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정신건강과간호 1) 지난 일주일 동안의 자신의 스트레스 인식 일지 2) 교재 66~68쪽에서 제시하는 10가지 스트레스관리 방법 한가지를 선택하여 선택한 이유와 구체적인 실행계획 3) 구체적인 실행계획을 일주일 동안 실천해보고 그 결과를 효과 및 유용성, 어려운 점, 수정할 점 [정신건강간호 2017년 방송대 중간과제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3.21 / 2017.03.21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2017년 방송대 정신건강과간호 중간과제물 1) 지난 일주일 동안의 자신의 ‘스트레스 인식일지’를 작성하시오, 스트레스인식일지 2) 교재66~68쪽에서 제시하는 10가지 스트레스관리방법 중에서 한가지 선택한 이유와 구체적인 실행계획, 스트레스관리방법 3) 일주일 동안 실천해보고 그 결과를 효과 및 유용성, 어려운점, 수정할점
- 2017년 정신건강과간호] 1) 지난 일주일 동안의 자신의 스트레스 인식일지 작성 2) 교재 66~68쪽에서 제시하는 10가지 스트레스관리방법 중에서 스트레스관리방법 한가지를 선택하여 이유와 구체적인 실행계획 3) 위에서 제시한 구체적인 실행계획을 일주일 동안 실천해보고 그 결과를 효과 및 유용성, 어려운점, 수정할점 자유롭게 평가, 방송대 중간과제물
- 2019년 방송대 정신건강과간호] 효율적인 스트레스 관리를 위한 첫 단계는 자신의 스트레스를 인식하는 것입니다. 지난 2주일 동안의 자신의 스트레스 인식 일지, 스트레스관리 방법, 구체적인 실행계획, 구체적인 실행계획을 1주일 동안 실천해보고 그 결과를 효과 및 유용성, 어려운 점, 수정할 점-스트레스인식일지, 스트레스관리방법, 정신건강과간호
- 2017년 정신건강과간호 1) 지난 일주일 동안 자신의 스트레스인식일지 2) 교재66~68쪽에서 제시하는 10가지 스트레스관리 방법 중에서 자신에게 가장 유용할 것으로 판단되는 방법 한 가지를 선택하여 선택한 이유와 구체적인 실행계획 3) 운동계획 실천해보고 그 결과를 효과 및 유용성, 어려운 점, 수정할 점
- 2019년 방송대 정신건강과간호-스트레스인식일지] 1)지난 2주일 동안의 자신의 스트레스 인식 일지 2)정신건강과간호 스트레스 인식일지 통해 발견한 내용이나 특성 3)스트레스관리방법 중에서 자신에게 적합한 것으로 판단되는 방법 선택한 이유와 구체적인 실행계획 4)정신건강과간호 구체적인 실행계획 효과 유용성 어려운점, 수정할점-정신건강과간호, 스트레스인식일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간호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정신건강과간호 |
---|---|---|---|---|---|
공통 | 효율적인 스트레스 관리를 위한 첫 단계는 자신의 스트레스를 인식하는 것입니다. 1) 지난 일주일 동안의 자신의 ‘스트레스 인식 일지’를 작성하시오. (교재 65쪽의 스트레스 종류 및 사건, 강도, 발생일, 지속기간, 관련증상의 항목을 빠짐없이 자세히 기록할 것, 지각되는 스트레스사건이 전혀 없는 경우는 없음으로 기록, 10점) 2) 위 1)의 작성과정을 통해 발견한 내용이나 특성을 토대로 교재 66~68쪽에서 제시하는 10가지 스트레스관리 방법 중에서 자신에게 가장 유용할 것으로 판단되는 방법 한 가지를 선택하여 선택한 이유와 구체적인 실행계획을 제시하시오. (15점) 3) 위 2)에서 제시한 구체적인 실행계획을 일주일 동안 실천해보고 그 결과를 효과 및 유용성, 어려운 점, 수정할 점 등의 측면에서 자유롭게 평가해보시오. (5점) |
- 하고 싶은 말
-
2017년 1학기 간호학과 3학년 정신건강과간호 공통, 한국방송통신대학교(방통대) 중간과제 참고자료입니다. 요구하는 양식에 맞추어 작성했으며 총 15페이지로 다양한 견해와 자료가 수록되어 있어서 참고할 만한 것이 많습니다. 조금만 편집하시면 쉽게 분량을 맞추실 수 있습니다.
논제:
효율적인 스트레스 관리를 위한 첫 단계는 자신의 스트레스를 인식하는 것입니다.
1) 지난 일주일 동안의 자신의 ‘스트레스 인식 일지’를 작성하시오. (교재 65쪽의 스트레스 종류 및 사건, 강도, 발생일, 지속기간, 관련증상의 항목을 빠짐없이 자세히 기록할 것, 지각되는 스트레스사건이 전혀 없는 경우는 없음으로 기록)
2) 위 1)의 작성과정을 통해 발견한 내용이나 특성을 토대로 교재 66~68쪽에서 제시하는 10가지 스트레스관리 방법 중에서 자신에게 가장 유용할 것으로 판단되는 방법 한 가지를 선택하여 선택한 이유와 구체적인 실행계획을 제시하시오.
3) 위 2)에서 제시한 구체적인 실행계획을 일주일 동안 실천해보고 그 결과를 효과 및 유용성, 어려운 점, 수정할 점 등의 측면에서 자유롭게 평가해보시오.
- 쓸데없는 내용은 모두 빼고, 핵심적인 내용만 정리
- 논문자료 다수 참고하였으며, 참고문헌 명시
- 중복 없이 15페이지 분량의 다양한 견해와 자료 수록
- 기준 분량에 맞추에 편집을 수월하게 할 수 있도록 작성
- 서론, 본론, 결론의 형식을 갖춤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간호학과 3학년 정신건강과간호 공통, 방송대 중간과제 참고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지난 일주일 동안의 자신의 ‘스트레스 인식 일지’를 작성하시오. (교재 65쪽의 스트레스 종류 및 사건, 강도, 발생일, 지속기간, 관련증상의 항목을 빠짐없이 자세히 기록할 것, 지각되는 스트레스사건이 전혀 없는 경우는 없음으로 기록)
1. 스트레스 알아보기
1) 스트레스 정의
2) 스트레스 요인
3) 스트레스의 심리적 영향
4) 스트레스의 반응
2. 지난 일주일 동안의 자신의 ‘스트레스 인식 일지’
2] 위 1)의 작성과정을 통해 발견한 내용이나 특성을 토대로 교재 66~68쪽에서 제시하는 10가지 스트레스관리 방법 중에서 자신에게 가장 유용할 것으로 판단되는 방법 한 가지를 선택하여 선택한 이유와 구체적인 실행계획을 제시하시오.
1. 위의 작성과정을 통해 발견한 내용이나 특성
2. 교재 66~68쪽에서 제시하는 10가지 스트레스관리 방법 중에서 자신에게 가장 유용할 것으로 판단되는 방법 한 가지를 선택하여 선택한 이유와 구체적인 실행계획
1) 교재 66~68쪽에서 제시하는 10가지 스트레스관리 방법 중에서 자신에게 가장 유용할 것으로 판단되는 방법 선택한 이유
2) 자신에게 가장 유용할 것으로 판단되는 방법 구체적인 실행계획
3] 위 2)에서 제시한 구체적인 실행계획을 일주일 동안 실천해보고 그 결과를 효과 및 유용성, 어려운 점, 수정할 점 등의 측면에서 자유롭게 평가해보시오.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스트레스인식일지 정신건강과간호 1) 지난 일주일 동안의 자신의 ‘스트레스 인식 일지’를 작성하시오. (교재 65쪽의 스트레스 종류 및 사건, 강도, 발생일, 지속기간, 관련증상의 항목을 빠짐없이 자세히 기록할 것, 지각되는 스트레스사건이 전혀 없는 경우는 없음으로 기록) 2) 위 1)의 작성과정을 통해 발견한 내용이나 특성을 토대로 교재 66~68쪽에서 제시하는 10가지 스트레스관리 방법 중에서 자신에게 가장 유용할 것으로 판단되는 방법 한 가지를 선택하여 선택한 이유와 구체적인 실행계획을 제시하시오. 3) 위 2)에서 제시한 구체적인 실행계획을 일주일 동안 실천해보고 그 결과를 효과 및 유용성, 어려운 점, 수정할 점 등의 측면에서 자유롭게 평가해보시오.
Ⅰ. 서론
2017년 정신건강과간호 방송대 중간과제물: 스트레스는 현대인에게 질병을 가져다주는 근원이 되는 것 중 하나로 인식되고 있다. 일상생활과 사회생활, 가정과 학교, 인간관계 등에서 스스로 인식하지 못하는 상태로 노출되어 있는 스트레스 상황은 알게 모르게 자신에게 많은 영향을 끼친다. 만병의 근원으로 불리는 스트레스는 의학적으로 두 얼굴을 가지고 있다. 스트레스를 적절히 관리해주지 못하고, 일상적으로 많은 스트레스에 시달리게 되면 심신의 건강을 해치게 되지만 꼭 나쁜 면만 있는 것은 아니다. 적당한 변화와 자극, 새로운 도전은 좋은 스트레스가 돼 삶의 활력소로 작용하기도 한다. 따라서 자신이 처한 스트레스 상황에 대해 올바르게 인식하고 그에 따른 자신의 정신적, 신체적인 반응을 객관적으로 살펴보고 각 상황에 맞는 스트레스 해소법을 탐구해 볼 필요가 있다.
따라서 이번 보고서에서는 지난 일주일 동안의 자신의 ‘스트레스 인식 일지’를 작성하고, 이를 통해 발견한 내용이나 특성을 토대로 교재 66~68쪽에서 제시하는 10가지 스트레스관리 방법 중에서 자신에게 가장 유용할 것으로 판단되는 방법 한 가지를 선택하여 선택한 이유와 구체적인 실행계획을 제시, 제시한 구체적인 실행계획을 일주일 동안 실천해보고 그 결과를 효과 및 유용성, 어려운 점, 수정할 점 등의 측면에서 자유롭게 평가해보도록 하겠다.
Ⅱ. 본론
1] 지난 일주일 동안의 자신의 ‘스트레스 인식 일지’를 작성하시오. (교재 65쪽의 스트레스 종류 및 사건, 강도, 발생일, 지속기간, 관련증상의 항목을 빠짐없이 자세히 기록할 것, 지각되는 스트레스사건이 전혀 없는 경우는 없음으로 기록)
1. 스트레스 알아보기
1) 스트레스 정의
적응하기 어려운 환경에 처할 때 느끼는 심리적, 신체적 긴장 상태를 스트레스라고 말한다.
- 참고문헌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편집부, 정신건강과간호 (2017-1),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17.
Scott K. Powers, Stephen L. Dodd 외 1명 저, 장경태 외 1명 역, 건강한 삶을 위한 운동처방기초, 대한미디어, 2016.
직장인 스트레스분석 : 위기상담사와 일반상담사를 중심으로, 박성숙, 인하대학교 교육대학원 2013.
프리셉터의 업무부담감과 스트레스 반응, 금은정, 을지대학교 임상간호대학원, 2012.
김지영, 직장인 직무스트레스의 대처 방안을 위한 예술치료 프로그램 개발 연구, 한양대 교육대학원, 2010.
이영호, 정신건강론, 공동체, 2006.
이여진, 남녀대학생의 스트레스 및 대처방식과 자아존중감이 자살생각에 미치는 영향, 동아대 대학원, 2010.
아보 토오루(교수) 저, 정유선 역, 만병의 원인은 스트레스다, 부광, 2009.
김영복, 건강증진의 이론과 적용, 대구대학교출판부, 201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18년 정신건강과간호] 1)지난 1주일 동안의 자신의 스트레스 인식 일지 2)스트레스관리 방법 구체적인 실행계획-방통대 정신건강과간호 스트레스인식일지 3)스트레스관리방법 효과 및 유용성 어려운점 수정할점-방송대 정신건강과간호 스트레스인식일지
- 2019년 방송대 정신건강과간호 스트레스인식일지] 지난 2주일 동안의 자신의 스트레스 인식 일지, 정신건강과간호 스트레스관리 방법 중에서 자신에게 적합한 것 선택한 이유와 구체적인 실행계획, 1주일 동안 실천해보고 그 결과를 효과 및 유용성, 어려운 점, 수정할 점 등의 측면에서 평가 -스트레스 인식일지, 정신건강과간호 스트레스인식일지, 정신건강과간호
- 정신건강과간호 2017- 1) 지난 일주일 동안의 자신의 ‘스트레스 인식 일지’를 작성, 2)정신건강과간호 교재 66~68쪽에서 제시하는 10가지 스트레스관리 방법, 3)구체적인 실행계획을 일주일 동안 실천해보고 그 결과를 평가 - 정신건강과간호 3공통 2017학년도 과제물 레포트 (스트레스인식일지)
- [2017년 정신건강과간호 공통형]지난 일주일 동안의 자신의 ‘스트레스 인식 일지’를 작성하시오. 정신건강과간호 교재 65쪽의 스트레스 종류 및 사건, 강도, 발생일, 지속기간, 관련증상의 항목을 빠짐없이 자세히 기록 -정신건강과간호 2017학년도 1학기 중간과제물 레포트 스트레스인식일지
- [인터넷교육][사이버교육][온라인교육]인터넷교육(사이버교육, 온라인교육)의 의미,발전과정,현황,환경,동기유지전략,운영방안 분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