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물의학 B형] 해충의 기계적, 물리적 방제법을 설명하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6 / 2015.03.26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농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식물의학 |
---|---|---|---|---|---|
B형 | - 해충의 기계적, 물리적 방제법을 설명하라. |
- 하고 싶은 말
- [식물의학 B형] 해충의 기계적, 물리적 방제법을 설명하라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해충의 방제란
2. 해충의 방제법이란
3. 해충의 기계적 방제법
1) 화학적 방제법
2) 생물학적 방제법
3) 경종적 방제법
4. 해충의 물리적 방제법
1) 초음파 방제법
2) 감압 방제법
3) 광선 방제법
5.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해충 방제란 인류에 피해를 주는 벌레의 해를 경감시키거나 또는 없애도록 직접 또는 간접적으로 해충을 예방 또는 구제하는 것이다. 인구의 급격한 증가에 대비하여 농약과 비료 등을 사용하여 작물을 보호하고 수확량을 확보할 수 있어 식량난 해결에 지대한 기여를 하였지만, 합성농용자재의 남오용은 토양과 작물내의 잔류독성, 인축중독사고 등의 자연생태계에 미치는 악영향, 병해충?잡초 등에서 약제 저항성 개체 출현 및 증대 등에 의한 약효 감소 등의 부작용 등 여러 부분에 문제점을 발생시켰다. 또한 지구환경을 보호 유지하려는 국내?외적인 움직임에 의해 합성농용자재에 대한 환경평가의 기준이 강화되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해충의 기계적, 물리적 방제법을 설명해 보겠다.
- 참고문헌
-
정영호 외, 최신 농약학, 시그마프레스, 2000.
박순직 외, 식용작물학1,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부, 2004.
고현관, 해충의 생물적 방제 현황과 전망, 한국농약과학회 춘계학술발표회, 2009.
오윤진 외, 최근 한국의 논잡초 분포에 관하여, 한국잡초학회지, 1981.
박태선 외, 한국 논에서 제초제 저항성 잡초 발생 현황과 전망, 한국잡초학회지, 2011.
김길웅 외, 수집야생종 콩의 생리특성 및 제초제 Glyphosate에 대한 반응 검정, 한국잡초학회지, 2003.
자료평가
- 풀어쓰는 내용이 아쉽다
- kkkk7***
(2015.10.06 17:25:58)
회원 추천자료
- 해충방제학1공통) 해충의 내부구조에서 소화계의 구조 및 각 기능을 설명하라 곤충의 변태종류를 설명하라OK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중간과제물 식물의학A)식물병 저항성의 종류와 식물체의 방어기작을 식물체-병원체의 상호작용과 연결하여 설명하라 해충방제의 경제적 개념
- 식물의학 2024년 1학기 중간과제물) 1)식물병 저항성의 종류와 식물체의 방어기작을 식물체-병원체의 상호작용과 연결하여 설명하라, 2)해충방제의 경제적 개념에 대해 설명하시오 종합적 해충관리에 대해서 설명하시오
- 식물의학3B) 돌발해충 및 생태계교란잡초 기술하고 고추의 주요 병해탄저병, 가짓과작물풋마름병, 고추세균성점무늬병세균점무늬병, 고추바이러스병병원병징전염경로방제법설명0K
- 식물의학3B) 천적 및 미생물에 의한 해충의 생물적 방제를 설명하라 PLS(허용물질등록관리제도)와 식품안전성에 대하여 설명하라0K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