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금융론 공통) 1(20점) 아시아개발은행(ADB)과 아시아인프라투자은행(AIIB)의 설립목적, 회원국, 사업내용 등 각 기관의 성격을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9.20 / 2016.09.20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경제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국제금융론 |
---|---|---|---|---|---|
공통 | 1.(20점) 아시아개발은행(ADB)과 아시아인프라투자은행(AIIB)의 설립목적, 회원국, 사업내용 등 각 기관의 성격을 비교, 설명하시오. 2.(10점) 어떤 나라에서 국제수지가 흑자를 보이는 경우에 고정환율제도와 변동 율제도에서 이루어지는 국제수지 조정과정의 차이점을 설명하시오. |
- 하고 싶은 말
- (국제금융론 공통) 1.(20점) 아시아개발은행(ADB)과 아시아인프라투자은행(AIIB)의 설립목적, 회원국, 사업내용 등 각 기관의 성격을 비교, 설명하시오. 2.(10점) 어떤 나라에서 국제수지가 흑자를 보이는 경우에 고정환율제도와 변동 환율제도에서 이루어지는 국제수지 조정과정의 차이점을 설명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아시아개발은행(ADB)과 아시아인프라투자은행(AIIB)의 설립목적, 회원국, 사업내용 등 각 기관의 성격을 비교, 설명하시오.
1) 아시아개발은행(ADB)의 설립목적, 회원국, 사업내용 등 각 기관의 성격
(1) 아시아개발은행(ADB)의 설립목적
(2) 아시아개발은행(ADB)의 회원국
(3) 아시아개발은행(ADB)의 사업내용
2) 아시아인프라투자은행(AIIB)의 설립목적, 회원국, 사업내용 등 각 기관의 성격
(1) 아시아인프라투자은행(AIIB)의 설립목적
(2) 아시아인프라투자은행(AIIB)의 회원국
(3) 아시아인프라투자은행(AIIB)의 사업내용
3) 아시아개발은행(ADB)과 아시아인프라투자은행(AIIB)의 비교 분석
(1) 아시아개발은행(ADB)의 성격
(2) 아시아인프라투자은행(AIIB)의 성격
2. 어떤 나라에서 국제수지가 흑자를 보이는 경우에 고정환율제도와 변동 환율제도에서 이루어지는 국제수지 조정과정의 차이점을 설명하시오
1) 국제수지가 흑자를 보이는 경우 고정환율제도에서 이루어지는 국제수지 조정과정
2) 국제수지가 흑자를 보이는 경우 변동환율제도에서 이루어지는 국제수지 조정과정
3) 고정환율제도와 변동 환율제도에서 이루어지는 국제수지 조정과정의 차이점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국제수지란 일정기간 동안 일국이 다른 나라와 행한 모든 경제적 거래를 체계적으로 분류한 것을 말하며, 이를 표로 나타낸 것을 국제수지표라고 한다. 국제 경제 거래 시 생긴 채권 채무 관계는 반드시 결산 혹은 청산해야 하는데, 이런 한 경우는 국내에서와는 또 다른 의미의 전액 상환이라고 봐야 한다. 반드시 은행을 통해 본국의 화폐를 외국 화폐로 바꿔야 하거나 외국 화폐를 본국의 화폐로 바꿔야한다. 이는 양 국가 사이 화폐의 환전, 환율 결정, 국제 소득, 환율 변동 등 발생할 수 있는 여러 문제와 관련되게 한다. 환율은 국제수지 특히 무역수지에 의하여 결정되는데, 무역 수지가 균형을 이룰 때 환율도 역시 균형을 이루며 무역수지가 적자를 기록하게 되면 환율은 상승하게 되며 무역수지가 흑자이면 환율은 하락하게 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아시아개발은행(ADB)과 아시아인프라투자은행(AIIB)의 설립목적, 회원국, 사업내용 등 각 기관의 성격을 비교, 설명하고 어떤 나라에서 국제수지가 흑자를 보이는 경우에 고정환율제도와 변동 환율제도에서 이루어지는 국제수지 조정과정의 차이점을 설명해 보겠다.
- 참고문헌
-
한복연(2015). 국제금융론,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김경수 외(2005). 거시경제학. 박영사.
심경섭 외(2007). 국제금융론. 법문사.
이강남(2004). 국제금융론. 법문사.
김기화(2005). 거시경제학-이론?현실?정책. 서울경제경영.
김수현 외(2009). 국제금융의 이론 및 정책. 도서출판 범한.
김진영(2007). 동아시아 금융통화협력의 진전과 전망. 한국과 국제정치.
조갑제(2010). 글로벌 불균형과 환율의 관계. 국제지역연구.
설영훈(2015). AIIB(아시아 인프라 투자은행) 설립과 충북의 대응방안. 충북발전연구원.
자료평가
- 좋은 자료 만족합니다.
- ekcent***
(2017.10.09 03:08:3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