(2014년 2학기), 아동 건강 간호학-신한 대학교
종결자(2008.12), 고위험신생아간호 논문, 대한 간호학회
대한 간호학회(1996), 간호학 대사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19년 방송대 고위험모아간호학 1) 죽음을 앞둔 아동과 의사소통할 때 유념해야 할 점들을 아동의 발달단계별 (유아기/학령전기 학령기 청소년기) 고위험모아간호학 죽음앞둔아동과 의사소통할때 유념 할점들 2)고위험모아간호학 고위험신생아 분류기준, 고위험신생아 발생빈도 감소방안, 고위험신생아 체온유지 3) 중환아실에 입원한 아동의 체액균형유지, 고위험모아간호학
- 고위험모아간호학 2018)아동간호 시 고려해야 할 윤리적인 문제들과 해결방안 입원한 환아의 스트레스를 감소시키기 위해서 놀이를선택 통제감 상실에 대하여 아동의 발달단계별로 설명하고 그에 대한 간호중재계획 아동의 임종 후 간호 및 사별간호에 대해 다각도로 중재 아동 호스피스와 성인 호스피스의 다른점 아동 임종에 대한 간호 고위험모아간호학 중간과제물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작성방법과 우수예문81가지
- 고위험모아간호학 2016] 죽음을앞둔아동과 의사소통 할때 유념해야할점들 아동발달단계별 유아기 학령전기 학령기 청소년기 2. 고위험 신생아 분류기준, 고위험신생아 발생빈도를 감소시키기 위한 방안, 고위험신생아 체온유지 간호사가 유념해야 할점들, 고위험 모아간호학 3. 중환아실에 입원한 아동 체액균형유지 간호사 확인할사항 -방송대 고위험 모아 간호학
- 2017년 고위험모아간호학]중환아 간호단위의 특성 (환아, 가족, 환경 등)을 설명하고, 중환아실 간호사가 갖추어야 할 능력, 태도 및 역할에 대해 논하시오. 또한 중환아실 아동의 정서적 요구를 충족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간호중재를 다각도로 세워보시오 고위험모아간호학3공통 죽음을 앞둔 아동과 의사소통할 때 유념해야 할 점 들을 아동의 발달단계별 레포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 [세상읽기와논술B형] 1. 금수저, 흙수저로 표징되는 한국사회의 부의 대물림 또는 사회적 양극화 현상에 대해 비판적으로 논술해보시오, 금수저, 흙수저, 수저계급론, 부의 대물림, 사회적양극화현상 2. 인상 깊게 다녀온 국내 또는 해외여행에 대한 소감 여행기, 경주여행 소감 여행기
- [생애발달과교육2022]생애발달의 각 단계별 특징 가운데 1-2개 선정하여, 이에 적합한 평생교육이 어떤 것인지를 제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