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영화의 이해] 본 교재 “영화의 역사” 부분(2장, 3장, 4장)에서 언급되고 있는 영화들 중 한 편을 보고, 그 영화의 영화사적 의미와 그에 대한 개인적인 평가를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9.22 / 2015.09.22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대중영화의이해] 본 교재 영화의 역사 부분(2장, 3장, 4장)에서 언급되고 있는 영화들 중 한 편을 보고, 그 영화의 영화사적 의미와 그에 대한 개인적인 평가를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
- [대중영화의 이해] 본 교재 “영화의 역사” 부분(2장, 3장, 4장)에서 언급되고 있는 영화들 중 한 편을 보고, 그 영화의 영화사적 의미와 그에 대한 개인적인 평가를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
- [대중영화의이해] 본 교재 “영화의 역사” 부분(2장, 3장, 4장)에서 언급되고 있는 영화들 중 한 편을 보고, 그 영화의 영화사적 의미와 그에 대한 개인적인 평가를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
- 2017 방통대 대중영화의 이해,컴퓨터과학과 공통 과제물:본교재 “영화의 역사” 부분(2장, 3장, 4장)에서 언급되고 있는 영화들 중 한 편을 보고, 그 영화의 영화사적 의미와 그에 대한 개인적인 평가를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
- 대중영화의이해 2018}본 교재 [대중영화의 이해] 3장, 4장에서 언급되고 있는 영화들(사진 및 [참고할 영화] 등 모든 영화들을 포함) 중 한 편을 보고, 그 영화의 영화사적 의미와 그에 대한 개인적인 평가를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 대중영화의이해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국어국문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대중영화의이해 |
---|---|---|---|---|---|
개설학과 | 일본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대중영화의이해 |
개설학과 | 컴퓨터과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대중영화의이해 |
공통 | 본 교재 “영화의 역사” 부분(2장, 3장, 4장)에서 언급되고 있는 영화들 중 한 편을 보고, 그 영화의 영화사적 의미와 그에 대한 개인적인 평가를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 |
- 하고 싶은 말
-
1학년 국문학과, 일본어과, 컴퓨터과 '대중영화의 이해 공통' 중간과제물입니다.
제가 이 중에서 선택한 것은 '네 멋대로 해라'입니다.
여기서 이 영화의 영화사적 의미를 분석하기 위해서는 당시 프랑스 영화의 사조를 제대로 이해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 부분이 이 보고서의 포인트가 되는데 이 부분을 알기 쉽게 요약 정리하였습니다.
또한 개인적인 평가도 충분히 참고가 가능하도록 다양한 각도로서 분석하였습니다.
- 목차
-
I. 서론
II. 본론
1. 누벨바그 영화의 발생원인
2. ‘네 멋대로 해라’의 영화사적 의미
1) 누벨바그 영화의 대표작 : 영화적 실험 시작(1959~1967)
2) ‘네 멋대로 해라’의 주요 특징
3. ‘네 멋대로 해라’에 대한 개인적인 평가
III. 결론
참고자료
- 본문내용
-
I. 서론
이 보고서를 작성하면서 아주 오래 간만에 오래된 명작을 보게 된 계기가 되었다. 물론 평소에 잘 만들어진 영화를 보는 것에 대하여 취미를 가지고 있지만, 내가 직접 조금 오래된 작품을 찾아서 보는 일은 그다지 흔하지 않은 편이다. 그것은 오래된 작품에 대해서는 크게 기대를 하지 않기 때문에 그런 것으로 느껴진다.
그런 의미에서 ‘네 멋대로 해라’를 보게 된 것은 내 의지는 아니었다고 할 수 있지만 그래도 보고 난 후에 얻은 것은 많았다고 본다. 그리고 지금처럼 감상평을 써보는 것도 이 영화를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느껴진다.
그것은 내가 봤던 ‘네 멋대로 해라’의 내용과 장면들을 통하여 당시 영화의 역사적인 성향을 분석하고 다른 사람들의 관전평을 비교해보면서, 이 영화에 대한 다양한 모습을 보게 된 것도 의미가 될 수 있다. 또한 지금처럼 영화에 대한 비평을 해주는 것은 영화에 대한 기억을 다시 일으키게 하고 그것에 대한 분석을 하게 함으로써 오래도록 가슴 속에 남게 될 가능성이 높다. 그런 면에서 이 보고서는 비록 학점을 위한 것이라 할지라도 학생들에게 정서적으로나 학습적으로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느껴진다.
- 참고문헌
-
이용주, 고다르의 영화적 비전과 여정, 프랑스문화예술학회, 프랑스문화예술연구, 제31집, 2010.
장민자, 누벨바그(Nouvelle Vague) 영화에 나타난 음악적 특징연구, 이화여자대학교 공연예술대학원 논문, 2013.
조성애, 고다르의 '네 멋대로 해라'와 '미치광이 삐에로'에 나타난 공간미학, 프랑스문화예술연구, 2009.
최유리, 누벨바그 영화에서 음악의 역할 : 고다르의 '네 멋대로 해라'를 중심으로, 이화여자대학교 음악연구소, 이화음악논집, 18권 2호, 2014.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방송통신대학교 2018년 2학기 - 대중영화의 이해 - 일본사회문화의이해 - 3장, 4장에서 언급되고 있는 영화들 감상문
- (대중영화의 이해) 본 교재 대중영화의 이해 3장, 4장에서 언급되고
- 한국방송통신대학 컴퓨터과학과 대중영화의 이해 과제물 히치콕-사이코
- 대중영화의이해 2017]본 교재 [대중영화의 이해]3장, 4장에서 언급되고 있는 영화들(사진 및 [참고할 영화] 등 모든 영화들을 포함) 중 한 편을 보고, 그 영화의 영화사적 의미와 그에 대한 개인적인 평가를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 2017년 2학기 대중영화의이해 국문 일본 컴퓨터 중간과제물 레포트
- 대중영화의이해1공통) 본교재 대중영화의이해 3장4장에서 언급되있는 영화들-사이코-사진 및 참고할 영화등 모든영화포함중 영화사적의미와 개인적인 평가기술하시오0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법과사회] 법사회학을 법학과 사회학에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문화교양, 국문, 영문, 중문 3,4 신화의세계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는 총 24권으로 이루어진 서사시이다 이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A4지 1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A4지 05쪽)으로 과제물을 작성합니다 (분량 A4지 총 45쪽 점수 50점)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