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행동과사회환경 A형] 행동발달에 대한 로저스(C Logers)이론의 특징과 장단점을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9.25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2014 인간행동과사회환경A형] 행동발달에 대한 로저스(C. Logers)이론의 특징과 장단점을 설명하시오-로저스이론 장단점, 로저스이론특징, 로저스이론장점, 로저스이론단점-
- [인간행동과사회환경 A형] 행동발달에 대한 로저스(C Logers)이론의 특징과 장단점을 설명하시오
- [인간행동과사회환경 A형] 행동발달에 대한 로저스(C Logers)이론의 특징과 장단점을 설명하시오
- [인간행동과사회환경 A형] 행동발달에 대한 로저스(C Logers)이론의 특징과 장단점을 설명하시오
- [방통대 교육학과 1학년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A형] 행동발달에 대한 로저스(C Logers) 이론의 특징과 장단점을 설명하시오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생활과학과(가정복지)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인간행동과사회환경 |
---|---|---|---|---|---|
개설학과 | 교육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인간행동과사회환경 |
개설학과 | 유아교육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인간행동과사회환경 |
A형 | 매슬로 이론과 로저스 이론의 인본주의적 공통점과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 하고 싶은 말
-
1. [인간행동과사회환경 A형] 행동발달에 대한 로저스(C. Logers)이론의 특징과 장단점을 설명하시오.
2. 서론-본론-결론의 형식을 갖추었습니다.
3. 인용부분은 인용부호 및 각주를 활용하였습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행동발달에 대한 로저스(C. Logers)이론의 특징
1) 인간이해
2) 자아개념(self-concept)
3) 실현경향과 자기실현경향
4) 회피
5) 복잡한 과정을 향해 나아감
6) 충분히 기능하는 인간
2. 칼 로저스의 상담이론
1) 로저스 상담이론의 원리
2) 로저스 상담이론의 특색
3) 상담의 과정
3. 로저스 이론의 장단점
1) 로저스 이론의 장점
2) 로저스 이론의 단점
Ⅲ. 결론
【 참고자료 】
- 본문내용
-
[인간행동과사회환경 A형] 행동발달에 대한 로저스(C. Logers)이론의 특징과 장단점을 설명하시오.
Ⅰ. 서론
로저스의 인간성에서 가장 깊숙한 핵심은 근본적으로 합목적적이며 전진적이며, 건설적이고 현실적인 아주 신뢰할 만한 선(善)한 존재로 보는 인간관을 갖고 있음을 할 수 있다. 로저스는 인간을 자기 통제할 수 없는 어떤 힘에 의해서 이끌리는 피조물이라기보다는 미래의 목적과 자기 지시적 목적으로 지향된 에너지를 가진 활동적 존재로 간주한다.
이러한 로저스의 인간관은, 인간이란 자기 이외의 그 무엇에 의해 결정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자신의 의미와 가치를 창조하는 긍정적이고 능동적인 존재로 보는 입장으로 인간은 건설적인 동시에 신뢰할 만한 선한 존재이며 자유로운 존재로 본 것이다.
그러면 본문에서는 칼 로저스(C. Logers)이론의 특징을 알아보고, 칼 로저스 이론의 장점과 단점에 관하여 알아보기로 하자.
Ⅱ. 본론
1. 행동발달에 대한 로저스(C. Logers)이론의 특징
1) 인간이해
칼 로저스(Carl R. Rogers)는 인간주의 심리학의 대표적 창시자중 한 사람으로서 “내담자 중신의 심리치료(Client-Centered Therapy)"로 잘 알려진 심리학자이다. 그는 인간을 역동적이고 통합적인 통일체라고 본다.
- 참고문헌
-
김병원(2002)「목회상담학」한국성서대학교출판부
김은희(2006)「칼 로저스의 인간이해와 상담이론에 관한 기독교적 고찰」고신대학교 선교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김재옥(2004)「칼빈의 인간이해와 로저스의 상담방법의 통합 가능성에 관한연구」장로회신학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설기문(1992)「인간 중심의 상담」교육과학사
설기문,이형득(1992)「상담이론」교육과학사
손병덕,강란혜,백은령,서화자,양숙미,황혜원 공저(2007)「인간행동과 사회환경」학지사
유성애(2003)「노자의 『도덕경』과 로저스의 인간 중심 상담 이론의 비교」연세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이금순(1993)「목회 상담에 있어서 로저스 이론과 아담스 이론의 비교」전남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이재휘(2010)「인터넷 중독 청소년을 위한 목회상담」협성대학교 신학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전영복(1991)「기독교 상담학」교회교육 연구원
칼 로저스 저,주은선 역(2009)「진정한 사람되기」학지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 [세상읽기와논술B형] 1. 금수저, 흙수저로 표징되는 한국사회의 부의 대물림 또는 사회적 양극화 현상에 대해 비판적으로 논술해보시오, 금수저, 흙수저, 수저계급론, 부의 대물림, 사회적양극화현상 2. 인상 깊게 다녀온 국내 또는 해외여행에 대한 소감 여행기, 경주여행 소감 여행기
- [생애발달과교육2022]생애발달의 각 단계별 특징 가운데 1-2개 선정하여, 이에 적합한 평생교육이 어떤 것인지를 제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