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과과학 2016]인공지능의 발달이 인류사회를 어떻게 변화시킬 수 있을지 생각해 보시오(인공지능 발달이 인류사회를 어떻게 변화) 인간과과학 2016년 2학기 중간과제물 [인간과과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9.19 / 2016.09.19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2016 인간과과학] 인공지능의 발달이 인류사회를 어떻게 변화시킬 수 있을지 생각해 보시오, 인공지능발달, 인공지능 인류사회변화, AL- 2016년 방송통신대학교 인간과과학 중간과제물 인공지능
- 인간과과학 공통) 인공지능의 발달이 인류사회를 어떻게 변화시킬 수 있을지 생각해 보시오.
- 인간과과학)인공지능의 발달이 인류사회를 어떻게 변화시킬 수 있을지 생각해 보시오
- 인간과사회-코로나19] 코로나 19의 확산 이후 우리 사회에 새롭게 나타난 대표적인 사회현상 중 하나를 골라 왜 그런 현상이 나타났으며 앞으로 어떻게 변화해 갈지 분석,코로나19, 코로나19 확산
- 2023년 2학기 방송통신대 대학수학의이해 출석수업대체과제물)자신의 실제 CAS 사용 경험이나 학습 경험을 명시적으로 기술하고 CAS 등 컴퓨터 소프트웨어를 이용한 수학 학습 방법에 대해 찬성 또는 반대 중 하나의 입장을 택하여 자신의 견해를 독창적으로 논하시오 등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법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인간과과학 |
---|---|---|---|---|---|
개설학과 | 행정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인간과과학 |
개설학과 | 농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인간과과학 |
개설학과 | 통계데이터과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인간과과학 |
개설학과 | 교육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인간과과학 |
개설학과 | 문화교양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인간과과학 |
공통 | 인공지능의 발달이 인류사회를 어떻게 변화시킬 수 있을지 생각해 보시오. (전체만점: 30점) |
- 하고 싶은 말
-
인간과과학:인공지능의 발달이 인류사회를 어떻게 변화시킬 수 있을지 생각해 보시오
인간과과학 2016년 2학기 중간과제물 베스트 예문입니다.
+ 인공지능의 발달이 인류사회를 어떻게 변화시킬 수 있을지 생각해 보시오에 대해 다양한 참고자료를 활용해 본인만의 답을 잘 정리해 놓았습니다.
+ 필요한 내용을 중심으로 완벽한 답을 기술했습니다.
+ 쓸데없는 내용으로 장수를 늘리거나 레포트와 상관없는 내용을 전혀 포함하지 않았습니다.
+ 인간과과학 중간과제물 작성시 참고하시면 좋은 아이디어를 얻으실겁니다.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삶의 질 향상
2. 일자리 변화
3. 의학 발전
1) 헬스케어 분야의 인공지능
2) 인공지능 의료기술의 활용사례
4. 인공지능의 사회윤리 문제의 대두
Ⅲ. 결 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 론
인간과과학 측면에서 인공지능의 발달이 인류사회를 어떻게 변화시킬 수 있을지 생각해 보는 것은 인간의 미래를 생각해 보는 중요한 기회가 될 것이다. 실제로 인공지능 기술의 빠른 발달로 기술, 비즈니스, 사회에서 인공지능의 필요성이 크게 확대되고 있으며 인공지능의 문제 해결 능력이 급속히 성장하면서 빅데이터와 인터넷의 효용성을 획기적으로 증대시킬 것으로 예상된다. 현대 경제 사회에 접어들면서 인공지능은 생산성 향상에 크게 기여해 왔다. 그리고 제조업을 통해 인공지능의 활용범위가 확대되어 늘어난 노동 생산성을 기반으로 일자리의 변화에도 많은 영향을 주었다. 하지만 지금부터의 인공지능의 활용은 생산성을 넘어서 세상의 일자리를 대체할 만큼의 능력으로 다가오고 있다. 물론 인공지능이 사회, 윤리적 문제를 넘어 통제가 불가능한 상황이나 예기치 못한 문제를 만들어 낼 수 있어 잘못된 정보 학습에 불안감이 있는 것도 사실이다. 따라서 이러한 인공지능이 인간의 삶을 어떻게 변화시킬 것인지에 대해 공부해 보는 것은 인간과 과학에서 중요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여기에서는 과제에서 제시한 문제처럼 인공지능의 발달이 인류사회를 어떻게 변화시킬 수 있을지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다.
Ⅱ. 본 론
1. 삶의 질 향상
인공지능이 가져올 인류사회 변화 중 가장 기대가 되는 것은 삶의 질 향상이다. 인간을 대체하는 인공지능의 등장으로 인공지능은 인간의 일을 대신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 한 예로 노령층의 증가로 독거노인의 수도 크게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 때 인공지능 로봇이 독거노인의 생활환경을 모니터링 하게 할 수 있고 노인의
- 참고문헌
-
이관용 외. 의료 인공지능 현황 및 과제. 보건산업브리프 Vol 219/ 2016
김윤정 외 . 인공지능이 기술 발전이 가져올 미래 사회 변화. KISTEP. 2016
니콜라스 카, "유리감옥", 한국경제신문, 2014?
미래부/KISTEP, "2015 기술영향평가 제2권 인공지능 기술", 2015?
박영숙, "유엔미래보고서 2045", 교보문고, 2015?
웬델 월러치, 콜린 알렌, "왜 로봇의 도덕인가", 메디치미디어, 2014?
최계영, "인공지능: 파괴적 혁신과 인터넷 플랫폼의 진화", KISDI Premium Report, 2015?
한상기, "인공지능의 현재와 미래ㅇ산업계를 중심으로", KISA Report Power Review, 2015?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23년 2학기 방송통신대 대학수학의이해 중간과제물)자신의 실제 CAS 사용 경험이나 학습 경험을 명시적으로 기술 CAS 등 컴퓨터 소프트웨어를 이용한 수학 학습 방법에 대해 찬성 또는 반대 실수 구간 S가 있다고 할 때 등
- (인간과과학 공통) 인공지능의 발달이 인류사회를 어떻게 변화시킬 수 있을지 생각해 보시오
- 인간과과학1공통) 인공지능의 발달이 인류사회를 어떻게 변화시킬 수 있을지 생각해 보시오0k
- (방통대) 인공지능의 발달이 인류사회를 어떻게 변화시킬 수 있을지 생각해 보시오.
- [인간과과학 공통] 인공지능의 발달이 인류사회를 어떻게 변화시킬 수 있을지 생각해 보시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