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보건교육B형] 초/중/고등학생의 집단따돌림에 대한 보건교육,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 적용, 집단따돌림 보건교육, 학습지도계획서, 집단따돌림, 초중고등학생 집단따돌림보건교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3.18 / 2017.03.18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보건교육B형 2017년 초/중/고등학생의 집단따돌림에 대한 보건교육 B형 2017년 1학기 초중고등학생의 집단따돌림에 대한 보건교육B형 인구 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 포함-보건교육4B형
- 2017년 보건교육B형) 초/중/고등학생의 집단따돌림에 대한 보건교육 -초/중/고등학생집단따돌림에 대한 보건학습, 학습지도계획서 포함,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 적용
- [보건교육B형 2017년] 초/중/고등학생의 집단따돌림에 대한 보건교육,개별적으로 개인이나 집단을 정하고,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반드시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보건교육4B 과제물 레포트
- 초/중/고등학생의 집단따돌림에 대한 보건교육 B형 집단따돌림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한다 2017년 1학기 보건교육 4B형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 레포트
- [2017년 보건교육B형]초/중/고등학생의 집단따돌림에 대한 보건교육4B-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보건교육B형 과제물 레포트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보건환경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보건교육 |
---|---|---|---|---|---|
개설학과 | 간호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보건교육 |
B형 | 초/중/고등학생의 집단따돌림에 대한 보건교육 |
- 하고 싶은 말
-
▣ 초/중/고등학생의 집단따돌림에 대한 보건교육
- 개별적으로 개인이나 집단을 정하고,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한다.
- 반드시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한다.
-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한다.
▣ 2017년 1학기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간호학과 4학년 보건교육 B형 중간과제 참고자료
▣ 참고문헌을 명시하였습니다.
▣ 주제와 관련없는 내용으로 채워진 자료를 유의하세요.
▣ 자세한 내용은 목차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여러가지 참고자료를 활용하여 설득력이 있게 작성했습니다.
위 내용 심혈을 기울여 작성하였습니다. 방통대, 방송대 등 관련자료 작성시 참고자료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
2. 집단따돌림의 정의
3. 초/중/고등학생의 집단따돌림의 구체적 내용
4. 초/중/고등학생 집단따돌림의 원인
1) 우리나라의 특수한 “교육 및 학교 환경”
2) 유사성 및 동질성
3) 집단 동조력에 대한 부적응
4) 가정환경
5) 도덕교육의 부재
6) 우리나라의 “집단주의 문화적 환경”
5. 초/중/고등학생 집단따돌림의 문제점
6. 초/중/고등학생의 집단따돌림 문제의 해결방안
1) 가정 차원에서의 해결방안
2) 학교 차원에서의 해결방안
3) 사회 차원에서의 해결방안
4) 개인 차원에서의 해결방안
7.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한 초/중/고등학생의 집단따돌림에 대한 보건교육
1) 1,2단계: 사회ㆍ역학적 사정
2) 3단계: 행위 및 환경적 사정
3) 4단계: 교육 및 생태적 사정
4) 5단계: 행정 및 정책적 사정
5) 6단계: 수행 (한 시간분량의 보건교육 학습지도계획서 첨부)
6) 7단계: 과정 평가
7) 8단계: 영향 평가
8) 9단계: 결과 평가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집단따돌림, 집단따돌림 보건교육, 집단따돌림 학습지도계획서, 초/중/고등학생의 집단따돌림에 대한 보건교육,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 적용
Ⅰ. 서론
2017년 보건교육B형) 초/중/고등학생의 집단따돌림에 대한 보건교육 -개별적으로 개인이나 집단을 정하고,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한다 -반드시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한다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한다: PRECEDE-PROCEED 모형은 건강상태를 설명하는 데 있어 사회적 요인, 역학적 요인, 행위와 환경적 요인, 교육 조직적 요인 및 행정 정책적인 요인 등 많은 변수를 고려하고 있는 모형으로 PRECEDE로 명명된 진단 과정과 PROCEED로 명명된 보건교육 과정의 두 단계로 구성되어 있다. PRECEDE-PROCEED 모형은 특정한 건강문제가 얼마나 심각한지, 그 문제는 어떠한 건강 관련 행동에 연루되고 있는지, 그 행동의 결정요소는 무엇들인지, 건강 증진 개입을 어떻게 조합하여야 이런 행동과 그 행동의 결정요소를 변화시킬 수 있는지, 어떻게 이들 개입들을 시행할 수 있는지 등 기획에 관한 5개의 질문과 시행 계획이 의도한 대로 수행되었는지, 개입들이 계획대로 집행되었는지, 행동은 변화되었는지, 목표했던 문제가 감소되었는지 등 평가에 관한 4개의 질문으로 요약할 수 있다.
최근 학교에서의 집단따돌림 문제는 피해학생의 불안과 우울증을 불러오고 심지어 자살이라는 극단적인 결과를 가져오고 있다. 때로는 피해학생이 가해학생에게 흉기를 휘두르는 심각한 폭력문제로 이어지기도 한다. 그리고 우려스러운 것은 학교에서의 집단따돌림이 점점 흉포화, 저연령화, 집단화되고 있다는 점이다. 지금부터 보고서를 통해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초/중/고등학생의 집단따돌림에 대한 보건교육을 작성하도록 하겠다.
- 참고문헌
-
신윤희, 건강증진, 계축문화사, 2015.
남철현, 이명선 외 4명 저, 보건 교육학 (보건교육사를 위한), 계축문화사, 2014.
박소현, 집단따돌림 동조유형이 집단따돌림 가해행위에 미치는 영향 : 공감능력의 조절효과 검증, 신라대학교 대학원, 2016.
권영자, 양지웅, 초등학교 고학년의 집단따돌림 방관경험과 해결방안 인식에 대한 분석, 인하대학교교육연구소, 2016.
구정하, 집단따돌림 피해경험 인식에 관한 질적연구 : 청소년기 유경험 대학생을 중심으로,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2016.
공은숙, 보건교육학, 정담미디어, 2015.
김명, 고승덕 외 3명 저, 보건교육 건강증진 이론, 계축문화사, 2014.
Karen Glanz, Barbara K. Rimer 외 1명 저, 유태균 역, 건강행동과 건강교육, 군자출판사, 2009.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보건교육C형 2017년-초/중/고등학생의 스마트폰중독에 대한 보건교육, 개별적으로 개인이나 집단을 정하고 인구 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보건교육4C형 초중고등학생의 스마트폰중독
- 보건교육B형 2017-초/중/고등학생의 집단따돌림에 대한 보건교육,개인이나 집단을 정하고 인구사회적 특성을 기술, 반드시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 -보건교육B형 2017학년도 1학기 중간과제물 초/중/고등학생의 집단따돌림에 대한 보건교육
- [2017년 보건교육D형]노인의 안전사고예방에 대한 보건교육4D-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 -보건교육D형 과제물 레포트
- 초/중/고등학생의 스마트폰중독에 대한 보건교육 C형 2017년 중간과제물 레포트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한다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한다 보건교육4C 방송통신대 간호학과 환경보건학과 중간시험
- 방통대 2017년 보건교육C형] 초/중/고등학생의 스마트폰중독에 대한 보건교육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 적용, 학습지도계획서, 초/중/고등학생스마트폰중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미디어영상 3 현대광고와카피전략 1. 광고의 소비자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여러 가지 요인 중에 개인적 측면과 관련된 요인 2가지를 자세히 설명하시오. (10점) 2. 광고의 크리에이티브(creative) 측면에서 시각화 방법 15가지가 제시되고 있는데, 15가지 모두 다 자세히 설명하시오. (10점) 3. 인쇄광고(신문 잡지 등의 광고) 카피(copy)를 창
- 행정 2 인적자원관리론 1 국가공무원과 지방공무원의 제도상 공통점 및 차이점에 대해 설명하시오(35점) 2 공직분류체계에 대해 설명하시오(15점)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행정계량분석)확률변수의 개념 및 확률변수와 표본평균 간의 관계를 간단히 기술하시오 확률변수 Y의 표준편차가 6일 때, 확률변수 Y에 각각 5배를 곱하여 만든 새로운 확률변수 Z의 분산값 등
- 마케팅커뮤니케이션_광고를 한 가지 선택하여 정교화가능모델(ELM)을 적용하여 효과를 분석하시오. 또는 본인의 태도변화 사례를 ELM을 적용하여 분석하시오.
- 부모교육 2021년 1학기 기말시험(온라인과제물)- 태내기, 영아기, 유아기 발달 특성을 각각 설명하고 각 발달시기별 바람직한 부모역할에 대해 논하시오, 부모효율성 훈련(PET) 프로그램에 대해 설명하고
- 청소년교육과 3 청소년인성교육 매순간 선택의 기로에 서는 우리의 삶에서 합리적 의사결정 능력은 매우 중요하다 1) 여러 가지 의사결정 유형에 대해 제시하고, 2) 나는 어떠한 의사결정 유형인지 나의 삶과 일상의 사례를 바탕으로 제시하고, 3) 이번 학기 청소년인성교육을 통해 배운점과 느낀점을 제시하시오 (50점)
- 생활체육지도 1 미디어와사회 - 과제명 [침묵의 나선 이론을 현대 사회에 적용하기]와 [나의 미디어 경험사] (2문제 모두에 답해야 함 각 15점 합계 총 30점) (1) [침묵의 나선 이론]을 현대 사회에 적용하기- 강의와 교과서에서 다룬 [침묵의 나선 이론]의 핵심 내용을 간략히
- 노인교육론3)이상적인 노인의 모습 또는 노년기 삶은 어떠해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노인교육론] 각 멀티미디어 강의의 마지막에 제공되는 [영화 속 시니어월드] 영상은 12개의 노인 관련 영화를 다루었습니다. 이 중 한 영화를 선택하고 강의 1-5장 (1부 노인은 누구인가)의 내용과 연결하여 이 질문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작성해주십시오.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청소년인성교육, 공통) 매 순간 선택의 기로에 서는 우리의 삶에서 합리적 의사결정 능력은 매우 중요하다. 1) 여러 가지 의사결정 유형에 대해 제시하고, 2) 나는 어떠한 의사결정 유형인지 나의 삶과 일상의 사례를 바탕으로 제시하고, 3) 이번 학기 청소년인성교육을 통해 배운 점과 느낀 점을 제시하시오.
- 푸드마케팅4 기말과제물 자신의 농산물 구매경험을 회상하여 농산물브랜드의 중요성을 생각하며 농산물마케팅의 필요성생각하며 답안을 작성하시오0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