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금수저, 흙수저로 표징되는 한국 사회의 부의 대물림 또는 사회적 양극화 현상에 대해 비판적으로 논술해보시오 2 인상 깊게 다녀온 국내 또는 해외 여행에 대한 소감(여행기)을 써 보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3.27 / 2016.03.27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1 금수저, 흙수저로 표징되는 한국 사회의 부의 대물림 또는 사회적 양극화 현상에 대해 비판적으로 논술해보시오 2 인상 깊게 다녀온 국내 또는 해외 여행에 대한 소감(여행기)을 써 보시오
- 세상읽기와논술) 1 금수저, 흙수저로 표징되는 한국 사회의 부의 대물림 또는 사회적 양극화 현상에 대해 비판적으로 논술해보시오 2 인상 깊게 다녀온 국내 도는 해외여행에 대한 소감(여행기)을 써보시오
- [세상읽기와논술B형] 1. 금수저, 흙수저로 표징되는 한국사회의 부의 대물림 또는 사회적 양극화 현상에 대해 비판적으로 논술해보시오, 금수저, 흙수저, 수저계급론, 부의 대물림, 사회적양극화현상 2. 인상 깊게 다녀온 국내 또는 해외여행에 대한 소감 여행기, 경주여행 소감 여행기
- (세상읽기와논술B형) 1. 금수저, 흙수저로 표징되는 한국 사회의 부의 대물림 또는 사회적 양극화 현상에대해 비판적으로 논술해보시오 2. 인상 깊게 다녀온 국내 또는 해외 여행에 대한 소감(여행기)을 써 보시오,한국 사회의 부의 대물림 또는 사회적 양극화 현상 2016년 방송통신대 중간과제물 세상읽기와논술B형
- 세상읽기와논술) 1 금수저, 흙수저로 표징되는 한국 사회의 부의 대물림 또는 사회적 양극화 현상에 대해 비판적으로 논술해보시오 2 인상 깊게 다녀온 국내 도는 해외여행에 대한 소감(여행기)을 써보시오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국어국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세상읽기와논술 |
---|---|---|---|---|---|
개설학과 | 영어영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세상읽기와논술 |
개설학과 | 중어중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세상읽기와논술 |
개설학과 | 일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세상읽기와논술 |
개설학과 | 경영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세상읽기와논술 |
개설학과 | 관광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세상읽기와논술 |
개설학과 | 컴퓨터과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세상읽기와논술 |
개설학과 | 통계데이터과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세상읽기와논술 |
개설학과 | 교육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세상읽기와논술 |
개설학과 | 청소년교육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세상읽기와논술 |
개설학과 | 유아교육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세상읽기와논술 |
개설학과 | 문화교양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세상읽기와논술 |
B형 | 1. 금수저, 흙수저로 표징되는 한국 사회의 부의 대물림 또는 사회적 양극화 현상에 대해 비판적으로 논술해보시오. 2. 인상 깊게 다녀온 국내 또는 해외 여행에 대한 소감(여행기)을 써 보시오. |
- 하고 싶은 말
-
# 아래 두 주제 모두를 써야 합니다.
1. 금수저, 흙수저로 표징되는 한국 사회의 부의 대물림 또는 사회적 양극화 현상에 대해 비판적으로 논술해보시오.
2. 인상 깊게 다녀온 국내 또는 해외 여행에 대한 소감(여행기)을 써 보시오.
- 목차
-
1. 금수저, 흙수저로 표징되는 한국 사회의 부의 대물림 또는 사회적 양극화 현상에 대해 비판적으로 논술해보시오.
I. 있는 자와 없는 자
II. 빈익빈 부익부
III. 월급쟁이의 한계
- 빚이 빚을 부른다.
2. 인상 깊게 다녀온 국내 또는 해외 여행에 대한 소감(여행기)을 써 보시오.
- 선진국보다 부족함이 없던 나라 ‘스리랑카’ 여행기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I. 있는 자와 없는 자
우리나라가 재벌공화국이라는 것을 모르는 사람이 없겠지만, 대한민국 100대 부자들의 재산은 한국 국민 총소득의 무려 8%가 넘는다. 지난 2009년 기준으로 삼성과 현대차 등 한국 100대 부자들이 가진 재산의 평가액은 무려 78조 2,000억 원으로, 우리 국민들이 1년 간 벌어들인 총소득 948조 9,000억 원의 8.2%에 달한다.
100대 부자들은 가족집단으로 다시 분류해보면,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 일가가 1위, 정몽구 현대차그룹 회장 일가가 2위, 신격호 롯데그룹 일가가 3위, 구본무 LG그룹 일가가 4위인데, 이들 4개 집안의 재산을 합하면 29조
- 참고문헌
-
양극화 논쟁, 그 오해와 진실 - 한국경제연구원, 2012
2020 경제대국 한국의 탄생 - 조철선 저, 한스미디어, 2011
가난이 조종되고 있다 - 에드워드 로이스 저, 배충효 옮김, 명태, 2016
왜 성공하는 사람만 성공할까 - 유노북스, 2015중산층이란느 착각 - 조준현 저, 위즈덤하우스, 2012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세상읽기와 논술 B형] 1 한국 사회의 부의 대물림 또는 사회적 양극화 현상 2 인상깊게 다녀온 여행 소감(여행기)
- 2016년 1학기 세상읽기와논술 중간시험과제물 B형(한국 사회의 부의 대물림 등)
- [국어국문학과 B형] 1 금수저, 흙수저로 표징되는 한국 사회의 부의 대물림 또는 사회적 양극화 현상에 대해 비판적으로 논술해보시오 2 인상 깊게 다녀온 국내
- 세상읽기와논술2B) 금수저흙수저로 표징되는 한국사회의 부의대물림 또는 사회적양극화 현상과 국내 또는 해외여행에 대한 소감0k
- [세상읽기와논술 B형] 부의 대물림 또는 사회적 양극화 현상에 대한 비판, 인상깊게 다녀온 여행에 대한 소감문[제주도 올레길 선정] [본문에 출처 표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