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4공통) 품질관리도에 의한 공정관리의 개념을 설명하고, 평균관리도와 범위관리도에 의한 품질관리의 수치적 예를 2개 이상 작성하시오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3.16 / 2017.03.16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생산관리4공통) 품질관리도에 의한 공정관리의 개념을 설명하고, 평균관리도와 범위관리도에 의한 품질관리의 수치적 예를 2개 이상 작성하시오0k

경영학과 생산관리4공통

1. 품질관리도에 의한 공정관리의 개념을 설명하고,
2. 평균관리도와 범위관리도에 의한 품질관리의 수치적 예를 2개 이상 작성하시오.

좀 더 업그레이드하여 자료를 보완하여,
과제물을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품질관리도에 의한 공정관리의 개념을 설명
1) 관리도 개념
2) 품질관리도
2) 공정관리
(1) 공정관리의 개념
(2) 공정관리의 목표


2. 평균관리도와 범위관리도에 의한 품질관리의 수치적 예를 2개 이상 작성하시오.
1) 평균관리도
2) 범위관리도
3) 품질관리의 수치적 예를 2개 이상 작성

Ⅲ. 결 론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서 론

회사에서 어떤 제품을 생산을 하였으면 완제품이 소비자에게 잘 전달될 수 있도록 하자없이 품질관리를 하는 것도 매우 중요하리라 생각한다. 품질관리는 제품의 생산판매까지 이르는 최종적인 마무리단계이니 품질관리 여부에 따라 생산제품의 이미지가 정해지니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우리나라의 경우 오너의 대강대강 하자는 속성이 있어도 제품의 품질관리가 하나정도 미흡해도 그냥 넘어가려는 속성이 강하다. 그러나 일본의 바이어 경우 하나라도 제품에 하자가 있으면 99% 제품을 받지 않는다고 한다. 그것은 품질관리를 얼마만큼 잘했느냐, 못했느냐의 마지막 결정이라고 볼 수 있다.
필자가 그 회사 제품을 구입했는데 품질관리가 제대로 안되 있을 경우 그 회사에 대한 신뢰감이 떨어지는 것은 분명하다. 그 대표적인 예가 삼성 스마트폰의 리콜요구로 그것으로 인한 삼성에 대한 대외적인 이미지는 많이 추락했다고 볼 수 있다. 완제품에 대한 마지막 품질관리의 부족에 기인한다고 볼 수 있다.
물론 리콜에 의한 반품은 해 주었지만 물적, 인적 피해는 이루 말할 수 없이 크다고 볼 수 있다. 따라서 이런 문제가 생기지 않으려면 생산에서 완성에 이르기까지 세심한 주위와 노력이 필요하다. 따라서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품질관리가 필요하며 품질관리를 전반적으로 하여 깨끗하게 제품의 전체적인 모습을 볼 수 있는 품질관리도가 필요하다. 품질관리는 회사의 이미지와 연결되는 중요한 문제로서 점점 부각되고 있다. 품질관리 부실은 회사의 부실로 소비자들이 인식할 수 있기 때문에 그것은 결국 회사의 존망과도 연결된다고 볼 수 있다. 이는 이 장에서는 1. 품질관리도에 의한 공정관리의 개념을 설명하고, 2. 평균관리도와 범위관리도에 의한 품질관리의 수치적 예를 2개 이상 작성하기로 하자.

참고문헌
-곽 수일 문상원, 생산관리, 방송대출판부, 2000
- 이 순룡, 생산관리론, 법문사, 1998
-김 기영 외,품질경영, 박영사, 1999
-이 상범, 현대생산운영관리론, 경문사,1995
-노 형진, 품질경영론, 형설출판사,1997
-김 태종,통계적 품질관리, 다다미디어, 1997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 8571***
    (2017.04.12 21:29:45)
회원 추천자료
  • 전수환경영학 요점정리/공사공단/공기업/전공필기/통합전공/경영학/경영요점정리
  • part 1 인사/조직/전략1. 경영일반2. 조직행동 : 개인3. 조직행동 : 집단과 조직4. 조직이론5. 인적자원관리6. 전략경영7. 국제경영part 2 마케팅1. 마케팅 개요2. 마케팅 조사3. 마케팅 전략4. 제품, 서비스, 브랜드5. 가격6. 유통7. 촉진8. 소비자 행동part 3 경영과학/운영관리1. 경영과학2. 생산시스템과 프로세스 관리3. 품질경영4. 생산능력관리5. 공급사슬관리6. 재고관리7. 운영계획과 자원계획8. 린 시스템 설계9. 경영정보시스템part 4 재무관

  • [기업경영]6시그마 경영전략
  • 4PPM)의 에러가 나는 수준을 가리킨다. 만약, 이와 같은 평균이동을 고려하지 않은 경우 6시그마 수준은 10억 개당 2개의 불량품이 나오는 0.002PPM에 해당된다.6 SIGMA 운동은 제품설계 제조 및 서비스의 품질 산포를 최소화하여 규격 상한과 하한이 품질 중심으로부터 6 SIGMA 거리에 있도록 하겠다는 것이다. 이를 위해 제조뿐만 아니라, 제품개발과 영업 등 기업활동의 모든 요소를 작업공정 별로 계량화하여 품질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요소의 오차범위

  • [인사관리] 전략적 성과보상제도 -SK 사례
  • 생산직에서의 시간급 적용 추세4) 단순시간급 & 복률시간급(2) 연봉제도 1) 도입 배경2) 개념 및 의의3) 재래식 보상 제도를 연봉제로 전환시키기 위해서4) 연봉제도의 문제점5) 우리나라 도입을 위해 (3) 임금 피크제1) 개념2) 기존 연공형 임금제도와 임금피크제 비교3) 우리나라의 임금피크제도4) 임금 피크제의 필요성2. 임금관리에 관한 이슈들(1) 비교가치(2) 임금압축(3) 해외파견자 임금(4) 경영자 임금3-1. 비금전적 보상-복리후생(1) 복리후

  • [마케팅] 크리스피 도넛 마케팅 전략
  • 45개 주에 380여개의 매장을 비롯하여 캐나다, 멕시코, 호주, 영국, 필리핀, 인도네시아, 한국, 일본, 홍콩, 두바이, 쿠웨이트, 사우디아라비아 등지에 400여개의 매장에서 고객을 만나고 있다. 현재 크리스피 크림 도넛은 북미 지역 매장에서만 하루 평균 750만개, 1년간 27억 개 이상의 도넛을 만들어 내고 있으며, 크리스피 크림 도넛이 일주일 동안 만든 도넛을 한 줄로 늘어놓으면 뉴욕부터 LA까지 무려 4,460Km나 되는 글레이즈 길을 만들 수 있다. 이 거리는

  • [국제운송론] 글로벌로지스틱스의 현황 및 체계
  • 생산원가 및 물류비 비교에 따른 해외생산공장의 거점화② 해외 원자재 공급업자(vendor)로부터의 수입과 완제품 수출에 따른 운송, 보관 및 통관기능의 효율화③ 제3자 물류업체를 통한 수출입 물류활동의 아웃 소싱화④ 수입(Inbound)물류와 수출(Outbound)물류 통제범위의 확장 및 물류정보 네트워크의 연계 강화⑤ 리드타임 단축에 따른 적정 재고량의 정확한 예측 등이상과 같은 추진사항은 결국 기업 내외적 가시성(internal / external visibility)을 높임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