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3학년 2학기 인간과교육] 주입식 교육관과 성장식 교육관(자연주의, 진보주의, 실존주의)을 비교 설명 2. 에릭슨의 성격발달단계이론 설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9.12 / 2016.09.12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추천 연관자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국어국문학과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인간과교육
개설학과 영어영문학과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인간과교육
개설학과 중어중문학과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인간과교육
개설학과 프랑스언어문화학과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인간과교육
개설학과 농학과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인간과교육
개설학과 생활과학과(의류패션)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인간과교육
개설학과 간호학과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인간과교육
개설학과 청소년교육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인간과교육
공통 1. 주입식 교육관과 성장식 교육관(자연주의 교육관, 진보주의 교육관, 실존주의 교육관)을 비교,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15점 만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단계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15점 만점)
하고 싶은 말
2016년 3학년 2학기 과제물

학과 : 전학과 공통
과목 : 인간과 교육

1. 주입식 교육관과 성장식 교육관(자연주의 교육관, 진보주의 교육관, 실존주의
교육관)을 비교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2. 에릭슨의 성격발달단계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목차

<목 차>

Ⅰ. 서론

Ⅱ. 주입식 교육관과 성장식 교육관의 비교와 교육적 시사점
1. 주입식 교육관
2. 성장식 교육관
1). 자연주의 교육관
2). 진보주의 교육관
3). 실존주의 교육관
3.교육적 시사점

Ⅲ. 에릭슨의 성격발달단계이론
1. 성격발달단계
2. 교육적 시사점

Ⅳ.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교육은 인간을 바람직한 방향으로 변화시키기 위한 의도적 활동이다. 따라서 어느 사회에서나 변함 없이 중시 되고 있다. 이는 인간이 교육을 통해 가치 있는 인간으로 발전하여 사회에 필요로 하는 사회적인 기능을 갖출 수 있기 때문이다.
참고문헌
1.인간과 교육. 조화태 김계현 전용오 공저 2012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2.정신건강과 간호 박영숙저 2013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3.최신 아동건강간호학 총론 2004 수문사
4.최신 교육학개론 2007 학지사
5.교육의 이해 2007 학지사
6.네이버 지식백과(두산백과)
http://terms.naver.com/entry.nhn?docId=1142991&cid=40942&categoryId=3172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