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영화의 이해] 본 교재 “영화의 역사” 부분(2장, 3장, 4장)에서 언급되고 있는 영화들 중 한 편을 보고, 그 영화의 영화사적 의미와 그에 대한 개인적인 평가를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9.21 / 2015.09.21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대중영화의이해] 본 교재 영화의 역사 부분(2장, 3장, 4장)에서 언급되고 있는 영화들 중 한 편을 보고, 그 영화의 영화사적 의미와 그에 대한 개인적인 평가를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
- [대중영화의 이해] 본 교재 “영화의 역사” 부분(2장, 3장, 4장)에서 언급되고 있는 영화들 중 한 편을 보고, 그 영화의 영화사적 의미와 그에 대한 개인적인 평가를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
- [대중영화의이해] 본 교재 “영화의 역사” 부분(2장, 3장, 4장)에서 언급되고 있는 영화들 중 한 편을 보고, 그 영화의 영화사적 의미와 그에 대한 개인적인 평가를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
- 2017 방통대 대중영화의 이해,컴퓨터과학과 공통 과제물:본교재 “영화의 역사” 부분(2장, 3장, 4장)에서 언급되고 있는 영화들 중 한 편을 보고, 그 영화의 영화사적 의미와 그에 대한 개인적인 평가를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
- 대중영화의이해 2018}본 교재 [대중영화의 이해] 3장, 4장에서 언급되고 있는 영화들(사진 및 [참고할 영화] 등 모든 영화들을 포함) 중 한 편을 보고, 그 영화의 영화사적 의미와 그에 대한 개인적인 평가를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 대중영화의이해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국어국문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대중영화의이해 |
---|---|---|---|---|---|
개설학과 | 일본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대중영화의이해 |
개설학과 | 컴퓨터과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대중영화의이해 |
공통 | 본 교재 “영화의 역사” 부분(2장, 3장, 4장)에서 언급되고 있는 영화들 중 한 편을 보고, 그 영화의 영화사적 의미와 그에 대한 개인적인 평가를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 |
- 하고 싶은 말
-
'네 멋대로 해라'의 영화사적 의미를 고다르 감독의 작품적인 성향과
1959년부터 1962년까지 유행하던 프랑스의 누벨바그 영화의 사조를 통하여 분석하였고,
이에 대한 개인적인 평가를 내용적인 부분과 기술적인 부분을 서술하였습니다.
페이지도 목차를 제외한 9페이지의 분량이므로 참고할 부분이 꽤 많습니다.
참고하여 좋은 학점을 받도록 하세요.
- 목차
-
I. 서론
II. 본론
1. 장 뤽 고다르(Jean-LucGodard) 감독의 작품 성격
2. ‘네 멋대로 해라’의 영화사적 의미 ? 누벨바그 영화의 장르
3. ‘네 멋대로 해라’에 대한 개인적인 평가
1) 내용적인 평가
2) 영화의 장르적인 평가
III. 결론
- 본문내용
-
I. 서론
내가 이 교재에서 제시한 영화들 중에서 ‘네 멋대로 해라’를 선정하게 된 것은 관전평의 영향이 컸다. 다른 영화들도 물론 관전평이 괜찮은 편이었지만, 순간적인 어떤 느낌이 와 닿았기 때문에 이 영화를 선택한 것 같다. 다른 영화들도 과거에 한 시대를 풍미했던 작품이었던 것만큼, 이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는 것은 약간의 고민이 필요했다.
결국 남녀 주인공의 비주얼이나 영화 포스터, 전반적인 줄거리 등을 살펴보고 이 영화를 선정했고, 나름대로 시간을 내서 영화를 볼 수 있는 기회도 잡게 되었다. 아마도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를 본 이후로 내가 봤던 가장 오래된 영화가 아닐까 생각된다. 흑백영화만의 특별한 묘한 매력에 빠져보기를 기대하면서 봤던 이 영화에 대한 보고서를 쓰는 지금은 며칠 전의 나의 선택에 대한 불만은 전혀 없다. 그 만큼 ‘네 멋대로 해라’의 영화는 그동안 보지 못했던 뭔가 다른 특별함이 나에게 느껴져서 나름대로 좋은 기억이 남아있다.
II. 본론
1. 장 뤽 고다르(Jean-LucGodard) 감독의 작품 성격
장 뤽 고다르(1930년∼)는 소르본 대학에서 인류학을 전공하였지만 영화에 대한 열정으로 학교를 중퇴하고 시네마테크에서 독학으로 영화를 공부했다. 여기에서 앙드레 바쟁과 프랑수와 트뤼포 등 누벨바그 동료들을 만나게 되고 바쟁의 도움으로 영화평론지 까이에 뒤 시네마에서 비평글을 쓰기 시작했다. 하지만 고다르는 얼마 되지 않아 스위스로 건너가 취업을 하고 거기서 벌어들인 수입으로 그의 첫 단편영화인 <콘크리트 작전>(Operation Beton, 1954)을 만들었다. 이후 파리로 돌아온 고다르는 스위스에서의 취업으로 2년 정도 그만 두었던 까이에뒤 시네마에의 집필활동을 재개한다. 평론가로서 활동하며 예술가협의회 출판 직원으로도 취직해 생활비를 마련한 고다르는 단편영화 <요염한 여인>(Une Femme Coquette,1955),<모든 소년의 이름은 패트릭>(Tous Les Garcons S'appellent Patrick, 1957) 등을 연출하였다.
- 참고문헌
-
이용주, 고다르의 영화적 비전과 여정, 프랑스문화예술연구, 제 31집, 2010.
장 클로드 카리에르, 조병준 역, 영화, 그 비밀의 언어, 지호, 1996.
홍성남, 미학으로서의 누벨 바그, 필름 컬쳐3 , 한나래, 1999.
크리스틴 톰슨?데이비드 보드웰, 세계영화사 2: 음향의 도입에서 새로운 물결들까지 1926∼1960s, 주진숙 외 옮김, 시각과 언어, 2000.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방송통신대학교 2018년 2학기 - 대중영화의 이해 - 일본사회문화의이해 - 3장, 4장에서 언급되고 있는 영화들 감상문
- (대중영화의 이해) 본 교재 대중영화의 이해 3장, 4장에서 언급되고
- 한국방송통신대학 컴퓨터과학과 대중영화의 이해 과제물 히치콕-사이코
- 대중영화의이해 2017]본 교재 [대중영화의 이해]3장, 4장에서 언급되고 있는 영화들(사진 및 [참고할 영화] 등 모든 영화들을 포함) 중 한 편을 보고, 그 영화의 영화사적 의미와 그에 대한 개인적인 평가를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 2017년 2학기 대중영화의이해 국문 일본 컴퓨터 중간과제물 레포트
- 대중영화의이해1공통) 본교재 대중영화의이해 3장4장에서 언급되있는 영화들-사이코-사진 및 참고할 영화등 모든영화포함중 영화사적의미와 개인적인 평가기술하시오0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방통대 경제학과 2학년 경제사상과 이론 C형] 데이비드 리카도의 차액지대에 대하여 논술하라
- [스포츠미디어커뮤니케이션 2024] 스포츠 내셔널리즘을 설명, 근대 올림픽경기대회를 중심으로 스포츠 내셔널리즘의 긍정적인 부분과 부정적인 부분 논의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사회문제론)의료기술의 꾸준한 발전과 건강 지식의 보급에도 불구하고 사회의 건강 불평등은 쉽사리 해결되지 교재 6장 건강 불평등 문제를 비롯해 여러 자료를 참고하여 건강 불평등 문제에 관해 설명하고, 등
- [법과사회] 법사회학을 법학과 사회학에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문화교양, 국문, 영문, 중문 3,4 신화의세계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는 총 24권으로 이루어진 서사시이다 이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A4지 1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A4지 05쪽)으로 과제물을 작성합니다 (분량 A4지 총 45쪽 점수 50점)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