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양고전의 이해 D형 대학중용강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08 / 2016.04.08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2016년 1학기 동서양고전의이해 중간시험과제물 D형(대학 중용 강설)
- ((동서양고전의이해 C))대학중용강설에 대한 발췌요약 및 독후감
- 동서양고전의이해C형 (방송통신대 2018)-[대학 중용 강설], 이기동, 성균관대학교출판부-자신의 유형에 속한 책 한 권을 선택하여 요약한 후 독후감 작성- 동서양고전의이해C형 (방송통신대 2018)-[대학 중용 강설], 이기동, 성균관대학교출판부-자신의 유형에 속한 책 한 권을 선택하여 요약한 후 독후감 작성- 동서양고전의이해 C형
- 2017년 1학기 동서양고전의이해 중간시험과제물 E형(대학 중용 강설)
- [방통대 2018-1]니코마코스윤리학에 대한 발췌요약 및 독후감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국어국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동서양고전의이해 |
---|---|---|---|---|---|
개설학과 | 영어영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동서양고전의이해 |
개설학과 | 중어중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동서양고전의이해 |
개설학과 | 프랑스언어문화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동서양고전의이해 |
개설학과 | 미디어영상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동서양고전의이해 |
개설학과 | 유아교육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동서양고전의이해 |
개설학과 | 문화교양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동서양고전의이해 |
D형 | 아래에 있는 자신의 유형에 속한 책들 중 한 권을 선택하여 읽은 후, 반드시 다음 지시에 따라 과제를 작성하시오. [대학 중용 강설] 이기동, 성균관대학교출판부 [장자] 영혼의 변화를 위한 철학, 로버트 앨린슨, 김경희 역, 그린비 [조선경국전] 정도전, 한영우 옮김, 올재 클래식스 [소크라테스의 변명] 플라톤, 강철웅 옮김, 이제이북스 [미국의 민주주의] 토크빌, 임효선 옮김, 한길사 [여성과 남성은 왜 서로 투쟁하는가] 에리히 프롬, 이은자 옮김, 부북스 [객관성의 칼날] 찰스 길리스피, 이필렬 옮김, 새물결 [세계화의 덫] 한스 피터 마르틴, 강수돌 옮김, 영림카디널 [한국현대철학사론] 이규성, 이화여대출판부 |
- 하고 싶은 말
-
동서양고전의 이해 D형 대학중용강설 입니다.
잘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거두세요^^*
- 목차
-
동서양고전의 이해 D형 대학중용강설
1, 인상 깊은 구절
2, 감상
- 본문내용
-
동서양고전의 이해 D형 대학중용강설
[대학 중용 강설] 이기동, 성균관대학교출판부
1, 인상 깊은 구절
1) 命이란 명령이란 뜻이니 이는 만물의 삶을 전체적인 입장에서 조화롭게 유지해가는 전쟁터의 모든 병사들을 일사불란하게 움직이는 명령과 같다고 해서 나온 말이다. (95p)
2) 솔(率)은 ‘좇는다.’ ‘따르다’ 등의 뜻이므로 率性은 性을 따른다는 말이 된다. 天命을 性이라고 하는 말에서 보면 性도 명령하는 것과 같은 형태의 작용으로 파악함 수 있으므로 性을 따른다는 표현은 적절한 것이다. (96p)
3) 천지우주는 전체적으로 일정한 움직임을 가지고 변화하며 그 속에
존재하는 만물도 각각 개체적인 움직임을 가지고 있다. 밤과 낮이 순환하고 봄, 여름, 가을, 겨울의 4계절이 순환하는 것 등이 한 예라면, 만물 하나하나가 그 전체적인 변화에 편승하면서적인 삶을 독립적으로 유지해 가는 것은 개체적인 움직임이라 할 수 있다. (187p)
4) ‘天命을 性이라고 한다’라 한 명제는 존대의 근원에서부터 현상을 설명하는 존재론적 입장에서의 명제인 것이다. (95쪽)
5) 존재론적으로 보면 空은 본질적인 요소인 하늘과 하늘의 명령이 먼저
존재하는 것이므로 둘의 개체적인 삶의 현상은 하늘과 하늘의 명령에서 연역적으로 설명하는 것이다. (95p)
6) 性이 개체적인 성격을 강조하여 표현한 말인 점에서 본다면 性을 따르는 것이 道라고 했을 때의 道는 개체의
- 참고문헌
- [대학 중용 강설] 이기동, 성균관대학교출판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스포츠미디어커뮤니케이션 2024] 스포츠 내셔널리즘을 설명, 근대 올림픽경기대회를 중심으로 스포츠 내셔널리즘의 긍정적인 부분과 부정적인 부분 논의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사회문제론)의료기술의 꾸준한 발전과 건강 지식의 보급에도 불구하고 사회의 건강 불평등은 쉽사리 해결되지 교재 6장 건강 불평등 문제를 비롯해 여러 자료를 참고하여 건강 불평등 문제에 관해 설명하고, 등
- [법과사회] 법사회학을 법학과 사회학에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문화교양, 국문, 영문, 중문 3,4 신화의세계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는 총 24권으로 이루어진 서사시이다 이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A4지 1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A4지 05쪽)으로 과제물을 작성합니다 (분량 A4지 총 45쪽 점수 50점)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