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학과 A형] 1 병원균의 기주 침입과정을 균류, 세균, 바이러스 별로 나누어서 설명하라 (20점) 2 해충의 살충제 저항성의 정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3.31 / 2016.03.31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식물의학3A) 병원균의기주침입과정을균류세균바이러스설명하라 해충의살충제저항성의정의, 사례, 약제에 대한 곤충의방어기작 및 유형을 설명하라0k
- 식물의학3B) 균류의 번식체인 무성포자와 유성포자의 정의 및 종류, 생성량 및 환경적응 능력을 구분하고 해충의 재배적 방제법을 설명하라0k
- 식물의학3B) 채소의 주요 병해인 고추탄저병, 채소류잿빛곰팡이병, 채소무름병의 병원, 병징(사진포함), 전염경로, 방제방법을 기술하라0K
- 해충방제학3 해충방제위한 화학적방제설명하고 국내에서의 약제저항성 해충의 발생및피해현황과 약제저항성 해충의관리및방제대책 서술하시오00
- 식물의학3B)벼의주요해충에대한발생경과피해방제법기술과식물병의발생과환경설명하고병을 기술0k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농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식물의학 |
---|---|---|---|---|---|
A형 | 1. 병원균의 기주 침입과정을 균류, 세균, 바이러스 별로 나누어서 설명하라. (20점) 2. 해충의 살충제 저항성의 정의, 살충제 저항성의 사례, 약제에 대한 곤충의 방어기작 및 유형을 설명하라. (10점) |
- 하고 싶은 말
- [농학과 A형] 1. 병원균의 기주 침입과정을 균류, 세균, 바이러스 별로 나누어서 설명하라. (20점) 2. 해충의 살충제 저항성의 정의, 살충제 저항성의 사례, 약제에 대한 곤충의 방어기작 및 유형을 설명하라. (10점)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병원균의 기주 침입과정을 균류, 세균, 바이러스 별로 나누어서 설명하라. (20점)
1) 균류
2) 세균
3) 바이러스
2. 해충의 살충제 저항성의 정의, 살충제 저항성의 사례, 약제에 대한 곤충의 방어기작 및 유형을 설명하라. (10점)
1) 해충의 살충제 저항성의 정의
2) 살충제 저항성의 사례
3) 약제에 대한 곤충의 방어기작 및 유형
(1) 생리적 저항성
(2) 내성
(3) 생태적 저항성
(4) 교차 저항성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최근 들어 병·해충 및 잡초방제 등의 목적으로 지속적으로 사용된 농약이 환경오염 문제를 유발하고, 농약에 저항성을 갖는 해충을 발현하는 등 여러 가지 문제를 일으키고 있으며, 특히 해충 개체군내에서 농약에 대한 저항력을 가지는 해충의 저항성 발달은 농업경영에 있어서 많은 문제를 초래하고 있다. 농약에 대해 곤충이 가지는 저항성이란 어떤 작용기작에 의해서나 작용점에 도달하는 농약의 약량을 감소시키는 장애, 또는 작용점 자체의 약제에 대한 감수성 저하에 의해서 기인된다. 저항성의 한 요인으로 약제가 해충의 작용점 부위에 도달하기 위해서 투과하여야만 하는 막 성질의 변화를 들 수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1. 병원균의 기주 침입과정을 균류, 세균, 바이러스 별로 나누어서 설명, 2. 해충의 살충제 저항성의 정의, 살충제 저항성의 사례, 약제에 대한 곤충의 방어기작 및 유형을 설명해 보겠다.
- 참고문헌
-
이경로, 곤충생리학, 홍, 2001.
황병국 외, 식물병원 바이러스. 식물의학, 2000.
한국 식물병리학회, 한국식물병명목록, 2004.
박규택, 자원곤충학, 아카데미서적, 2001.
대한미생물학회, 의학미생물학. 7판, 엘스비어코리아, 2014.
박창규 외, 농약의 생화학과 사용법, 신일상사, 1993.
조정례 외, 농약의 약효증진을 위한 첨가제 효과에 관하여, 한국 환경농학회지, 1996.
자료평가
- 양호 한 내용으로 판단 됩니다.
- moo***
(2017.09.18 14:03:06)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