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과과학 공통) 인공지능의 발달이 인류사회를 어떻게 변화시킬 수 있을지 생각해 보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0.07 / 2016.10.07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법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인간과과학 |
---|---|---|---|---|---|
개설학과 | 행정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인간과과학 |
개설학과 | 농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인간과과학 |
개설학과 | 통계데이터과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인간과과학 |
개설학과 | 교육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인간과과학 |
개설학과 | 문화교양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인간과과학 |
공통 | 인공지능의 발달이 인류사회를 어떻게 변화시킬 수 있을지 생각해 보시오. (전체만점: 30점) |
- 하고 싶은 말
- 최근 몇 년 사이 급부상하고 있는 상황에서 얼마 전 세계 바둑의 1인자인 이세돌과 알파고의 대결 즉, 인간과 인공지능의 세기의 대결에서 알파고의 우세가 나타나면서 인공지능에 대한 일반인들의 관심은 폭발적이라고 할 수 있다. 인공지능이 미래 사회를 어떻게 변화시킬 것인가에 대하여 모두가 궁금해하고 있다. 이런 관심을 갖고 본 과제에서는 인공지능의 발달이 미래의 인류사회를 어떻게 변화시킬 수 있을지에 대하여 자세히 논하였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인공지능의 발달적 동향
1) 인공지능의 발달과 활용 추세
2) 우리나라의 인공지능 동향
3) 인공지능에 대한 산업계의 동향
4) 미래 산업으로서 인공지능
2. 인공지능 발달로 인한 인류사회의 변화
1) 생산성 향상
2) 일자리 변화
3) 삶의 질 향상
4) 사회?윤리적 문제
3. 인공지능 발달로 인한 사회변화에 따른 문제의 대책
1) 생산성 향상에 따른 대책
2) 일자리 변화에 따른 대책
3) 삶의 질 향상에 따른 변화에 대한 대책
4) 사회?윤리적 문제에 대한 대책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최근에는 세계 바둑계의 정상인 이세돌과 알파고의 대결 즉, 인간과 인공지능의 세기의 대결에서 알파고의 우세가 나타나면서 인공지능에 대한 일반인들의 관심은 폭발적이라고 할 수 있다. 인공지능 기술이 최근 몇 년 사이 급부상하고 있는 상황에서 더욱 관심이 높았다. 점점 발달되고 있는 인공지능이 인간 사회의 각종 분야에서 기술이 빠르게 접목되어 확산되면서 인간중시 가치산업 및 지식정보사회를 이끌어 갈 부가가치 창출의 새로운 원천으로 주목 받고 있다. 이와 동시에 인공지능이 인간에게 혜택만 주는 것이 아니라 자동화로 인한 일자리 대체, 통제 불능 경우의 문제 등 부정적 영향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 또한 커지고 있다. 특히, 많은 전문가들은 인공지능의 위험성과 인류의 미래에 대해 불안감을 표현한 바 있는데, 인공지능에 대한 기술의 발전 및 확장속도로 볼 때, 이러한 기대나 우려는 가까운 미래에 현실화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과연 인공지능의 발달이 미래 인간사회를 어떻게 변화시킬지는 전문가들뿐만 아니라 일반인들에게도 큰 관심으로 부각되고 있다. 아마도 우리가 생각하고 예측하는 그 이상의 큰 변화들이 있을 수도 있다. 이에 본론에서는 인공지능의 발달이 인류사회를 어떻게 변화시킬 수 있을지에 대하여 논하여 보고자 한다.
- 참고문헌
-
박경, 인공지능의 현황과 지능정보사회에 대한 전망, 한국교육개발원, 2016
나준호, 인공지능의 발전과 고용의 미래, 과학기술정책연구원, 2016
최은창, 인공지능시대의 법적··윤리적 쟁점, 과학기술정책연구원, 2016
박병원, 인공지능, 로봇, 빅데이터와 제4차 산업혁명, 과학기술정책연구원, 2016
마쓰오 유타카 저 박기원 역, 인공지능과 딥러닝 (인공지능이 불러올 산업 구조의 변화와 혁신) 동아엠앤비, 2015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