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 사랑, 사회 C형] 여성들로 하여금 자신감 있게 주체적인 삶을 살아가기 어렵게 만드는 몸과 마음의 이유는 무엇이 있으며, 여기서 벗어나기 위해서는 어떤 노력이 필요할 지에 대해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가면서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9.22 / 2015.09.22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여성들로 하여금 자신감 있게 주체적인 삶을 살아가기 어렵게 만드는 몸과 마음의 이유는 무엇이 있으며, 여기서 벗어나기 위해서는 어떤 노력이 필요할 지에 대해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가면서 서술하시오.
- [성,사랑,사회 C형] 여성들로 하여금 자신감 있게 주체적인 삶을 살아가기 어렵게 만드는 몸과 마음의 이유는 무엇이 있으며, 여기서 벗어나기 위해서는 어떤 노력
- [성 사랑 사회 E형] 한국사회에서 구성원으로서 살아가는 과정에서 자신감 있게 주체적인 삶을 살아가기 어렵게 만드는 몸과 마음의 이유는 무엇이 있으며, 여기서 벗어나기 위해서는 어떤 노력이 필요할 지에 대해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가면서 서술하시오
- 성사랑사회4E) 한국사회에서 구성원으로서 살아가는과정에 자신감있게 주체적인삶을 살아가기 어렵게 만드는 몸과마음 이유무엇이며 구체적인사례들어가면서 서술하시오0k
- (성, 사랑, 사회 E형) 한국사회에서 구성원으로서 살아가는 과정에서 자신감 있게 주체적인 삶을 살아가기 어렵게 만드는 몸과 마음의 이유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국어국문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성,사랑,사회 |
---|---|---|---|---|---|
개설학과 | 프랑스언어문화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성,사랑,사회 |
개설학과 | 일본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성,사랑,사회 |
개설학과 | 법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성,사랑,사회 |
개설학과 | 농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성,사랑,사회 |
개설학과 | 생활과학과(식품영양)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성,사랑,사회 |
개설학과 | 생활과학과(의류패션)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성,사랑,사회 |
개설학과 | 보건환경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성,사랑,사회 |
개설학과 | 간호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성,사랑,사회 |
개설학과 | 청소년교육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성,사랑,사회 |
C형 | 여성들로 하여금 자신감 있게 주체적인 삶을 살아가기 어렵게 만드는 몸과 마음의 이유는 무엇이 있으며, 여기서 벗어나기 위해서는 어떤 노력이 필요할 지에 대해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가면서 서술하시오. <참고도서> - 성형- 성형은 어떻게 끝없는 자기완성 프로젝트가 되었나? 태희원 (지은이) | 이후 | 2015-02-26 - 내 안의 여성 콤플렉스 7- 지난 20년간 변화한 한국 여성의 내면을 밝히는 젠더 정치학 보고서 여성을 위한 모임 (지은이) | 휴머니스트 | 2014-09-11 - 젠더, 만들어진 성- 뇌과학이 만든 섹시즘에 관한 환상과 거짓말 코델리아 파인 (지은이) | 이지윤 (옮긴이) | 휴먼사이언스 | 2014-06-30 | 원제 Delusions of Gender (2014년) - 엄마의 탄생- 대한민국에서 엄마는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l 대한민국을 생각한다 20 안미선 | 김보성 | 김향수 (지은이) | 오월의봄 | 2014-11-28 - 음식과 먹기의 사회학- 음식, 몸, 자아 데버러 럽턴 (지은이) | 박형신 (옮긴이) | 한울(한울아카데미) | 2015-05-10 | 원제 Food, the Body and the Self (1996년) |
- 하고 싶은 말
-
성, 사랑, 사회 C형 4학년 중간과제물입니다.
여성이 주체적인 삶을 살아가기 어려운 이유를 사회적인 면과 개인적인 면으로 분석하였고,
이것들을 해결하기 위한 방안으로 개인, 가정, 사회적인 면으로 제시하였습니다.
본문의 모든 출처는 각주로서 참고하기 편하도록 적어두었습니다.
- 목차
-
I. 서론
II. 본론
1. 여성의 생물학적·사회문화적 특성
2. 여성들이 주체적인 삶을 살기 힘든 이유
1) 사회적 원인
(1) 외모지상주의
(2) 성 고정관념
2) 개인적 원인
(1) 수퍼우먼 신드롬(Superwoman Syndrome)
(2) 신데렐라 콤플렉스
(3) 엘렉트라 콤플렉스
3. 여성의 역할 및 중요성
4. 여성이 주체성을 찾기 위한 노력
1) 개인적 측면
2) 가정적 측면
3) 사회적 측면
III. 결론
참고자료
- 본문내용
-
I. 서론
주체적인 삶이란 다른 사람들이나 사회적인 환경에 얽매이지 않고 자신의 뜻대로 살아가는 것을 의미한다. 이것은 성에 관계없이 누구나 살다보면 부딪히게 될 어려움이겠지만, 그것을 극복하고 나면 한 단계 성장을 하게 되는 계기가 된다. 여성들은 대체로 남성들에 비하여 주체적인 삶을 살아가기에는 조금 더 많은 장애가 있는 것이 사실이다. 그것은 아마도 여성차별적인 기존의 사회적인 관습에 의해서라고 할 것이다.
이러한 주체적인 삶을 살아가기 위해서는 개인의 삶의 지향점을 만들어주어야 할 것이고 이것을 위하여 꾸준한 노력을 해주어야 한다. 또한 여성이라는 면에 의하여 사회에서 편견을 가지고 실력에 의한 대우를 해주지 않는다면 개인의 노력이 있어도 힘들 가능성이 높다. 그러므로 개인과 사회의 노력이 동시에 뒤따르는 것이 요구된다 할 것이다.
- 참고문헌
-
김미경 외, 일과 가족사이, 조은글터, 2004.
김선욱, 초등학교 6학년생의 성역할 고정관념, 대구대학교 교육대학원 논문, 1999.
김소정, 청소년 성역할 고정관념에 관한 연구, 사회복지연구, 2008.
김정민, 아동의 성역할 개념의 유연성에 관한 연구, 한국가정관리학회지, 2005.
부산대학교여성연구소, 여성과 여성학, 부산대학교출판부, 2006.
양재우, 그림동화의 ?백설 공주?에 관한 연구?, 외국문학연구 제8권, 2000.
왕경애, 퀼트행위에 내재된 여성심리 연구, 홍익대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6.
윤근섭·문윤결·국선희, 여성과 현대사회, 문음사, 1999.
이영애, 현대 여성학의 이해 제 2판, 법문사, 2007.
장방방, 중국 공무원 인사관리에 나타난 여성차별에 관한 연구, 중앙대학교 대학원 논문, 2011.
장휘숙, 여성심리학, 박영사, 1996.
Vgl.브루노 베텔하임, 김옥순.주옥 옮김, 옛이야기의 매력, 시공주니어, 1998.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성사랑사회E형] 한국사회에서 구성원으로서 살아가는 과정에서 자신감 있게 주체적인 삶을 살아가기 어렵게 만드는 몸과 마음의 이유와 벗어나기 위한 노력의 사례와 방법
- 여성들로 하여금 자신감 있게 주체적인 삶을 살아가기 어렵게 만드는 몸과 마음의 이유는
- [2020 성사랑사회 4C형] 젊음과 아름다움을 중요한 가치로 여기는 사회 속에서 나이든(나이 들어가는) 여성이 겪게 되는 문제는 어떤 것이 있는지, 이러한 점을 극복하고 주체적인 삶을 살 수 있기 위해서는 어떤 준비가 필요할 지에 대해서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가면서 서술하시오.
- 성, 사랑, 사회 - E형, 한국사회에서 구성원으로서 살아가는 과정에서 자신감 있게 주체적
- [고전소설] 운영전 연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법과사회] 법사회학을 법학과 사회학에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문화교양, 국문, 영문, 중문 3,4 신화의세계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는 총 24권으로 이루어진 서사시이다 이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A4지 1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A4지 05쪽)으로 과제물을 작성합니다 (분량 A4지 총 45쪽 점수 50점)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