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위험모아간호학]죽음을 앞둔 아동과 의사소통할 때 유념해야 할 점들을 아동의 발달단계별(유아기 학령전기 학령기 청소년기) 고위험모아간호학 2019 2)고위험신생아를 분류하는 기준, 고위험신생아 발생빈도 감소방안, 고위험신생아의 체온유지, 고위험모아간호학 3)중환아실에 입원한 아동의 체액균형유지-고위험모아간호학 죽음을 앞둔 아동과 의사소통할 때 유념해야 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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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간호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고위험모아간호학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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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통 | (1) 죽음을 앞둔 아동과 의사소통할 때 유념해야 할 점 들을 아동의 발달단계별 (유아기/학령전기, 학령기, 청소년기)로 논하시오 (10점). (2) 고위험 신생아를 분류하는 기준에 대해 설명하고, 고위험 신생아의 발생빈도를 감소시키기 위한 방안과 고위험 신생아의 체온 유지를 위해 간호사가 유념해야 할 것들에 대해 논하시오 (10점). (3) 중환아실에 입원한 아동의 체액균형유지를 위해 간호사가 확인할 사항에 대래 설명하시오 (10점). |
- 하고 싶은 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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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1학기 고위험모아간호학 [공통과제]
(1) 죽음을 앞둔 아동과 의사소통할 때 유념해야 할 점 들을 아동의 발달단계별 (유아기/학령전기, 학령기, 청소년기)로 논하시오.
(2) 고위험 신생아를 분류하는 기준에 대해 설명하고, 고위험 신생아의 발생빈도를 감소시키기 위한 방안과 고위험 신생아의 체온 유지를 위해 간호사가 유념해야 할 것들에 대해 논하시오.
(3) 중환아실에 입원한 아동의 체액균형유지를 위해 간호사가 확인할 사항에 대해 설명하시오.
◎고위험모아간호학 죽음을 앞둔 아동과 의사소통할 때 유념해야 할 점 들을 아동의 발달단계별로 완벽하게 정리함.
◎고위험모아간호학 고위험 신생아를 분류하는 기준에 대해 설명하고, 고위험 신생아의 발생빈도를 감소시키기 위한 방안과 고위험 신생아의 체온 유지를 위해 간호사가 유념해야 할 것들에 대해 선행 연구와 정확한 자료를 통해 잘 기술함.
◎고위험모아간호학 중환아실에 입원한 아동의 체액균형유지를 위해 간호사가 확인할 사항에 대해 경험과 완벽한 자료를 참고하여 기술함.
◎고위험모아간호학 2019년 1학기 과제 30점 만점 참고자료가 될 것입니다.
- 목차
-
고위험모아간호학 (1) 죽음을 앞둔 아동과 의사소통할 때 유념해야 할 점 들을 아동의 발달단계별 (유아기/학령전기, 학령기, 청소년기)로 논하시오. 고위험모아간호학 (2) 고위험 신생아를 분류하는 기준에 대해 설명하고, 고위험 신생아의 발생빈도를 감소시키기 위한 방안과 고위험 신생아의 체온 유지를 위해 간호사가 유념해야 할 것들에 대해 논하시오.고위험모아간호학 (3) 중환아실에 입원한 아동의 체액균형유지를 위해 간호사가 확인할 사항에 대해 설명하시오.
I. 서 론
II. 본 론
1. 고위험모아간호학 : 죽음을 앞둔 아동과 의사소통할 때 유념해야 할 점 들을 아동의 발달단계별 (유아기/학령전기, 학령기, 청소년기)로 논하시오.
(1) 유아기/학령전기
(2) 학령기
(3) 청소년기
(4) 죽음을 앞둔 아동과 의사소통할 때 정직의 중요성
2. 고위험모아간호학 : 고위험 신생아를 분류하는 기준에 대해 설명하고, 고위험 신생아의 발생빈도를 감소시키기 위한 방안과 고위험 신생아의 체온유지를 위해 간호사가 유념해야 할 점들에 대해 논하시오.
(1) 고위험 신생아
(2) 고위험 신생아의 분류
(3) 고위험 신생아의 발생빈도를 감소시키기 위한 방안
(4) 고위험 신생아의 체온유지를 위해 간호사가 유념해야 할 점들에 대해 논하시오
3. 고위험모아간호학 : 중환아실에 입원한 아동의 체액균형유지를 위해 간호사가 확인할 사항에 대해 설명하시오.
III. 결 론
IV. 참고문헌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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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위험모아간호학 (1) 죽음을 앞둔 아동과 의사소통할 때 유념해야 할 점 들을 아동의 발달단계별 (유아기/학령전기, 학령기, 청소년기)로 논하시오. 고위험모아간호학 (2) 고위험 신생아를 분류하는 기준에 대해 설명하고, 고위험 신생아의 발생빈도를 감소시키기 위한 방안과 고위험 신생아의 체온 유지를 위해 간호사가 유념해야 할 것들에 대해 논하시오.고위험모아간호학 (3) 중환아실에 입원한 아동의 체액균형유지를 위해 간호사가 확인할 사항에 대해 설명하시오.
I.서 론
죽음을 앞둔 아동과 의사소통할 때 유념해야 할 점 들을 아동의 발달단계별 (유아기/학령전기, 학령기, 청소년기)로 논하시오. 고위험 신생아를 분류하는 기준에 대해 설명하고, 고위험 신생아의 발생빈도를 감소시키기 위한 방안과 고위험 신생아의 체온 유지를 위해 간호사가 유념해야 할 것들에 대해 논하시오. 중환아실에 입원한 아동의 체액균형유지를 위해 간호사가 확인할 사항에 대해 설명하시오. 고위험모아간호학, 중환아실 간호사는 중환아실의 특성상 위기에 처한 환아에게 의학적, 간호학적 기술을 제공하고, 다양한 환자요구에 대처해야 하므로 일반병동 간호사와는 달리 정신적 ? 육체적 직무 스트레스를 더 많이 받고 있다. 그리고 중환아실은 중증도가 가장 높은 환아를 간호하고 24시간 집중 감시와 간호 및 치료가 집약적으로 이루어지는 특수부서로 중환아실 간호사에게는 고도의 지식과 기술 그리고 첨단의료장비들을 적절히 활용할 수 있는 실무능력이 요구된다. 또한 중환아실에서 나타날 수 있는 윤리적인 문제에 대한 대처 능력과 실무적인 간호스킬이 필요하다고 본다. 이러한 것으로 보았을 때 고위험모아간호학은 간호학에서도 매우 중요한 파트가 분명하다. 특히 중환아실 간호사에 대해 공부하며 아동 간호 시 알아야할 역할을 조사해 보는 것은 실제적인 간호현장에서 가장 필요한 지식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따라서 여기에서는 중환아 간호에 있어 꼭 필요한 죽음을 앞둔 아동과 의사소통할 때 유념해야 할 점 들을 아동의 발달단계별 (유아기/학령전기, 학령기, 청소년기)로 정리해 볼 것이다. 그리고 고위험 신생아를 분류하는 기준에 대해 설명하고, 고위험 신생아의 발생빈도를 감소시키기 위한 방안과 고위험 신생아의 체온 유지를 위해 간호사가 유념해야 할 것들에 대해 공부해 보겠다. 또한 중환아실에 입원한 아동의 체액균형유지를 위해 간호사가 확인할 사항에 대해 여러 자료를 참고하여 본인만의 레포트를 만들어 보도록 할 것이다.
II.본 론
1.고위험모아간호학 : 죽음을 앞둔 아동과 의사소통할 때 유념해야 할 점 들을 아동의 발달단계별 (유아기/학령전기, 학령기, 청소년기)로 논하시오.
질병 초기부터 개방된 의사소통의 분위기와 명확하고 단순한 용어로 대화를 하는 것이 좋다. 이렇게 하면 아동의 상태가 악화되어 가고 어려운 문제에 부딪히게
- 참고문헌
-
이상미, 김혜원 <고위험모아간호학>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15
고위험신생아. 세브란스 어린이병원 인터넷 사이트
조결자 <고위험 신생아 간호> 대한간호, Vol.35 No.2, [1996]
정원선 <저출생체중아와 고위험신생아 어머니의 스트레스에 관한 연구> 한양대 대학원,[2000] [국내석사]
강경아 외. 암 환아 가족의 아동 호스피스 요구도. (한국호스피스.완화의료학회지, Vol.7 No.2, [2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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