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대 2017-1]알키비아데스에 대한 발췌요약 및 요약부분에 대한 독후감 (동서양고전의이해 B)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3.09 / 2017.03.09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국어국문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동서양고전의이해
개설학과 영어영문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동서양고전의이해
개설학과 중어중문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동서양고전의이해
개설학과 프랑스언어문화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동서양고전의이해
개설학과 미디어영상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동서양고전의이해
개설학과 유아교육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동서양고전의이해
개설학과 문화교양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동서양고전의이해
B형 * A, B, C, D, E형 중 자신의 유형에 속한 책들 중 한 권을 선택하여 읽은 후, 반드시 다음 지시에 따라 과제를 작성하시오. (전체만점:30점)

<지시사항>
1. 과제물 제목란에 반드시 자신의 유형을 표시하고 <책제목과 저자 및 역자, 출판사, 출판년도>를 기재합니다.
예) 과제물 유형: B형
과제명: 『고르기아스』, 플라톤 지음, 김인곤 옮김, 이제이북스, 2011
2. 과제물 작성 기준분량을 준수해야 합니다.
* 기준 작성 분량 : 프린트 했을 경우 A4 용지 5매(글자크기 12포인트(아래 한글 기준), 1매 35줄 전후) 정도
3. 목차와 각 부분 작성분량은 반드시 아래와 같이 구성해야 합니다.
1) 이 책을 선택한 이유 (분량 0.5매 내외)
2) 인상적인 구절들 발췌(분량 2.5매 내외, 발췌한 쪽수 표기할 것)
* 여러 군데에서 고르게 발췌할 것. 발췌 쪽수표시는 각 구절 끝에 ( )로 표기.
2) 독후감(분량 2매 내외)
4. 전체 목차를 앞에 따로 쓰지 않아도 됩니다. 독후감 부분에는 필요하면 소제목을 붙여도 됩니다.
5. 자기 유형에 해당하지 않는 다른 책을 가지고 작성하면 0점 처리되니 절대 유의하십시오.
6. 역본의 경우 반드시 지정 역본을 택해 작성해야 합니다. 같은 책일 경우 출판 연도는 달라도 됩니다. 여러 권으로 분권되어 있는 책의 경우 한 권만 읽고 해도 됩니다.
7. 과제물은 모두 온라인상에서 파일로 제출하므로 상업성 답안을 참고하거나 이전 년도 제출 과제물이나 남의 것을 표절했을 경우, 미리 장착된 표절 식별 프로그램을 통해 내용이 같거나 비슷한 부분이 빨간색으로 표시됩니다. 책의 본문을 인용한 것 이외의 내용 가운데 유사부분이 나타나면 그 정도에 따라 감점되며 정도가 심할 경우 무조건 0점 처리됩니다. 절대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8. 책의 앞뒤 또는 다른 곳에 실린 해설문에 의존하지 말고 최대한 자신의 주체적인 소감을 쓰도록 하십시오. 책의 내용과 관련된 자신의 구체적인 경험이나 사례를 통해 자신이 쓴 것임을 보여주는 내용을 포함시키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9. 기타 작성상 궁금한 점은 이정호 교수 홈페이지(www.knou.ac.kr/~jungam)에 문의하십시오.

B형(학번 끝자리 3-4번)
[바가바드기타] 함석헌 옮김, 한길사 (이현주 옮김(당대)도 됨)
[한글 논어] 현암학술문화연구소, 이을호 옮김, 올재 클래식스
[징비록] 유성룡, 김흥식 옮김, 서해문집
[홍대용과 1766년] 강명관, 한국고전번역원
[고르기아스] 플라톤, 김인곤 옮김, 이제이북스
[알키비아데스 1,2] 플라톤, 정준영, 김주일 옮김, 이제이북스
[설득의 정치], 키케로, 김남우, 성중모, 이선주 옮김, 민음사
[세상을 보는 방법] 쇼펜하우어, 권기철 역, 동서문화사
[서양고대철학 1, 2], 강상진, 강성훈, 이정호 외, 길( 1, 2권 중 한 권)
[담론] 신영복의 마지막 강의, 신영복, 돌베개
하고 싶은 말
유아교육과 2학년 동서양고전의이해 B형
알키비아데스에 대한 발췌요약 및 요약부분에 대한 독후감

* 직접 책을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목차
1. 발췌요약
2. 독후감
본문내용
1.발췌요약

소크라테스: 내가 이렇게 묻는다고 해보세. “알키비아데스, 아테네 사람들이 무엇과 관련해서 숙의할 생각을 하고 있길래 그것에 관해 자네가 조언하러 나서는 것인가? 그것에 관해 그들보다 자네가 더 잘 알고 있기에 그러는 것인가?” 라고 말일세. 자네는 뭐라고 대답하겠는가?
알키비아데스: 틀림없이 저는 그것에 관해 제가 그들보다 더 잘 알고 있다고 말씀드릴 겁니다.
소크라테스 : 자네가 배우려 들지도 않고 스스로 탐구하려 들지도 않고서 뭔가를 배우거나 찾아낸 경우가 있을 수 있을까?
알키비아데스 : 없습니다.
소크라테스 : 내 생각에 각각의 것에 관해 조언하는 것은 아는 자가 할 수 있는 일이지 부자가 할 수 있는 일은 아니기 때문이네.
소크라테스 : 어떤가? 노래에 맞추어 키타라 연주를 하는 경우 그리고 레슬링을 하는 경우 그 양쪽 모두에 대해 자네가 ‘더 나은 것’이라는 말을 적용했으니까 묻겠는데, 키타라 연주에서 더 나은 것을 자넨 뭐라고 부르는가? 이를테면 레슬링에 있어서 ‘더 나은 것’을 나는 ‘신체단련에 맞는 것이라고 부르고 있네. 그럼 키타라 연주에서 더 나은 것을 자네는 뭐라고 부르는가?
참고문헌
[알키비아데스 I,II], 플라톤, 정준영, 김주일 역, 이제이북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동서양고전의 이해 C형] 동서양 고전 독서 후 발췌요약 및 독후감 작성 원효 대승기신론 소-별기
  • 대한 믿음을 일으키는 글” 정도가 된다. 결국 원효가 강조하고자 한 것은, 진속일여, 불가열반의 사상이었으니, 이는 출세간적 자이만이 불교의 진의가 아니고 모든 사람들이 다 함께 깨달음의 세계를 이룩해야 한다는 대승불교의 정신이 아닐 수 없다. 또 그는 여기에서 더 나아가 미타정토설과 십념론 등을 통하여 일반 대중들이 보다 쉽게 깨달음의 세계로 갈 수 있는 길을 제시하려 하였고, 종국에는 집필의 붓을 꺾고 불화중생을 위한 실천의 길로

  • [방통대 2013-2 철학의이해 B형]에우튀데모스에 대한 발췌요약(본문 31 ~ 101 페이지) 및 독후감
  • 독후감동서양 고전이란 교과목 덕에 읽을 수 있었던 책이었다. 처음 접해보는 생소한 장르의 책에 거부감도 들고 좀처럼 흥미를 붙일 수 없었다. 게다가 번역본이어서 그런지 대화문 자체도 어색하고 이해하기 많이 힘들어서 좋은 교훈을 얻을 수 있었던 책에서 내가 많이 얻지 못하게 될까 불안하기도 했다. 특히나 고전이라는 성격 때문에 당시의 상황에 대한 정확한 이해도 부족했고, 그리스어의 독특한 구조와 애매함에 바탕을 둔 것이 많아 어려웠

  • [방통대 2013-2 철학의이해 B형]에우튀데모스에 대한 발췌요약(본문 31 ~ 101 페이지) 및 독후감
  • 독후감동서양 고전이란 교과목 덕에 읽을 수 있었던 책이었다. 처음 접해보는 생소한 장르의 책에 거부감도 들고 좀처럼 흥미를 붙일 수 없었다. 게다가 번역본이어서 그런지 대화문 자체도 어색하고 이해하기 많이 힘들어서 좋은 교훈을 얻을 수 있었던 책에서 내가 많이 얻지 못하게 될까 불안하기도 했다. 특히나 고전이라는 성격 때문에 당시의 상황에 대한 정확한 이해도 부족했고, 그리스어의 독특한 구조와 애매함에 바탕을 둔 것이 많아 어려웠

  • [방통대 2018-1]에우튀데모스에 대한 발췌요약(본문 31 ~ 101 페이지) 및 독후감
  • 독후감동서양 고전이란 교과목 덕에 읽을 수 있었던 책이었다. 처음 접해보는 생소한 장르의 책에 거부감도 들고 좀처럼 흥미를 붙일 수 없었다. 게다가 번역본이어서 그런지 대화문 자체도 어색하고 이해하기 많이 힘들어서 좋은 교훈을 얻을 수 있었던 책에서 내가 많이 얻지 못하게 될까 불안하기도 했다. 특히나 고전이라는 성격 때문에 당시의 상황에 대한 정확한 이해도 부족했고, 그리스어의 독특한 구조와 애매함에 바탕을 둔 것이 많아 어려웠

  • (동서양고전의 이해)공산당 선언에 대한 발췌요약 및 독후감
  • 위 사이트 가계조사연보(2007년) 가구주 교육정도위 사이트 2006학업 능력 점수와 예측변인 간 상관분석 결과한국 사회학회 http://www.ksa.re.kr 사회학 위키 백과- 교육사회학위키백과 마르크스의 생애 http://ko.wikipedia.org/wiki/%EC%B9%B4%EB%A5%BC%EB%A7%88%EB%A5%B4%ED%81%AC%EC%8A%A4위키백과 엥겔스http://ko.wikipedia.org/wiki/%ED%94%84%EB%A6%AC%EB%93%9C%EB%A6%AC%ED%9E%88%EC%97%A5%EA%B2%94%EC%8A%A4마르크스의 사상http://cafe.naver.com/ganghansvc.cafe?iframeurl=/ArticleRead.nhn%3Farticleid=13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